토롱 라이프

티스토리 스킨에서 방문자 수 표시 없애는 법, 티스토리 방문자 수 제거하는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스토리 스킨에서 방문자 수를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문자 수가 중요한 것은 아니지만, 왠지 신경이 쓰이기도 해서 그냥 삭제하는 편이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방문자 수를 삭제했는데, 혹시 저처럼 삭제하실 분들은 따라해보시기를 권유해드립니다. 아래에 방문자 수가 나오지 않으니, 좀 더 블로그가 가벼워보입니다.

 

1. 관리자 모드에 들어갑니다.

티스토리에서 관리자 모드를 들어가는 방법은 단축키 Q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니면 설정을 통해 관리자 모드에 들어갑니다.

 

2. 왼쪽 카테고리에서 꾸미기의 스킨 편집에 들어갑니다.

왼쪽에 카테고리에 보시면 [꾸미기]에 [스킨 편집]이 보이실 겁니다. 눌러주세요.

3. 스킨 편집 화면으로 넘어가면 우측에서 네모 상자 안에 있는 HTML편집을 눌러줍니다.

스킨 편집 화면에서 오른쪽을 보시면 네모 상자 안에 작게 [HTML편집]이라는 것이 보일 겁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으니, 찾아서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HTML과 CSS 등을 편집할 수 있는 곳입니다. 간혹 HTML이나, CSS를 잘못 삭제하거나 추가하는 경우 스킨이 완전히 망가지는 경우도 있으니 하시기 전에 임시저장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컨트롤 F를 눌러 "전체 방문자"를 찾아줍니다.

만약 찾기 기능이 되지 않는다면 스크롤을 아래쪽으로 쭉 내려보세요. 그럼 400에서 500행 주변에 아래와 같은 태그를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html 편집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방문자 수를 없앨 수 있는 방법은 (1) 주석 달기 (2) 코드 제거하기가 있습니다. (1)으로 주석을 달아놓는 경우, 태그가 HTML 속 안에 살아있기는 하지만, 작용이 되지 않는 것이라 나중에 필요한 경우에 다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의 경우 방문자는 (2) 코드 제거하기를 사용하였습니다. 왜냐하면 방문자 수는 앞으로도 다시 재활성화 시키지 않을 예정이기 때문입니다.

 

 

위에 네모 칸 하신 부분을 과감하게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미리 주석 처리를 해놓아서 <!--> 표시가 있기는 하지만, 신경쓰지 마시고 과감히 삭제해주세요. <s_sidebar_element>부터 </s_sidebar_element>까지 없애주시면 됩니다.

 

5. 오른쪽 상단에 적용을 누른다.

적용 버튼이 맨 아래에 있지 않고, 맨 오른쪽 상단에 있습니다.

6. 원래 홈페이지 화면으로 들어가서 방문자 수가 사라졌는지 확인한다.

 

지금까지 방문자 수를 티스토리에서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방문자 수가 없으니 가벼운 마음입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 [관련 링크] 

아래 링크를 통해 블로그를 운영하며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을 같이 탐색해보고, 해결해보면 좋겠습니다.

 

1.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1) 티스토리의 역사

 

(2) 티스토리 가입하기

 

(3) 티스토리 글 작성하기

 

(4) 티스토리 방문자 수 늘리기

 

2. 애드센스 광고 운영

(1) 구글 애드센스 신청하기

 

(2) 애드센스 광고 문제 해결 방법

 

3. 블로그 개선을 위한 방법

(1) 블로그 방문자 통계 분석

(2) 스킨 변경하기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