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롱 라이프

티스토리를 모바일에서 pc버전으로 바꾸기, 티스토리 pc버전(부제: 휴대폰에서 티스토리 회원가입 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주 오래 전에 티스토리 초대장 시절, 그때 티스토리에 가입했었는데 아이디를 잊어버렸답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새로운 티스토리 계정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가입 과정에서 당황스러운 부분들이 있었습니다. 모바일에서 아무리 찾아봐도 회원가입 페이지가 보이지 않아, 애를 먹었답니다. 모바일에서는 회원가입이나 아이디/비밀번호 찾기가 안되는 모양입니다. 심지어, 개인정보로 기존에 있던 아이디를 찾지 못해 너무나도 아쉽습니다. 그 때 티스토리 블로그를 했었는데 말이죠. 날아가버린 것 같아서 속상합니다.

 

혹시 저처럼 티스토리를 다시 시작하고 싶은데 회원가입 페이지가 보이지 않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저처럼 당황스러워 하시는 분들을 위해 이 포스트를 준비했습니다.

 

모바일을 pc버전으로 보는 방법을 떠올려 그렇게 했더니 다행히 모바일에서 무사히 회원가입을 마쳤답니다.

 

이제 알려드리겠습니다. 꼭 따라해보시고, 저와 함께 티스토리로 이사를 오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모바일에서 pc버전으로 보는 방법>

- 부제: 휴대폰에서 티스토리 회원가입 하기

 

1. 모바일 앱에서 크롬(chrome)브라우저를 연다. (안드로이드 기준)

 

휴대폰 앱에서 크롬이라는 브라우저를 열어야 합니다. 기본 안드로이드에서는 크롬을 사용합니다.

 

 

2. 오른쪽 최상단에 점 세개를 누른다. (빨간색 별 표!)

3.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옵니다. "데스크톱 사이트"를 누른 후, 네모 칸을 "체크" 해주시면 됩니다.

4. 그럼, 이렇게 pc에서 보이는 화면이 나옵니다.

갑자기 글씨가 작게 보여서 당황하실 수도 있습니다. pc버전으로 변환하게 되면 pc화면이 휴대폰의 작은 창 안에 쏘옥 들어오기 때문에 화면이 작아집니다. 대신, 손가락으로 확대를 시키면 충분히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 번 확대해보시기 바랍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은 방법으로 모바일에서 티스토리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저처럼 오랜 시간 네이버 블로그를 하다가 티스토리로 넘어오시는 분들이 계실텐데 처음부터 시행착오를 이렇게 겪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다시 한번 시작해보는 티스토리 블로그, 열심히 해보아야겠습니다. 아직도 익숙하지 않은 티스토리의 인터페이스입니다. 한 달 정도 꾸준히 그리고 성실히 하다보면 어느새 네이버 블로그보다 더 편해질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티스토리에 아쉬운 점은 사진 편집 기능이 네이버 블로그의 사진 편집보다 기능이 적은 것 같습니다. 이런 부분은 블로거가 개인적으로 포토샵이나 그림판 등을 통해서 보완이 필요해봉비니다. 하지만 티스토리의 간단 명료한 디자인은 칭찬해줄만 하다고 생각합니다.또한 네이버보다 광고성, 수익성 글이 적어서 올바른 정보를 얻기에 더 좋을 것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저도 티스토리에서 열심히 활동하며, 좋은 정보를 나눌 수 있는 티스토리 유저가 되어 보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