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롱 라이프

블로그 개설 5일 째, 티스토리에 트위터 유입이 시작되었습니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제 티블로그에 트위터를 연동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한번 적용해보았지요. 이렇게 트위터와 연동한 이유는 조금이라도 조회수나 방문자수를 더 유입해보고자 시도했던 방법이랍니다. 어제 호기심 반 의심 반으로 했던 트위터 연동! 하지만 자고 일어나보니 실제로 트위터 방문자가 1회 유입되어 기쁜 마음에 포스팅 해봅니다. 혹시 아직까지 트위터를 연동하지 않으신 분들은 제가 어제 쓴 글을 참고해보시고 따라해보세요. 조금이나마 다양한 경로를 통해 방문자가 누적될 수 있는 방법이니까요!

 

* 여기를 눌러보세요! 트위터를 연동해서 티스토리 조회수 늘리는 방법 포스트로 연결됩니다. (새창)

 

그럼 먼저 오늘의 통계를 통해 트위터 유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트위터 유입 통계 확인하기

 

 

티스토리 블로그에 로그인 하신 후, 블로그 관리에 들어가셔서 좌측에 통계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여기에서 빨간색으로 표신하였는데요. 트위터 유입이 1이라는 숫자가 생겼습니다! 제가 이렇게 즐거워하는 이유는 어제 구글 유입이 딱 2건 있었는데요. 신기하게 어제 구글 유입이 2가 한번 찍히더니 계속해서 상승했답니다. 어제 밤에 다시 확인했을 때는 9정도로 찍혀있었어요. 그래서 오늘 트위터도 이렇게 1건 찍혀서 누군가 유입된다면 앞으로도 계속해서 유입 가능성이 있을 것이라고 긍정적으로 전망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저만의 기대일수도 있겠네요!

 

2. 트위터의 유입 경로는 어떻게 보는 것일까?

 

트위터의 유입경로는 twitter라고 나오지 않는 것을 발견하였어요. t.co라고 적혀서 나오는데요. 아마 제가 개인적으로 추측해보기에는 twitter comapny의 줄임말이 아닐까 싶습니다. 혹시 아니라면 댓글에 알려주세요. 수정하겠습니다! 오늘 2020년 3월 20일 아침 7시 52분에 트위터에서 1건 유입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앞으로도 계속해서 트위터로 글을 보내보도록 해야겠습니다. 원리는 간단한데요. 제가 티스토리에 글을 쓰면 자동적으로 트위터에도 올라가는 기능을 설정해서 그렇답니다. 티스토리와 트위터를 연결하는 방법은 아래에 준비해놓았으니 궁금하시면 한번 눌러보세요.

 

* 여기를 눌러보세요! 트위터를 연동해서 티스토리 조회수 늘리는 방법 포스트로 연결됩니다. (새창)

 

 

이렇게 통계를 살펴보면서 하나하나 적용해보니, 이제 조금 더 티스토리와 가까워진 느낌이예요. 구글, 네이버, 트위터까지 연동해보니 플러그인 기능이라는 것이 이런거구나 조금씩 알아가고 있기도 하답니다. 뿐만 아니라, 통계에 잡히는 다른 포털사이트인 야후와 빙이라는 곳도 궁금해지네요. 하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의 경우 야후 포털을 많이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꼭 야후까지 가서 연동할 필요는 없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미국이나 일본 사람들은 야후를 흔히 써서 신기했는데, 우리나라의 야후는 아직 살아있나요? 어렸을 적에는 많이 이용하고, TV에 야후 광고도 보았던 기억이 나네요.

 

SNS 부분에서는 카카오스토리와 페이스북에 추가적으로 연동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도 가능한 것 같은데요. 이 부분은 지금 급한 것이 아니니까 차근차근 블로그에 포스팅 갯수를 늘려보고 살펴보겠습니다. 제가 시도하게 된다면 또 블로그에 올려서 한번 경험담을 공유해볼게요. 

 

그래도 티스토리에 글을 매일매일 꾸준히 써주니 방문자 및 주회수가 늘어서 재미있어지는 것 같아요. 계속 이렇게 꾸준히 방문자가 우상향한다면 좋겠다는 바람이 있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는 글이었다면 아래에 하트 공감 한번 부탁드려요. :)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