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롱 라이프

트위터를 연동해서 티스토리 조회수 늘리는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티스토리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어떻게 하면 내 블로그를 더 많이 노출시킬 수 있을지 고민하실텐데요. 트위터를 연동하면 조회수나 방문자수를 늘릴 수 있다는 정보를 접하고, 저도 한번 해보았어요. 연동을 해보니, 어렵지 않은 방법입니다. 네이버나 구글, 다음과 같은 곳에서 검색을 노출할 생각만 했지, SNS는 생각하지 못했었는데요. 이렇게 트위터나 페이스북에도 블로그를 통해서도 홍보를 할 수 있다니 좋은 팁인 것 같습니다.

 

1. 준비물

  • 티스토리 블로그
  • 트위터 계정: 저는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생각나지 않아서 새로 회원가입을 했답니다. 금방 뚝딱하고 가입하실 수 있으니 부담갖지 마시고 한번 따라해보세요.

 

2. 티스토리에서 트위터를 연동하는 방법

(1) 먼저 티스토리에서 블로그 관리로 들어갑니다. 블로그 관리는 우측 상단에 자신의 프로필을 누르시면 아래 창이 뜰텐데,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 블로그 관리로 들어가면 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블로그 통계 그래프가 보일 거예요. 

(2) 블로그 관리-> 플러그인에 들어갑니다. 이 화면은 위의 통계 그래프에서 쭈욱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시면 왼쪽 하단에 나오는 메뉴예요. 플러그인이라는 곳에 들어가면 엄청나게 다양한 메뉴가 있으니 꼭 구경해보세요. 

(3) 플러그인 화면입니다. 플러그인은 우리의 티스토리를 더욱 더 알차고 풍성하고 풍부하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들이 모여있는 곳이예요. 트위터가 아니더라도, 다음 애드핏, 구글 애널리틱스, 페이스북, 인터파크 등 다양한 사이트가 있답니다. 

(4) 플러그인에서 트위터를 찾아주세요.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시면 파랑새인 트위터가 보입니다. 눌러주세요.

(5) 트위터의 파랑새 부분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제가 빨간색으로 표시한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직 연동하지 않으신 분들은 계정 연결하기라고 뜰 거예요. 계정 연결하기가 나오면 해당 트위터 아이디를 넣어주시거나, 회원가입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트위터 계정에 로그인을 하셔서 연동을 해주신 후 이 창으로 돌아와 적용을 눌러주시면 끝입니다. 조회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데 한번 해볼만 하겠죠?

(6) 연동이 되면 어떻게 되는 걸까?

연동이 된 이후에는 티스토리에 우리가 글을 쓰게 되면 자동으로 그 글이 트위터 계정을 통해 올라간다고 합니다. 티스토리에도 글을 쓰면서 트위터에까지 링크를 걸 수 있다니 너무 좋은 시스템인 것 같아요. 오늘 이렇게 트위터 연동을 해보았는데, 트위터에 연동한 이후로 방문자 및 조회수가 어떻게 변화하는지 꾸준히 살펴보아야겠습니다.

 

참고로 트위터에서 연동되어 유입되는 경우에 통계에 잡히기는 하지만 어떤 키워드를 통했는지는 알 수 없다고 해요. 그래도 트위터가 소소하게 조금씩 조회수를 늘려준다면 좋겠죠? 저는 혹시 몰라서 이렇게 연동한 뒤에 다시 트위터에 들어가서 아무 글이나 하나 쓰고 나왔어요. 왠지 글이라도 하나 쓰면 더 좋지 않을까 싶어서, 정말 아무 글이나 써놨답니다. 계속해서 티스토리 방문자수가 꾸준히 늘어나니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재미도 붙네요. 확실히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할 때와는 또 다른 재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조회수를 늘릴 수 있는 방법을 더 연구해볼게요.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의 하트 콕 한번 눌러주세요 :)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