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롱 라이프

애드센스 승인 받는 방법, 승인 받는 꿀 팁 (실패 끝의 성공)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쁜 소식을 나누고자 합니다. 드디어 애드센스에 승인되었습니다. 저도 애드센스 신청을 4번에서 5번 정도 했던 것 같은데, 모두 거절당했었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블로그를 검토할 수 없다는 답변만을 계속해서 들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쓴 글이 아래 4월 2일에 쓴 글입니다. 그 이후에도 여러 번 더 시도 하였지만 역시 애드센스 승인에 실패했었습니다. 그러다가 최근 8월에 다시 애스센스 승인을 신청하였는데, 신기하게 신청 다음 날 답장이 도착했습니다. 이 아래의 링크는 실패 경험담을 적어놓았던 것입니다.

2020/04/02 - [IT 및 블로그 정보] - 구글 애드센스 승인 거절 메일 도착, 앞으로의 방향 모색하기

 

애드고시라고 불리는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이후, 약 2일간 애드센스와 씨름을 했습니다. 애드센스만 통과하면 그다음 길이 열릴 줄 알았는데, 더욱더 어려운 세계가 펼쳐질 줄은 꿈에도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애드센스 합격을 기다리시는 분들이 계실테니 글을 남겨보겠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합격 통보 메일

위의 그림은 애드센스 승인 합격 통보 메일입니다. 이 메일을 밤 11시쯤 열어보았는데, 당시에는 지인 집에서 와인 파티를 하고 있었기 때문에 메일을 보고 잘못 본 것이라고 착각할 정도였습니다. 그런데 다시 확인해보니 정말 합격 통보 메일이었습니다. 그래서 기분 좋게 지인들과 와인을 마셨습니다. 파워 블로거가 되어 한 턱 쏘는 그 날까지 열심히 해보아야겠습니다.

 

그렇다면, 애드센스를 승인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꿀팁이라고 이야기 할 수도 있겠습니다. 보통 다른 사이트나 유튜브, 블로그를 보면 아래와 같은 기준을 말하고 있습니다. 이에 덧붙여 제 경험 상의 애드센스 승인 방법도 추가할테니, 필요하신 분은 적절히 활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인터넷에 검색하면 나오는 애드센스 승인 꿀팁

  • 카테고리 하나에 1가지 주제로 글쓰기
  • 빈 카테고리 만들지 않기
  • 포스팅 당 2,000자 이상의 글쓰기
  • 최소한 하루에 1포스트 작성하기
  • 키워드 검색을 하여, 등급이 높은 키워드로 글쓰기
  • 전체 포스팅을 20개 이상하기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애드센스 승인 방법

  • 저처럼 카테고리가 많은 경우, 99개 이상의 글쓰기 (제가 99개 글이 있을 때 승인을 받았습니다. 그래도 글을 쓰시면서 20개 이상이 되면 꾸준히 애드센스 신청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블로그를 만들어 놓고 묵히기 (적어도 2개월 이상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만들어놓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잊어버리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것 같습니다.)
  • 포스팅 당 3,000자 이상으로 글쓰기 (글자 수는 사람인 글자수세기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공백을 포함하여 몇 글자로 글을 썼는지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사람인에서는 맞춤법 검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심하게 맞춤법이 틀린 경우, 교정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사진은 10개 이상으로 삽입하기 (어떤 블로거들은 사진이 거의 필요없다고 이야기 하지만, 다음이나 네이버 노출에서 경쟁을 하려면 일정한 갯수의 사진이 필요한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조회 수가 폭발했던 글 역시 사진이 마구잡이로 들어가 있는 포스팅이었습니다. 그리고 글도 개요를 짜지 않고 썼던 글이었습니다. 어느 정도의 글 분량과 사진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 키워드 검색을 하여, 과포화 상태에 있는 키워드는 가급적 쓰지 않기 (예를 들어, 미역국 끓이기와 같은 포화 상태의 글은 검색 유입이 되지 못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일상 글 쓰지 않기 (일상 글 보다는 정보 글의 생명이 길다고 합니다. 제가 어떤 인간 브랜드가 되지 않는 이상, 타인은 제 블로그에 접속할 때 정보만을 주로 봅니다. 제가 어떤 사람인지, 어떤 철학이나 사고를 가지고 있는지는 타인의 큰 관심사는 아닙니다.)
  • 티스토리 스킨을 모바일 최적화 하기 (모바일로 최적화를 했을 때 이탈이 줄어들 수 있다고 합니다.)
  • 글 꾸준히 쓰기

 

 

애드센스를 저는 올해 2월부터 시작했습니다. 2월에는 마침 코로나가 맞물려 승인을 받지 못했다는 블로그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저도 안된다는 생각에 한 동안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를 하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처음에 써 놓았던 글들이 있어서인지 글을 쓰지 않아도 하루에 100명 정도의 유입은 발생했던 것 같습니다. 그렇게 몇달 간 티스토리 블로그를 방치하다가, 최근에 리뷰를 하나 올렸는데 그게 조회 수가 꽤 많이 올라갔습니다. 제가 블로그를 한 이래로 가장 많은 조회수를 찍었습니다. 그 이후로 조회수가 다시 아래로 급감하고 있기는 하지만, 역시 신생 블로그보다는 오래 된 블로그의 최적화된 글이 더 가치있다고 평가 받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 경험 이후로 이렇게 블로그를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사실 애드센스를 1주일 만에 승인을 받았다고 하는 글들도 많습니다. 아니면 3일 만에 애드센스 승인 받기와 같은 콘텐츠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런 글의 경우, 아마 키워드 검색을 열심히 하셨거나 다른 블로그를 운영해보면서 어느 정도 노하우와 기반이 있으신 분들일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어제 제가 유튜브에서 애드센스 승인을 빨리 받은 분의 영상을 보았는데, 역시 그 분도 과거 네이버 파워 블로거 출신이었습니다. 아마 대부분 티스토리를 하시는 분들이 저처럼 블로그 경험이 많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러므로 일주일 안에 애드센스 승인 받기와 같은 달콤한 말에 현혹되기 보다는 자신만의 속도를 유지하면서 꾸준히 블로그를 관리하고 글을 작성하는 습관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역시 인생사 모든 것은 다른 사람들과 비교를 하며 달려가기 보다는 자신만의 중심을 잡는 것이 중요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도 역시 애드센스를 설치하고 나니 과거보다 포스팅 글을 쓰는 것에 더욱 열정이 생기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애드센스를 달기 위해 위와 같은 조치를 취하셔서 성실하게 글을 작성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애드센스를 달고 나서도 과거의 글로 인해 유입이 계속해서 생기기 때문에, 지금 써놓은 글로 미래에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에는 애드센스를 막 설치하게 될 경우 만날 수 있는 화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재미로 한 번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신규 블로거의 경우 사용할 수 있는 애드센스 광고는 총 3가지입니다. 광고 단위 기준을 스스로 정할 수 있는데, 먼저 디스플레이광고, 인피드 고아고,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가 있습니다. 다른 블로그 글을 보니 일치하는 컨텐츠 광고라는 버튼도 있다고 하지만 아직 저에게는 활성화되지 않은 메뉴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마케팅 전반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기 때문에, 자동 삽입 광고를 선택했습니다. 자동 삽입 광고는 초보자들이 사용하기 좋은 메뉴로, 구글이 알아서 광고를 블로그에 최적화하여 배치해줍니다.

 

 

애드센스를 합격하고 애드센스 관련 홈페이지에 들어가니 몰랐던 새로운 기능들이 있습니다. 아래는 애드센스의 보고서 페이지입니다.

 

아래에는 지급이라는 메뉴입니다. 내 수입의 전액을 알 수 있는데, 저는 아직까지 수입이 발생하지 않아서 0달러입니다. 애드센스의 경우 $100달러를 벌어야 핀 번호를 받을 수 있고, 그 금액을 출금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루에 1달러씩 번다고 가정했을 경우, 100일이면 100달러를 벌 수 있게 됩니다. 과연 티스토리 수익이 주식 수익보다 높을 수 있을지, 아니면 제가 기존에 사골처럼 끓이고 끓여 먹는 해피캠퍼스의 수익보다 높을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화면

오늘은 애드센스 승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노하우는 블로거들마다 조금 씩 차이가 있습니다. 여러 블로그의 의견을 종합해보시고, 적절한 방법을 찾아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아래에는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서 겪었던 고충들과 이벤트들 글을 연결해놓겠습니다. 읽어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토롱이의 이리저리 라이프의 블로그 히스토리] ▼

2020/03/19 - [IT 및 블로그 정보] - 티블로그 개설 5일차, 드디어 구글 유입이 생겼어요.

2020/03/20 - [IT 및 블로그 정보] - 블로그 개설 5일 째, 티스토리에 트위터 유입이 시작되었습니다!

2020/04/02 - [IT 및 블로그 정보] - 구글 애드센스 승인 거절 메일 도착, 앞으로의 방향 모색하기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