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롱 라이프

티스토리 메뉴 무지개 효과 넣는 방법, 메뉴에 마우스 놓으면 색깔 변하게 하는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에 메뉴에 무지개 효과 넣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무지개 효과는 마우스 커서를 티스토리의 메뉴나 카테고리에 대면 색이 여러가지로 변하는 것입니다. 다른 분의 블로그에 갔다가, 이 효과가 너무 멋져서 나름대로 구글링을 해서 찾아보았습니다. 처음에 잘 찾지 못했는데 몇일 동안 찾다보니 나왔습니다.

 

이 이름의 정확한 명칭은 무지개 효과였습니다. 저는 이름을 정확하게 알지 못해서, 티스토리 메뉴 반짝이게 하는 방법, 티스토리 카테고리 번쩍이게 하는 방법 등 여러가지로 검색했는데 나오지 않았습니다. 혹시 이 효과를 보시고 탐냈던 분이 계시다면 한번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1. 티스토리 카테고리 무지개 효과 넣는 방법-완성

 

위의 사진을 보시면 빨강 네모 안에 카테고리가 색이 변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난 시간에는 단순히 마우스 오버를 시키면 색이 변하는 것을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조금 더 발전해서 무지개 효과를 낸다면 더 예쁜 블로그가 될 것입니다. 

 

이 무지개 효과가 무엇인지 잘 모르겠다는 분들은 지금 제 블로그의 카테고리 메뉴를 한번 마우스로 대어보세요. 사실 이 무지개 효과는 카테고리 메뉴뿐만 아니라, 하이퍼 링크가 걸린 모든 곳이 반짝이게 하는 효과를 줍니다. 괜히 별 게 아닌데 멋있어 보이는 효과는 덤입니다.

 

 

2. 티스토리 메뉴 무지개 효과 넣는 방법

(1) 관리자 모드를 실행합니다.

단축키는 Q입니다. 지난 번 포스트에서 티스토리 단축키를 찾아서 올려놓았는데, 굉장히 유용합니다.

아래에 링크를 걸어놓을테니 필요하신 분들은 확인해주세요. 

 

[IT, 티스토리] - 티스토리 단축키, 티스토리 블로그 꿀 팁

 

티스토리 단축키, 티스토리 블로그 꿀 팁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티스토리 단축키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최근에 티스토리 내에 단축키가 존재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단축키를 알고 있

toronglife.tistory.com

 

(2) 관리자 모드에서 플러그인에 들어간다.

플러그인은 관리자 모드에서 왼쪽 카테고리를 보시면 아랫 쪽에 위치해있습니다. 여기에는 우리가 티스토리에서 추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플러그인을 설정할 수 있는 곳입니다.

 

 

(3) 플러그인에서 무지개 링크를 찾아 클릭하고 적용한다.

플러그인에서 무지개 링크라고 되어 있는 것을 찾아 적용해주면 끝납니다. 아래에 설명이 써있는 것처럼 링크가 걸린 부분에 마우스 커서를 대면 반짝 거리면서 색이 변하는 효과를 주게 됩니다. 이게 일명 무지개 효과라고 하는데, 저는 사용해보니 만족하고 있습니다.

 

대신 무지개 효과는 PC에서 사용할 때만 나오고, 모바일 화면에서는 나오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메뉴 무지개 효과 넣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메뉴에 마우스 놓으면 색깔 변하게 하는 방법이라고 열심히 구글링을 했는데, 나오지 않아서 아쉬웠던 경험이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활용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에는 티스토리를 꾸미기 위한 다른 유용한 정보도 있어요.

우리의 티스토리를 더욱 예쁘게 꾸며서 금융 파이프 라인을 만들어봅시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