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롱 라이프

폴더 속 파일을 사진 미리 보기로 설정하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 큰 아이콘 파일을 사진 미리보기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큰 아이콘으로 설정을 하게 되면, 보통 사진이 썸네일처럼 작게 보여야 하는데요. 간혹가다가 사진이 나오지 않고, 파일 아이콘만 크게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을 따라하시면 쉽게 해결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해당 폴더 열어보기

가끔, "사진이 아이콘으로 나와요."라고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이 있으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진이 아래와 같은 파일 아이콘으로 나오는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2. 윈도우 검색 창 활용하기

작업표시줄 왼쪽에 검색 창에 [파일 및 폴더의 검색 옵션 변경]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오는데요. 이 창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3. 아래의 체크박스를 해제하기

위의 방법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파일 탐색기 옵션 창이 뜹니다. 여기에서 탭을 [보기]로 해주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보라색으로 영역 표시를 한 [아이콘은 항상 표시하고 미리 보기는 표시하지 않음]을 빈 박스로 설정합니다. 이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반드시 빈 박스로 설정해 주세요.

4. 폴더 들어가서 확인하기

이제 [확인]을 누르셨으면, 다시 해당 폴더를 열어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사진이 아이콘으로 미리 보기 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 미리보기가 되어야 사진 분류를 하거나 작업을 할 때 훨씬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사진 미리보기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파일 아이콘만 나왔을 경우, 이 방법을 사용하시면 쉽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또한, 사진을 보이지 않게 처리하고 싶으실 때는 지금까지 한 방법을 반대로 해주시면 됩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