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롱 라이프

애드센스 핀 번호 수령, 애드센스 핀 번호 도착

반응형

안녕하세요.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2일 전 우연히 우편함에 갔다가, 애드센스 핀 번호가 도착한 것을 확인했어요. 애드센스 광고 수익이 10달러가 넘어가게 되면 핀 번호가 온다고 했는데 정말 도착했습니다.

 

 

태풍 오는 날, 우편함을 열어서 종이가 많이 구겨져 있었습니다. 그래도 가장 중요한 핀 번호는 안전하게 잘 도착했답니다. 말레이시아에서 온 구글 핀 번호가 저희 집까지 도착하는데 2주 반 정도가 걸린 것 같습니다.

 

이렇게 도착한 핀 번호를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인증을 하니, 수익을 위한 애드센스 절차가 어느 정도 끝났다고 생각이 됩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계속해서 핀 번호를 확인하라는 경고 창이 떴었는데, 그 창이 사라지니 마음이 홀가분하기도 합니다.

 

핀 번호를 받으니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여러 번 도전장을 내밀었던 기억이 새록새록 납니다. 막상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나니, 애드승인 보다 더 어려운 난관들이 있어 어려움을 겪었지요. 의도치 않게 애드센스에서 인생을 배우고 갑니다. 역시 스마트한 기업 구글은 우리에게 수익을 쉽게 허락하지 않는다는 것도 깨달았습니다.

 

어쨌든 애드센스 핀 번호까지 등록을 마쳤으니 마지막 단계인 100달러라는 최종 목표가 남았습니다. 100달러를 모아야 실질적으로 애드센스 광고 수익이 실현되기 때문입니다. 10달러를 언제 모으나 걱정했었는데, 또 막상 하다보니 수익이 생기는 것이 신기하기도 합니다. 여전히 수익은 굉장히 낮지만, 하나하나 단계 별로 미션을 클리어하는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마치 게임을 하고 있다는 착각에 빠집니다.

 

수익형 블로거가 되고 싶다는 막연한 생각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했었는데요. 어떤 것 하나 세상에는 쉬운 것이 없다는 것을 새삼 느끼고 있는 요즘이기도 합니다. 더군다나 티스토리 블로그에 올리는 글들이 제 직업과 관련 없는 것들이 대부분이니, 따로 시간을 내어야 하는 것도 쉽지 않고요. 부업으로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많은 분들은 정말 부지런하신 것 같습니다.

 

제 블로그는 전혀 브랜딩이 되지 않은 블로그입니다. 앞으로도 브랜드화를 할 수 있을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앞으로 블로그를 통해 제가 원하는 바를 어떻게 얻어갈 수 있을 것인지는 고민을 해보아야 할 것입니다.

 

저도 언젠가 애드센스 수익 덕분에 국가에 세금을 낼 수 있는 날이 오기를 바라봅니다.

이제 100달러 모으기 미션에 도전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