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롱 라이프

분실폰 조회하는 방법 도난폰 조회하는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분실폰이나 도난폰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중고로 휴대폰을 구매하거나, 기타 경로로 휴대폰을 구매하는 경우 분실된 핸드폰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분실 휴대폰 조회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니 잘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분실폰 조회하는 방법 도난폰 조회하는 방법

 

1. 아래의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www.smartchoice.or.kr/smc/smartlife/find_guide.do

 

통신요금 정보포털

단말기 식별번호(IMEI) 조회 > 분실·도난폰 여부 조회 > 분실·도난 조회

www.smartchoice.or.kr

 

2. 휴대폰에서 단말기 식별번호 IMEI를 조회합니다.

휴대폰에서 설정에 들어간 후, 맨 아래의 휴대전화 정보를 누릅니다. 들어가셔서, 상태를 누릅니다. 상태를 눌러 들어간 상태에서, IMEI 정보를 누릅니다. IMEI 정보를 누르면, 긴 숫자가 나오는데 그것이 바로 해당 단말기의 단말기 식별번호인 IMEI입니다. 이 정보를 통해 분실이나 도난 휴대폰인지 식별할 수 있습니다.

 

3. 위의 사이트에서 단말기 식별번호를 입력하고 조회한다.

필요한 것은 IMEI 번호뿐입니다. 그리고 아래에는 보안 문자를 입력하고 조회를 누르면 끝납니다.

4. 분실폰 도난폰 결과 확인하기

위의 화면에서 검색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결과가 나옵니다. 제 휴대폰의 IMEI번호를 입력하였는데, 분실되거나 도난된 휴대폰이 아니라고 나옵니다.

 

오늘은 간단한 방법으로 휴대폰이 분실되거나 도난된 휴대폰인지를 확인해보았습니다. 중고로 휴대폰을 구매하시거나 기타 경로로 휴대폰을 매수하시는 경우에 쉽게 활용해보시면 좋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