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롱 라이프

간편한 동영상 녹화 무료 프로그램 추천 OBS 스튜디오

반응형

동영상 등의 컴퓨터 화면을 녹화할 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추천하고자 합니다.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간편하고 다양한 화면을 녹화할 수 있는 것들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요즘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OBS 스튜디오를 살펴보겠습니다.

1. 무료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

OBS 스튜디오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윈도우에서도 자체적으로 화면 녹화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만, 그 녹화 기능을 사용하면 용량이 너무 큽니다. 그래서 이런 전문 프로그램을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유료 프로그램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프로그램은 무료이니, 윈도우나 맥, 리눅스에서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2. OBS STUDIO 다운로드

무료로 공개되고 있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OBS 스튜디오 공식 홈페이지에 쉽게 다운이 가능합니다. OBS 스튜디오는 아래와 같은 로고를 가지고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최신판은 2021년 10월 4일 업데이트되었다고 합니다.

3. OBS 스튜디오의 장점

이 프로그램의 가장 큰 장점은 속도가 빠르다는 것인데요. 기존에 재생되고 있는 프로그램을 녹화할 수도 있고, 실시간으로 나오고 있는 방송 역시 저장이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방송을 실시간으로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도 한다고 합니다. 즉, 녹화도 할 수 있고 자체적으로 방송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또한, 오디오 믹서가 추가적으로 탑재되어 있어 사용자가 이를 편의에 맞게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전문가적 수준으로 프로그램 설정을 바꿀 수도 있는데요. 예를 들어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 있다면 사용자 개인이 이를 단축키로 설정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4. OBS STUDIO로 녹화하는 방법

아래의 사진은 OBS 스튜디오 프로그램을 작동시킨 화면의 일부입니다. 프로그램이 워낙 직관적으로 설계되어 있다보니,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도 비교적 쉽게 적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하단에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위에서 오디오 믹서를 필요한 만큼 조절하여 사용이 가능한데요. 또한, 녹화를 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오른쪽에 보이는 회색인 [녹화 시작]을 누르면 됩니다. [녹화 시작]을 누르면 자동으로 간편하게 녹화처리가 됩니다. 그리고 녹화를 끝내고 싶은 [녹화 중지]를 누르면 되는데요. 지금 화면에는 보이지 않지만 녹화를 하고 있다면, [녹화 시작] 버튼이 [녹화 중지]로 바뀌게 됩니다.


오늘은 OBS 스튜디오라는 녹화 프로그램을 통하여 동영상 저장을 하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 프로그램으로 실시간 방송도 가능하다고 하니, 인터넷 방송 등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활용하시면 좋겠습니다.

5. 알아두면 좋은 IT 팁들

컴퓨터 시작 시 프로그램 자동 실행 설정 방법(프로그램 자동 시작)

 

컴퓨터 시작 시 프로그램 자동 실행 설정 방법(프로그램 자동 시작)

업무로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컴퓨터가 부팅되는 동시에 매일 열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를 대비해 컴퓨터를 부팅하고 난 뒤에 자동으로 특정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는 간편한 방법

toronglife.tistory.com

아주 쉽게 내 컴퓨터의 윈도우 버전을 확인하는 방법

 

아주 쉽게 내 컴퓨터의 윈도우 버전을 확인하는 방법

오늘은 컴퓨터나 노트북의 윈도우 버전을 쉽게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어떤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윈도우 버전을 꼭 확인해야 하는데요. 보통 프로그램의 경우, 윈도우

toronglife.tistory.com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는 방법, 말을 텍스트로 옮기는 방법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는 방법, 말을 텍스트로 옮기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음성을 텍스트로 문서화하여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직업상 녹취를 하시거나 타인과의 대화 혹은 강의 내용을 문서화하여 사용하실 때 유용한 방법입니다.

toronglife.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