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롱 라이프

쉽게 자동으로 글자 수 세는 방법 추천

반응형

글을 작성할 때, 글자 수를 세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다양한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한글과 컴퓨터의 워드에서도 이런 기능을 제공하지만, 인터넷에서도 간편히 활용할 수 있는 홈페이지가 있습니다.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1. 사람인의 글자 수 세기 기능

추천할 홈페이지는 사람인인데요. 사람인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구직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사람인에는 다양한 기능이 날로 추가되고 있음을 알 수 있는데요. 글자 수 세기는 꽤 오래된 기능이지만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이 가능하므로 매우 유용하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화면은 위와 같습니다. 글자 수 세기의 빈 칸에 해당 글을 복사하여 넣어주면 되는데요. 공백을 포함 글자 수도 세어주고, 공백을 제외한 글자 수도 알려줍니다. 또한, 몇 바이트로 이루어져 있는지도 알려주어 편리합니다.

2. 글자 수 세기가 필요한 상황

저도 취업 준비를 할 때 이 사이트를 많이 사용했었는데요. 기업 별로 자기소개서에서 요구하는 글자 수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학생들의 경우, 학업계획서나 대학 입시 자기소개서 등을 작성할 때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또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경우 포스팅을 위한 글자 수를 살펴보기 위해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다시 말해, 글자 수가 제한되거나 일정한 글자 수를 작성해야 하는 경우 유용한 사이트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3. 편리하게 사용하는 방법

저는 위의 사이트를 즐겨찾기로 북마크하여 사용하는데요. 위의 화면에 접속하여, 북마크에 추가하시면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의 크롬부라우저에서는 별 모양 아이콘 버튼을 통해, 쉽게 북마크로 저장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위의 홈페이지 뿐만 아니라 워드 프로세서, 네이버 등에서도 글자 수를 세어 줍니다. 그런데 저는 위의 홈페이지가 친숙한 탓에 이 사이트를 많이 이용하는데요. 저처럼 단순하게 인터넷으로 글자 수를 파악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4. 블로그를 운영할 때 도움이 되는 비법들

티스토리 단축키, 티스토리 블로그 꿀 팁

 

티스토리 단축키, 티스토리 블로그 꿀 팁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티스토리 단축키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최근에 티스토리 내에 단축키가 존재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단축키를 알고 있

toronglife.tistory.com

티스토리에서 인용 넣는 방법 (따옴표, 글상자 표시 하기)

 

티스토리에서 인용 넣는 방법 (따옴표, 글상자 표시 하기)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의 인용 기능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는 네이버 블로그보다는 제공하는 편집 서비스가 많지는 않은데요. 그래도 티스토리 블로그를 더욱 더 풍성하

toronglife.tistory.com

티스토리의 장점과 블로그 운영으로 인한 잇점 10가지

 

티스토리의 장점과 블로그 운영으로 인한 잇점 10가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갑자기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으로 인한 장점에 대해 글을 쓰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실 블로그는 예전부터 사람들이 많이 운영해오던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최근

toronglife.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