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롱 라이프

한글 파일을 인쇄하면 가운데 그림이나 글씨가 나올 때 해결 방법(워터마크 기능)

반응형

한글 문서를 출력할 때, 가운데 원하지 않는 그림이나 글씨가 계속해서 나올 때 이를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프린트를 하는데 계속 가운데 그림이나 글씨가 나온다면 정말 업무에 지장이 많을 것입니다. 오늘은 그럴 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번에 사용할 기능은 [워터마크]인데요. 한글의 워터 마크 기능을 사용하면, 원하는 그림이나 글씨를 가운데에 배치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워터마크란 무엇일까요?

워터 마크는 보통 저작자가 누구인지 알리기 위해 삽입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은 문서의 가운데 혹은 끝 부분에 기업 이름이나 만든 사람 등이 들어가기도 하지요. 블로그에서 보통, 사진에 블로그명을 넣는 것도 일종의 워터마크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가끔은 이런 워터마크 기능을 이용하여 무단 배포 금지라는 텍스트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2. 한글에서 워터마크 없애는 방법

(1) 한글 문서를 엽니다.

(2) 화면 왼쪽에 프린트 그림인 [인쇄]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아래에 빨간색으로 표시하였습니다. 단축키는 [Ctrl]과 영문 [p]를 동시에 누르면 됩니다.

(3) 인쇄화면이 나오면, [미리보기]를 눌러줍니다.

위의 단축키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오는데요. 미리보기를 눌러줍니다.

(4) 미리보기 화면이 나오면, [워터마크]를 누릅니다.

(5) 워터마크 없음을 지정하고, 설정을 눌러줍니다.

워터마크를 없애려고 하는 것이기 때문에, 워터마크 없음으로 만들어주면 됩니다. 이와 반대로 워터마크를 삽입하고 싶은 경우에는 아래의 [그림]이나 [글자]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그림의 모양, 투명도, 글자의 색 등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한글 문서를 출력할 때 가운데 나오는 그림이나 그림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한글과 컴퓨터의 경우 우리가 평소에 업무나 과제를 할 때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다양한 기능이 있는 것을 알고, 활용한다면 더욱 더 효율적인 문서 작업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알아두면 좋은 다른 기능들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는 방법, 말을 텍스트로 옮기는 방법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는 방법, 말을 텍스트로 옮기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음성을 텍스트로 문서화하여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직업상 녹취를 하시거나 타인과의 대화 혹은 강의 내용을 문서화하여 사용하실 때 유용한 방법입니다.

toronglife.tistory.com

아주 쉽게 내 컴퓨터의 윈도우 버전을 확인하는 방법

 

아주 쉽게 내 컴퓨터의 윈도우 버전을 확인하는 방법

오늘은 컴퓨터나 노트북의 윈도우 버전을 쉽게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어떤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윈도우 버전을 꼭 확인해야 하는데요. 보통 프로그램의 경우, 윈도우

toronglife.tistory.com

티스토리 다음 썸네일 누락 해결 방법(부제: 미리 보기 누락! 섬네일이 안떠요)

 

티스토리 다음 썸네일 누락 해결 방법(부제: 미리 보기 누락! 섬네일이 안떠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며 겪었던 문제에 대하여 작성하고자 합니다. 혹시 저와 같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시작합니다. 티스토리 다음

toronglife.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