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롱 라이프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 맥주 후기, BTS의 클라우드 맥주 맛

반응형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 맥주를 퇴근길에 편의점에서 사 왔습니다. 방탄소년단이 광고하는 것을 유튜브에서 보고 한번 꼭 먹어보고 싶었는데요. 그런데 클라우드 맥주를 사는 길이 쉽지 않았습니다. 오늘은 BTS가 광고하는 맥주에 대해 솔직한 후기를 작성해보겠습니다.

1. 구입 방법

구입이 쉽지 않았습니다. 아무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었는데요. 막상 퇴근길에 가장 가까웠던 씨유 편의점에 가니 제품이 아예 없었습니다. 찾을 수가 없어, 점원 분에게 여쭤보았더니 점원 분도 한참 동안 냉장고 앞에 서 계시더라고요. 아무 편의점에서나 파는 그런 맥주는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2. 판매하는 편의점

저희 동네 씨유에는 입고가 되어있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조금 더 걸어가서 GS25를 가보았습니다. 그러자, GS25에서는 클라우드 생드래프트와 오리지널을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유튜브에서 방탄소년단이 파란색 맥주를 먹었으니, 저도 파란색으로 구매해봅니다.

3. 가격

편의점에서 2,500원에 구매했습니다. 오리지널의 가격도 동일합니다.

4. 전체적인 느낌

인터넷에서 다른 분들의 후기를 보았을 때, 디자인이 일본풍이다라고 보았는데요. 저도 실제로 맥주를 보니 왠지모를 왜색이 느껴졌습니다. 제품명에 들어가 있는 K가 한국을 의미한다고 하였는데, 의아합니다. 그래도 방탄이 모델이니 한번 믿고 먹어봅니다.

5. 제품 설명

롯데칠성의 공식 홈페이지를 살펴보면 제품의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 맥주의 경우, 생맥주의 맛을 재현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하는데요. 생맥주의 맛을 신선하게 느낄 수 있도록 했다고 합니다. 도수는 4.5도이며, 2020년 6월에 출시된 제품입니다. 참고로, 오리지널의 경우 도수는 5도입니다.

오리지널은 더욱 더 부드러운 맛이라고 하는데요. 부드러운 맛을 좋아하시는 분은 오리지널을 추천하고, 약간의 청량함을 즐기신다면 드래프트가 좋을 것 같다고 합니다. 드래프트의 경우, 롯데칠성의 맥주 부문에서는 꽤 인기가 좋은 편이라고 합니다.

처음 이 제품이 출시되었을 때 모델은 박서준이었는데요. 현재는 방탄소년단이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클라우드의 채널에 들어가시면,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시원하게 맥주를 마시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5.1 3대 맥주 기업 정보

카스와 테라, 그리고 클라우드 맥주에 대한 간략한 정보를 작성하였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내 3대 맥주 기업 알아보기(카스,테라,클라우드)

자주 마시는 맥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스, 테라, 클라우드가 우리나라의 3대 맥주라고 하는데요. 각 맥주가 어느 회사에서 나왔고, 현재 어떠한 상황인지 간략하게 살펴보도록 하

toronglife.tistory.com

6. 솔직한 후기

집에 오는 길에 초밥을 포장하고, 맥주와 함께 마셔보았는데요. 맛은 제가 생각했던 것과는 조금 달랐습니다. 평소에 테라를 즐겨 마시고 있는데, 제 입맛에는 조금 더 테라가 맛있는 것 같습니다. 테라는 마시자마자, 톡 쏘는 느낌이 먼저 다가오는데요. 이 파란색 맥주의 경우, 첫맛은 부드러움에 가까웠습니다. 부드러운 맛이 먼저 오고, 그 뒤에 톡 쏘는 느낌이 있는데요. 혀의 앞 쪽이 아니라, 목으로 넘어갈 때 조금 더 탄산이 강해지는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유튜브 광고에서 방탄소년단의 랩몬스터가 맥주를 마시는 모습을 보고, 구매해 본 제품이었는데요. 김남준이 느끼는 것처럼 강렬한 청량감이 제게는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아쉬운 부분입니다. 그래도, 부드러운 맥주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추천할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말해서, 쏘는 맛이 중간 정도라고 할까요?

이 맥주를 먹어보니 펩시의 콜라가 떠올랐습니다. 테라가 코카콜라 맛이라면, 클라우드는 펩시 같은 맛이었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오리지널도 마셔보고 후기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래는 테라를 즐겨 마셨지만, 방탄소년단이 클라우드 모델이니 조금 더 마셔보겠습니다.

여러 번 마셔보면 더 맛있을지도 모르니까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