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롱 라이프

2021년 9월 추석 명절 연휴 KTX 예매하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2021년 추석 연휴에 KTX 기차를 예매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KTX는 항상 명절이면 예약하는 것이 쉽지 않은데요. 미리 KTX나 국내선 항공권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입니다.

1. 이번 9월 추석 명절

달력을 참고해 보니, 올 2021년 추석 명절 연휴는 토요일부터 시작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구체적인 날짜는 9월 18일(토)부터 9월 22일(수)까지인데요. 토, 일, 월, 화, 수까지 쉬게 되면 4박 5일입니다. 목요일과 금요일은 추석 연휴가 아닌 평일이지만, 연차가 가능한 직장인의 경우 휴가를 신청하시면 최대 9일의 연휴를 만끽하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해당사항이 없다는 것이 아쉽네요.

2. 추석 명절 연휴 KTX 예매하기

이번 추석에도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해서 연장이 될지 궁금합니다. 만약 이렇게 코로나가 계속 심각한 상태로 지속이 된다면, 명절 연휴에 지역을 이동하는 것이 부담이 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미래가 어떻게 예측될지 모르는 현 상황에서 KTX 기차표를 예매하는 것이 안심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 KTX 기차 예매하는 곳: KTX 공식 홈페이지(https://www.letskorail.com/ebizprd/prdMain.do#)

3. KTX 기차 예매 유의사항

KTX 기차표의 경우, 승차일로부터 30일 이전부터 표가 풀리기 시작합니다. 30일 이상이 남은 경우에는 표가 오픈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KTX 예매를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

케이티엑스 코레일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이제 네이버와 네이버지도, 카카오T에서도 승차권 예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는 올해 2월부터 시작되었는데요. 단, 입석과 자유석의 경우에는 예매가 불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네이버앱에서 KTX 표 예매하는 방법

휴대폰에서 네이버앱을 설치한 뒤, 들어가셔서 검색창에 아래의 검색어를 입력하시면 바로 기차표 예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여기에서 입력해야 하는 키워드는 [한국철도], [코레일], [서울역 등 역명], [KTX], [ITX], [기차 예매법]입니다.

출처: 코레일 공식 홈페이지 

(2) 네이버 지도 앱에서 KTX 표 예매하는 방법

이제 네이버 지도 어플리케이션에서도 편리하게 예매가 가능한데요. 아예 [기차 조회 및 예매] 메뉴가 신설되었습니다. 여기에서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하시면 손 쉽고 빠르게 예매가 가능합니다.

출처: 코레일 공식 홈페이지

(3) 카카오 T앱에서 KTX 표 예매하는 방법

카카오 역시 네이버와 마찬가지로 기차 서비스를 메뉴에 추가하였는데요. [기차]를 누르시면 편리하게 예매가 가능합니다. 네이버뿐만이 아니라, 카카오에도 이러한 기능을 함께 협업하여 추가했으니 더욱 더 편리함이 느껴집니다.

출처: 코레일 공식 홈페이지

(4) 카카오톡 앱에서 KTX 표 예매하는 방법

우리나라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대부분이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톡에서도 KTX 예매가 가능합니다. 대신, [코레일 알림톡]이라는 채널을 추가하여야 하는데요. 추가하는 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채팅방을 통해 [승차권 예매]가 가능하다니 엄청나게 편리한데요. 카카오톡은 같은 카카오 기업인 만큼, 채팅창에서 예매를 하게 되면 카카오T로 이동이 됩니다.

출처: 코레일 공식 홈페이지


과거와 달리 이제 정말 다양한 경로와 방법으로 KTX 예매가 가능한 시대가 열렸습니다. 2021년 2월부터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하는데요. 저도 KTX 예매를 해야하는 일이 있다면 편리하게 네이버 또는 카카오를 활용해 보아야겠습니다. 하루하루 모든 것은 더욱 더 편리해 지고 있는데요. 코로나도 어서 종식되고 이전과 같은 평범한 일상 생활과 이동을 할 수 있는 날이 오면 좋겠습니다.


KTX 예매를 편리하게 하는 방법을 미리 숙지하시어, 명절 기차 예매를 성공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명절과 관련된 유익한 정보들

명절 증후군 극복하는 방법, 명절 후유증 해소 방법

 

명절 증후군 극복하는 방법, 명절 후유증 해소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명절 증후군 일명 명절 후유증이라고 불리는 명절 관련 질병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명절 증후군은 다른 말로, 추석 증후군이라는 말로도 사용된다고 하는데요. 학

toronglife.tistory.com

2020년 추석 연휴의 모든 것(추석 기차표 예매 및 추석선물세트, 추석 이동제한 등)

 

2020년 추석 연휴의 모든 것(추석 기차표 예매 및 추석선물세트, 추석 이동제한 등)

안녕하세요.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서 한 해가 어영부영 지나가는 느낌이 들더니, 결국 이렇게 하반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8월이지만 이제 코 앞으로 다가 온 추석 명절에 대한 고민이

toronglife.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