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롱 라이프

스마트폰이 이렇게 예쁘다고? 갤럭시 Z 플립3 라벤더 장점 및 단점 후기

반응형

오늘은 삼성 Z플립 3에 대한 리뷰를 남기도록 하게씁니다. 요즘 정말 인기가 많은 Z플립 3인데요. 너무나도 예쁜 디자인으로 이미 많은 분들이 사전 예약을 할 정도로 유명한 제품이었습니다. 오늘은 Z플립 3 라벤더 색상의 장점 및 단점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Z 플립 3 외관 디자인

아래는 Z플립의 라벤더 색상 사진입니다. 너무 예쁘지 않나요? 실제로 보면 이 라벤더 컬러가 더욱 더 은은하게 빛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멀리서 보고 있어도 독특한 디자인이라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여기에 색감이 함께 더해지니 정말 디자인 적으로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Z 플립 3를 보면서 저는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가 떠올랐는데요. 비스포크 냉장고를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옮겨놓은 듯한 느낌도 받았습니다.

열면 이런 모습인데요. 옛날에 사용했던 폴더폰처럼 열고 접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러나 이전 세대 플립보다 접히는 모습이 훨씬 자연스럽습니다. 이렇게 접은 상태에서 휴대폰으로 셀카도 찍을 수 있고, 여성들의 취향을 저격한 듯한 그런 휴대폰입니다.

닫은 모습은 이렇습니다. 겉에는 이렇게 블랙 디스플레이가 있는데요. 이 디스플레이에 간단한 정보들과 기능이 담겨 있어 매우 훌륭합니다. 예를 들어, 삼성 페이를 결제할 수도 있고요. 혹은 셀카를 찍을 수도 있습니다. 전 특히 간단히 삼성페이가 되는 것이 가장 마음에 들었는데요. 휴대폰을 마치 진짜 카드 지갑처럼 사용하는 착각이 듭니다.

2. 갤럭시 Z플립 3 장점

그럼 이번에는 장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정말 괜찮은 색감

이번 Z플립의 최대 장점은 색감이 너무나도 아름답다는 것입니다. 디자인적으로도 훌륭하기 때문에 지금의 인기를 누릴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이번 갤럭시 Z플립으로 인해, 아이폰을 고수하던 아이폰 유저들 역시 대거 갤럭시로 이동했다는 뉴스기사도 접했습니다. 레트로 느낌이 물씬 나면서도 현대적인 느낌을 함께 조합한 제품인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이 라벤더 색상이 너무나도 취향 저격입니다. 너무 예쁘지 않나요?

(2) 셀카를 찍는 다양한 방법

이번 갤럭시 Z플립의 경우, 정말 다양하게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특히, 닫은 상태에서 디스플레이만 보고도 사진을 찍을 수 있는데요. 이 기능을 사용할 때는 마치 15년 전으로 돌아간 듯한 착각이 들었습니다. 옛날에 폴더폰으로 사진 찍던 때가 생각나더라고요. 또한, 셀카를 찍을 때 어디서든 편리하게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휴대폰을 직각으로 만들어, 아무 곳에나 놓고 멀리서 단체 사진이나 셀카를 찍을 수 있습니다. 거창한 삼각대가 없어도 가능하다는 것이죠.

(3) 초고화질

블로거들에게 휴대폰 카메라의 화질은 굉장히 중요한데요. 이번 Z플립 3의 화질 역시 초고화질입니다. 정말 대단합니다. 이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어 블로그를 한다면 정말 최상의 사진을 찍을 수 있을 것입니다. 역시 카메라는 새 휴대폰이 제일 좋지요?

(4) 편리한 삼성페이

역시 갤럭시 제품답게 삼성페이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 Z플립의 경우, 스마트폰을 닫은 상태에서도 삼성페이를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는데요. 이 점이 지금까지의 스마트폰과 차별화되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예쁜 디자인과 색감의 휴대폰이 이제 정말로 지갑을 대신하는 시대입니다. 마치 라벤더 카드 지갑을 가지고 있는 듯한 착각이 드는데요. 정말 이번 Z플립은 그냥 예쁘다게 잘 나왔다는 것 하나만으로도 엄청나다고 생각합니다.

3. 갤럭시 Z플립 라벤더 단점

이번에는 그렇다면 단점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크기가 작아 쉽게 떨어뜨릴 수 있다.

이것은 폴더블 폰의 단점인 것 같기도 한데요. 저처럼 휴대폰을 잘 떨어뜨리는 사람들의 경우, 쉽게 주머니에서 빠져나가거나 손에서 놓칠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전 개인적으로 휴대폰을 바닥에 잘 떨어뜨려서 이 부분이 조금 단점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디자인이 너무 감성적이고 예쁘니까 선택하는 것이겠죠?

(2) 배터리가 금방 닳아요.

생각보다 배터리가 금방 금방 사라지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혹시 몰라서, 휴대폰 충전기를 가지고 다니고 있는데요. 특별히 하는 것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배터리가 일반 스마트폰보다 빨리 닳아서 난감했습니다. 그리고 충전을 할 때도 조금 더 발열이 있는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단점을 막상 써보자니, 일단 2가지 밖에 생각이 나지 않았는데요. 특별히 크게 느껴지는 단점은 아직까지는 없는 것 같습니다. 대신, 발열이 조금 걸리기는 하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디자인 그 자체가 너무 예쁘고 깜찍해서 충분히 만족스러운 휴대폰입니다. Z플립을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강력하게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4. 함께 보면 좋은 이야기

삼성 갤럭시Z 폴드3 신제품 톰브라운 에디션

 

응모 완료! 삼성 갤럭시Z 폴드3 신제품 톰브라운 에디션

오늘 삼성 톰브라운 에디션 응모일입니다. 뒤늦게 응모를 마쳤는데요. 요즘은 무엇이든지 기다리고 대기해야 살아남을 수 있는 세상인 것 같습니다. 이번 톰브라운 에디션은 2가지 종류로 출시

toronglife.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