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롱 라이프

2021년 대체공휴일은 언제? 대체공휴일 확정 발표 내용 살펴보기

반응형

올해의 대체공휴일이 최종적으로 발표되었습니다. 2021년은 유난히 공휴일이 주말과 겹쳐 많은 직장인들이 아쉬움을 드려낸 적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민심의 영향인지, 국회에서는 최근 대체공휴일과 관련된 법을 통과시켰는데요.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올해 대체공휴일은 언제

1. 시작

올해의 대체공휴일은 8월부터 적용이 됩니다. 주말에 껴 있었던 공휴일들의 대체공휴일이 모두 월요일로 확정되었는데요. 월요일이 쉬는 날로 지정되어 있어, 직장인 분들은 월요일까지 공휴일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2. 8월 광복절 대체공휴일

8월 15일 광복절에 대한 대체공휴일은 8월 16일 월요일입니다.

3. 10월 대체공휴일

10월 3일 개천절에 대한 대체공휴일은 10월 4일 월요일입니다.

10월 9일 한글날에 대한 대체공휴일은 10월 11일 월요일입니다.

4. 12월 대체공휴일

12월 25일에 대한 대체공휴일은 12월 27일 월요일입니다.

5. 이번 대체공휴일 법안의 특징

위에서 살펴보았듯이 주말이 있는 공휴일의 경우, 모두 월요일로 최종안이 모두 확정 되었는데요. 이번에 통과한 법률의 경우, 공휴일이 주말과 중복되는 경우 돌아오는 첫 번째 평일을 쉬도록 할 수 있도록 하였다고 합니다. 위에서 모든 공휴일의 대체공휴일이 월요일로 지정된 것은 첫 번째 돌아오는 평일이 월요일이기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내용이 시행되면, 공휴일이 있을 때 징검다리 형식의 휴일이 아니라 유용한 것 같습니다. 가정과 시간을 함께 보낼 수 있도록 법이 제정되어 기쁜 마음입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이번에 발표된 공휴일 관련 법안을 통해 올 하반기를 즐겁게 계획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