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롱 라이프

서수원 힐스테이트 수원파크포레 분양가 청약 일정 및 정보 총 정리

반응형

오늘은 수원특례시 권선구 서둔동에 위치한 힐스테이트 수원파크포레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파크포레의 청약 접수는 오는 10월 17일부터 시작되는데, 이미 공고는 지난 5일에 올라온 상황이다. 입주예정일은 2024년 말로 나온 상태이며, 늦어질 경우 2025년 초가 예상된다. 힐스테이트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현대엔지니어링이 시공하고 있다.

 

홈페이지를 살펴보면, 친환경적인 주거단지 아파트를 지향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출처: 현대힐스테이트 홈페이지

힐스테이트 수원 현대엔지니어링 홈페이지

https://www.hillstate-hec.co.kr/SALE/222/main/index

 

라이프스타일 리더, 현대 힐스테이트

힐스테이트 단지 화면입니다.

www.hillstate-hec.co.kr

파크포레 청약 일정

1) 특별공급(다자녀, 신혼부부, 노부모부양, 생애최초): 2023년 10월 16일(월요일) 인터넷 청약(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2) 일반1순위: 2023년 10월 17일(화요일) 청약 방법 및 시간은 위와 동일함

3) 일반2순위: 2023년 10월 18일(수요일) 위와 동일

4) 청약 당첨자 발표: 2023년 10월 24일(화요일) 청약홈에서 로그인 후 확인 가능

5) 청약에 대한 계약 체결일: 2023년 11월 6일(월요일)부터 11월 8일(수요일) 견본주택에서 실시

 

전매제한 기간

특별공급 및 일반공급 모두 전매제한기간은 1년이다.

 

평면도

평면도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만약 공개된다면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다만, 남향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이루어져있다고 한다. 이 단지의 특징으로는 84평형과 113평형으로만 구성되어 있다는 것이다. 소형 평수가 없다는 것이 차별점이다.

 

세대 수 중 특별 공급

아파트는 지하 2층에서 지상 14층까지로 10개동 총 482세대이다.그 중에서 특별 공급의 경우, 총 163세대로 자세히 살펴보면 신혼부부가 51세대, 노부모부양이 12세대, 생애최초가 25세대이며, 다자녀가구가 47세대이다.  

 

수원 파크포레 힐스테이트 분양가

가장 궁금할 만한 것은 분양가다. 84평형대의 경우, 분양가가 8억 원대로 형성되어 있으며, 113평형대의 경우 11억대로 형성되어 있다. 이 분양가에 여러 가지 비용을 합산하면 84평형대의 경우 9억을 넘을 것이며, 113평형대의 경우 12억을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분양되었던 수원특례시 내의 단지들보다 더 고가의 분양가로 나온 것이 사실이다.

 

파크포레 입지 정보

 

수원 파크포레는 1호선 화서역과 가까운 편이다. 이후에 신분당선이 광교부터 호매실까지 연장되는 경우, 신분당 화서역과 호매실역 사이에 위치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신분당선의 경우, 2024년 착공을 시작하여 4년 뒤인 2028년에 완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남쪽으로는 수원역이 있는데, 수원역은 2028년에 GTX-C 완공을 하는 것을 계획하고 있다. 즉, 교통적인 부분에서는 2028년이 되면, 화서역과 수원역을 주로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단지와 주요 지하철역과의 도보 시간은 다음과 같다. 지도상에서 가장 가까울 것으로 예상되었던 화서역의 경우, 도보 32분이 걸리는 상황이다. 가운데 산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다만, 화서역까지 가는 다른 통행로가 생긴다면 5분 정도는 소요 시간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해당 아파트 단지와 수원역은 도보 34분 거리에 있다. 도보로 역에 가는 것은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으로 호매실 지역과 도보 거리를 살펴보면 39분 정도가 나온다. 근처 지하철역 중에서 호매실이 가장 먼 것으로 보이며, 수원역이나 화서역과의 도보 거리는 비슷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 한가지 특징으로는 서수원에 수원 사이언스 파크가 조성될 예정인데, 이곳에 첨단 산업단지와 여러 기업을 유치할 전망이라고 한다. 만약 이 수원R&D센터가 조성된다면, 서수원 지역 내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 및 인구 유입에 긍정적인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주변의 자연환경으로는 지도에서 볼 수 있듯이 여러 공원과 호수가 있다. 서호꽃뫼공원, 서호공원, 여기산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지리적 위치이다. 서호공원의 경우, 그 규모가 꽤 대규모이다. 잠실에 있는 석촌호수공원보다 3배 정도 더 크다고 한다.

 

또한, 고색동 주변에는 권선행정타운이 조성될 전망이다. 행정타운이 완공되면 서수원 지역의 경제가 활성화되는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한다. 이 행정타운에는 보건소, 한국전력, 우체국, 경찰서, 권선구청 등 다양한 기관이 들어갈 것이라고 한다. 네이버 지도를 통해 살펴보니, 자동차로 행정타운까지 10분 정도가 소요된다.

학군

초등학교는 탑동초등학교이며, 중학교는 구운중학교이다. 중학교의 경우, 구운중 이외에도 율현중, 서호중이 있으며 가까운 고등학교로는 한봄고등학교가 있다.


이 단지에서 현재 가장 밀고 있는 것은 친환경적인 주거단지이다. 에코인프라라는 키워드가 등장한다. 수원의 주요 역들과 거리가 꽤 있는 만큼, 공원이나 호수와 같은 친환경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층이 수요자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중대형 평수에 집중하고 있는 만큼, 도시와 자연 사이에서 에코라이프를 지향하는 중장년층의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당신이 좋아할 정보

매교역 팰루시드 래미안 권선6구역 분양 정보 및 입지 환경

 

매교역 팰루시드 래미안 권선6구역 분양 정보 및 입지 환경

경기도 수원시 매교역 부근 권선6구역 팰루시드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수원 중심에 분양이 되는 만큼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수인분당선 매교역은 수원역과 수원시청역 사이로, 수원의

toronglife.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