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롱 라이프

매교역 팰루시드 래미안 권선6구역 분양 정보 및 입지 환경

반응형

경기도 수원시 매교역 부근 권선6구역 팰루시드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수원 중심에 분양이 되는 만큼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수인분당선 매교역은 수원역과 수원시청역 사이로, 수원의 중심에 위치해 있다. 권선6구역이라고 불리는 이곳은 2023년 하반기에 분양 예정이다. 권선6구역 래미안에 대해 알아보자.

 

1. 정보

주소는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세류동 817-72이며, 매교역과 인접해 있다. 총세대수는 2,178세대로 대단지이며 32개 동으로 지어질 예정이다. 지상 15층, 지하 2층이며, 주차대수는 2,810대로 1세대당 1.29대이다. 시공사 컨소시엄은 삼성물산(래미안), SK에코플랜트(SK뷰), 코오롱글로벌(하늘채)이다. 평형은 48㎡~101㎡로, 총 5개로 이루어져있다. 입주일은 아직 미정이나 2025년으로 예상된다.

 

2,178세대 중 1,234가구가 일반 분양 예정이다. 세대별로 살펴보면, 84제곱미터가 734 가구로 가장 비중이 높다. 그다음은 71제곱미터 241 가구, 59제곱미터 170 가구 순이다. 또한, 101제곱미터의 경우 58 가구가 될 전망이다. 평면이 다양하며, 인기가 많은 평형대의 공급이 많다.

 

팰루시드라는 이름은 궁전(palace)과 빛나는(lucid)를 의미한다고 한다. 반짝거리고 빛나는 삶이 이루어지는 아파트라는 의미가 담긴 것으로 보인다. 

2. 학군

인근 도보권에 권선초등학교, 수원중학교, 수원고등학교가 자리하고 있다. 현재 매교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학원들이 들어오고 있는 상황인데, 권선6구역 래미안이 들어오게 되면 더 많은 교육기관이나 학원이 생길 것으로 예상된다.

3. 팰루시드 모델하우스, 팰루시드 사전홍보관

권선6구역의 사전홍보관, 모델하우스는 지난 9월 16일 문을 열었다. 이곳은 현장과 매우 가깝지는 않지만, 비교적 근거리에 위치해 있다. 팰루시드 사전홍보관은 매교역 플레이스이안 세류의 2층에 위치해 있다. 세류초등학교 부근이다.

4. 팰루시드 평면도, 수원 권선 6 래미안 평면도

59제곱미터, 84제곱미터, 101제곱미터 중심의 평면도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5. 분양가

분양가는 얼마나 될까? 이에 대한 정확한 정보는 현재 없다. 하지만, 84의 경우 분양가 8억 대, 71의 경우 7억 대, 59의 경우 5억 대를 예상하고 있는 이들이 많다. 높은 분양가를 예상하는 이들은 몇 년간 이어진 원자재 상승이 영향을 검토했다고 한다. 또한 주변 아파트인 매교역푸르지오sk뷰, 힐스테이트푸르지오수원, 센트럴아이파크자이의 가격을 살펴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주 평형대인 84의 경우, 분양가에 옵션 추가를 할 경우 8억 5천만 원을 추측해 본다.

6. 입지 환경, 장점

매교역은 현재 계속해서 공사중인 곳이다. 현재에는 뚜렷한 학군이나 상권이 형성되어 있다고 보기는 어려운 곳이다. 하지만 수인분당선 매교역 역세권이며, 인계동과 수원역과 매우 가까운 위치에 있다. 단, 아파트가 대단지이기 때문에 가장 먼 곳에 있는 동의 경우 걸어서 매교역으로 이동할 경우 5~10분 정도가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교통의 경우, 수인분당선 매교역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뿐만 아니라 수원역이 가까운 것 또한 장점이다. 수원역의 경우, 1호선임과 동시에 경부선, KTX, 무궁화호 등과 접근이 용이하다. 또한, GTX C노선이 개통될 경우 더욱더 빠르게 지역 간 이동이 가능할 것이다. 신분당선이 호매실역까지 연결된다면, 버스 등을 타고 신분당선 동수원역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7. 권선6구역 알 박기

사실 이 구역은 인터넷에 알 박기로 유명했던 곳이다. 알 박기를 한 건물이 있어 오래도록 갈등상태에 놓여 있던 곳인데, 알 박기가 해결이 된 상태이다. 과거의 갈등으로 인해, 권선래미안은 분양이 훨씬 늦추어 진행되고 있다.

8. 권선6구역 전매제한

이 부분에 대해서는 청약 공고가 나와야 정확히 확인이 가능하다.

9. 정리

이 권선6구역은 여러 장점이 있다. 일단, 매교역 일대의 아파트 중에서 84평형대의 비중이 가장 높다. 비율로 살펴보면 40%를 넘는데, 이는 인근에 있는 아파트와 비교했을 때 우위에 있다. 매교 신도시의 경우, 84평형대보다 59평형대의 비중이 높은 것이 사실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 구역의 경우 59평형대 중심이며 교통이 매우 좋기 때문에, 젊은 직장인이나 신혼부부, 딩크족 등의 수요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가까운 곳에 대형마트가 없는 것은 단점이 될 수 있으나, 매교의 경우 gs슈퍼마켓이 차례로 입점하고 있는 것을 생각하면 권선6구역에도 새로운 편의시설이 입점될 것을 예상할 수 있다. 이외에도 수원시청역에 있는 홈플러스, 수원역 롯데마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장점이다. 또한, 수원시청역 파비오 더 씨타(옛 갤러리아 백화점 자리)가 올해 말 오픈할 예정으로 가까운 곳에 문화 시설이 생기는 것을 기대해 본다.

 

수원역, 매교역을 중심으로 수원 구도심의 변화가 생기고 있다. 지난 6월에는 팔달 3 구역이 관리처분인가를 받았다. 팔달에 새로운 주거 환경이 생기고 있다. 매교역의 경우, 앞서 말했듯이 아직 정비되지 않은 도로와 상권이 있지만 미래에 권선 6 구역이 입주를 하게 될 경우 어떻게 변화할지 지켜보면 좋을 것이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