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롱 라이프

관심있게 봐야 할 2024년 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캘린더 및 요약 정보

반응형

오늘은 2월 1일입니다. 2월을 맞아, 이번 달 관심 깊게 살펴보아야 하는 공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약 일정 순서대로 아래에 정리하였습니다. (인수합병을 목적으로 하는 SPAC의 경우에는 캘린더에서 제외하였습니다.)


1. 2월 공모주 일정 간단 요약 정리

아래에 표로 일정을 살펴보고, 2번 목차에서 상세 기업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IPO 종목별 공모가 및 기업 정보

1) 케이웨더: 4,800원~5,800원

 

 

케이웨더 주식회사는 1997년 6월 17일 설립되었습니다. 날씨에 관한 전반적인 관측, 통계에 대한 수집, 판매 등을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현재, 본사는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26길 5번지에 본사를 두고 있는데, 이 건물은 에이스하이엔드타워입니다.

 

이 회사는 날씨와 공기에 대한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민간기상사업자입니다. 날씨 데이터를 모아, 개인과 기업 모두의 삶의 질 향상과 날씨 관련 재해 피해를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최근 미세먼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미세먼지, 이산화탄소, 오존, 악취, 라돈, 초미세먼지 등에 대한 자료를 모읍니다. 기상과 관련한 것으로 예보센터에서는 낙뢰, 꽃가루, 홍수, 폭염, 태풍, 폭설, 폭우 등에 대한 자료를 수집하고 안내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기후변화로 인한 위험을 대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공기에 대한 데이터로 고객이 생활하는 공간의 실내 공기를 관리하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현재 케이웨더는 약 4,000개의 업체에 날씨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날씨라는 것이 우리 삶에서 뗄레야 뗄 수 없는 것이기 때문에 미세먼지, 이상기온 변화 등으로 인해 케이웨더의 역할이 더욱 더 중요해질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현재 판매하고 있는 제품은 공기측정기, 환기청정기, 표출 시스템, 공기빅데이터플랫폼, ai환기청정솔루션입니다.

 

2) 코셈: 12,000원~14,000원

코셈(coxem)은 2007년 6월에 설립된 주식회사입니다. 본사는 대전광역시 유성구에 있으며, 미건테크노월드에 위치해 있습니다. 코셈은 나노 스케일의 측정을 위해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주사전자현미경을 개발하고 생산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즉, 주사전자현미경은 하나의 정밀기기로 나노소재, 반도체, 디스플레이 분야뿐만 아니라 재료과학, 생명과학 등의 분야에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주사전자현미경과 같은 정밀기기가 갖추어져야 질 높은 기술개발이 가능합니다.

 

판매하고 있는 제품은 크게 4가지로, SEM, BSE Detoctor, Cross Section Polisher, Consumables입니다.

 

2008년부터는 우리나라를 타겟으로 제품을 상용화하는데 주력하였는데요. 그 다음 해인 2009년부터는 유럽, 아시아, 미국 등 해외로 수출을 시작하였습니다. 2003년의 성과를 살펴보면, 4월에는 대한민국 우수기업대상에서 전자현미경부문으로 수상한 이력이 있습니다. 또한, 5월에는 신기술 인증서를 취득하였으며, 7월 국제나노기술심포지엄 산업기술부문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하였습니다. 2022년의 성과를 살펴보면, 12월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이 표창하는 상을 수여받았습니다.

 

 

3) 이에이트: 14,500~18,500원

이에이트(E8ight)는 2012년 설립된 디지털 트윈 플랫폼 회사입니다. 디지털 트윈은 우리 생활 전반에 실시간 데이터를 활용하여, 의사 결정을 도와주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이에이트의 이력을 살펴보면, 2020년에는 롯데월드타워 28층으로 사옥을 이전했습니다. 2021년에는 벤처 캐피탈 투자를 유치하였고, 디지털 트윈 플랫폼인 NDX PRO를 출시하였습니다. 2022년에는 세종시, 부산시의 파트너사로 선정 되었습니다.

 

이에이트의 주력 상품은 NDX PRO, NFLOW, 그리고 헬스케어입니다. 특히, 헬스케어 분야에서는 헬스케어 비지니스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의료사고를 방지하고 진료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NDX PRO의 경우에는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데이터 국제 표준을 적용하고 있으며, 실시간 스트리밍 가시화 기술로 시각화 모듈이 3D로 가능하도록 설계하였습니다. 

4) 에이피알: 147,000원~200,000원

 

에이피알은 뷰티테크 기업으로, 고객의 삶 개선을 위해 해결책을 제안합니다. 2023년 6월에는 기업가치가 1조가 되는 유니콘 기업으로 등극한 바 있습니다. 또한, 작년 초에는 추가적으로 R&D센터를 설립하였으며 패션 브랜드인 널디는 베트남 매장을 열며 동남 아시아 시장에 진출하였습니다.

 

에이피알이 가지고 있는 브랜드는 뷰티 분야에서는 3개로, 메디큐브, 에이프릴스킨, 포맨트가 있습니다. 이너뷰티에서는 글램디 바이오, 패션 브랜드에서는 널디가 있으며 그 외에는 포토그레이가 있습니다. 

 

최근 여성들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는 에이지알 디바이스가 바로 에이피알의 제품입니다. 에이지알 부스터 프로는 현재 395,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5) 오상헬스케어: 13,000원~15,000원

 

 

오상헬스케어는 1996년 설립된 회사입니다. 가장 최근 이력을 살펴보면, 2021년에는 코로나-19 키트로 국내 정신 승인이 되었습니다. 2020년에는 코로나 19 항원신속진단키트에 대한 허가를 획득하였으며, 우리나라 최초 EUA 승인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2019년에는 발명의 날 기념 대통령 표창 단체 부분에서 수상한 사실이 있습니다.

 

오상헬스케어는 크게 6가지 분야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혈당측정기, 당화혈색소, 콜레스트롤 및 간기능, 면역 진단, 분자 진단, 모바일 헬스케어입니다. 혈당측정기의 경우, 모세혈로 자가 측정이 가능한 기기로 오케어, 글루네오, 미드미, 메디첵, 헬스프로 등 총 10가지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