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롱 라이프

2024년 4월 공모주 청약 일정 및 기업 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4년 4월 공모주 일정 및 각 기업별 정보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3월에 공모 예정이었던 몇 기업이 상장일을 4월로 연기하면서, 오히려 4월 청약이 조금 더 풍성해졌는데요. 이번 4월에는 어떤 기업들이 일정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각 기업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4월 청약 일정

이번 4월에는 스팩주를 제외하고, 총 5개의 기업이 상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먼저, 주로 KB증권, 한국투자증권, NH증권, 삼성증권을 이용하게 될 것으로 예정됩니다. 가장 금액이 큰 것은 HD현대마린솔루션이 7만원에서 8만원대입니다.


2. 상장 순서

순서는 제일엠앤에스, 디앤디파마텍, 민테크, HD현대마린솔루션, 코칩, 이노그리드 순입니다. 특이하게도 4월 초에는 예정이 없고, 주로 4월 말에 집중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 기업별 정보

 

(1) 제일엠앤에스

이 기업은 예전 제일기공이라고 불리던 회사입니다. 본사는 경기도 이천시 부발읍에 위치해 있으며, 2차 전지 믹싱 시스템과 장비를 제공하는 업체입니다. 즉, 배터리인 2차 전지와 관련이 있는 기업인데요. 이 회사는 배터리 뿐만 아니라, 화학, 우주항공사업 등 여러 분야에 걸쳐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매출 현황을 살펴보면, 내수의 비중이 크기는 하지만 수출 역시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2) 디앤디파마텍

이 기업은 의약연구개발 기업으로, 2014년 창립되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대사질환에 대한 의약품을 연구하고 있는데 특히 비만, 당뇨 쪽에 관심이 많은 회사입니다. 본사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 판교에 자리잡고 있으며, 과거 상장을 하기 위해 3번 정도 도전했던 기업입니다. 전세계적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과 동시에, 세계 각국에서 당뇨와 비만 환자들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3) 민테크

이 기업 역시 3월에 상장을 하려고 예정되어 있었으나 4월로 연기된 기업입니다. 2015년 창립한 회사로, 지금 회사의 본사는 대전광역시 유성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 기업의 경우, 배터리와 관련된 장비와 아이템을 제조하고 생산하고 있는데요. 특징적으로는 LG엔솔, 포스코 등에서 약 140억 정도를 투자 유치한 경험이 있는 회사입니다. 배터리 등 관련 분야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지켜보시면 좋을 기업입니다.

 

(4) HD현대마린솔루션

이 기업은 부산시 해운대 우동에 본사가 있는 회사로, 이번 공모 일정에서 가장 다양한 증권사에서 신청할 수 있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무려 5개의 증권사에서 청약을 신청 받을 예정인데요. 희망공모가액은 7만 원에서 8만 원 중반입니다. 이 기업은 2016년 독자사업을 시작한 이래로, 현재까지 사업을 지속하고 있는데요. 선박과 관련된 부품 및 서비스, 디지털 제어, 육상발전플랜트, 선박 개조 서비스 등 다양한 영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선박 부품의 경우, 부산, 로테르담, 휴스턴, 싱가포르 등에 창고를 가지고 있어 전세계 고객사들에게 빠르게 부품을 제공하고 있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5) 코칩

이 기업은 이번에 공모하는 기업 중에서 꽤 오래된 역사를 자랑합니다. 1994년 설립된 회사로, 경기도 안양시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이 기업의 경우, 2차전지 제품을 주로 생산하는데 초소형 제품을 만드는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약 2년 전인 2022년에는 여러 기업으로부터 100억원 대의 투자를 유치한 상황입니다. 2차 전지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는만큼, 이번에 상장을 도전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6) 이노그리드

이 기업 역시 4월로 일정이 연기되었습니다. 이 회사는 2006년에 설립된 회사로, 본사는 현재 서울특별시 서초동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여러 클라우드 솔루션과 이와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시스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과거 이노그리드 역시 약 10년 전에 상장 시도를 하였으나 그때 탈락하여 다시 이번에 상장하는 기업입니다.

 

오늘은 2024년 4월 공모주 일정 및 기업별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청약 일정이 다소 4월 말에 집중되어 있는 경향이 있지만, 일정을 잘 확인하시고 원하시는 기업에 좋은 투자를 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