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롱 라이프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및 종목별 정보

반응형

다가오는 3월에 관심있게 보아야 할 공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모주의 뜻은 공개모집주식입니다. 이는 주식을 매수할 사람을 모집한다는 것입니다. 지난 달 역시 에이피알이 청약을 받으면서 시장에 열기가 생겼습니다. 이번 3월에는 어떤 기업이 새롭게 상장하는 지 살펴보도록 합시다.

3월은 안타깝게도 매년 공모주가 많지 않은 달이었습니다. 쉬어가는 달이라고 생각하는 동시에, 기업에 대한 정보를 관심있게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1. 3월 공모주 청약 상장 기업명

총 8개의 종목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청약 시기가 빠른 것부터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오상헬스케어 다음에는 아래 표에 나오지 않은 디앤디파마텍이 3월 6일에서 7일 사이에 한국투자증권에서 공모를 받게 됩니다.

출처: 38커뮤니케이션

 

2. 일정이 밀려 3월에 공모하는 기업

해당하는 기업이 2기업입니다. 차례로 살펴보겠습니다.

 

- 오상헬스케어(NH): 지난 달 2월 공모주에서 오상헬스케어를 다루었습니다. 하지만, 청약 일정이 밀려 3월 4일부터 5일까지로 연기되었으니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오상헬스케어의 경우, 기업 정보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4년 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캘린더 및 요약 정보

 

관심있게 봐야 할 2024년 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캘린더 및 요약 정보

오늘은 2월 1일입니다. 2월을 맞아, 이번 달 관심 깊게 살펴보아야 하는 공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약 일정 순서대로 아래에 정리하였습니다. (인수합병을 목적으로 하는 SPAC의

toronglife.tistory.com

 

- 디앤디파마텍(한국투자): 2014년 설립된 회사로, 의약품을 연구개발하는 기업입니다. 특히 파킨슨병과 같은 퇴행성 뇌질환에 대한 약물을 개발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여기에 더불어 비만과 같은 대사질환과 관련된 약물도 계속해서 개발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비만과 당뇨 인구가 폭증함에 따라 해당 질병들에 대한 신약 개발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어 관심있게 여겨보면 좋습니다.

 

다만 디앤디파마텍의 경우, 코스닥 예비심사에 통과하기 위해 3번이나 시도를 한 이력이 있습니다. 대표자는 이슬기님이며, 지금 현재 회사는 분당 판교에 위치해 있습니다. 공모가는 22,000원에서 26,000원입니다.

 

- 삼현(한국투자): 삼현 주식회사는 1988년 창립되었습니다. 주로 하고 있는 사업은 자동차용 부품과 동력전달장치를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특히, 기계에서 사용되는 액추에이터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대표는 황성호이며, 지금 현재 기업의 위치는 경상남도 창원시에 위치해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창원국가산단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 기업 역시 2022년부터 코스닥에 상장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왔습니다.

 

- 엔젤로보틱스(NH): 이 기업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로봇 관련 기업입니다. 비교적 최근인 2017년에 창립되었으며, 현재 위치는 서울 성수동 아크밸리지식산업센터에 입점해 있습니다. 주로 생산하고 있는 제품은 재활 전문 웨어러블, 근력 보조 웨어러블 슈트입니다. 최근 성과들을 살펴보면 착용할 수 있는 보행로봇을 생산하여 우리나라 주요 대형 병원에 납품한 경험이 있습니다. 의료 및 헬스 관련 로봇들을 생산하고 있는 곳으로, 2020년과 201년에는 대한민국의 올해 로보트 기업 상을 받기도 한 회사입니다. 흥미로운 점은 과거 이 회사의 웨어러블 옷을 입고 사이배슬론 대회에서 입상한 경력도 가지고 있습니다.

 

- 하나스팩32호(하나): 스팩은 기업인수목적회사를 말합니다. 증권회사는 기업을 합병할 때, 상장 및 청약 수수료 등의 이익을 얻게 됩니다. 하나증권의 경우, 합병 성공률이 높은 편을 주목하시면 좋을 것입니다.

 

- 코칩(한국투자): 이 기업은 1994년 창립된 회사입니다. 본사는 현재 경기도 안양시에 있으며, 코칩빌딩이라는 사옥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로 제조하는 것은 초소형 2차전지 제품입니다. 주로 유통하는 곳은 삼성전기로 보여지며, 대표는 손진형님입니다. 과거 특징적인 역사를 보면, 2022년에 투자 회사들로부터 100억원을 투자 받은 이력이 있습니다.

 

- 민테크(KB): 이 기업은 2015년 창립된 회사로 대표는 홍영진입니다. 본사는 현재 대전 유성구에 위치해 있으며, 기술특례 례상장을 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왜냐하면 기술성평가에서 A등급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민테크의 경우, 배터리를 검사하고 진단하는 기술을 가지고 있는 것뿐만 아니라 배터리 관련 장비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과거 LG에너지솔루션과 에코프로, 포스코 등이 140억 대의 투자를 한 기업이기도 합니다. 많은 분들이 투자 관심을 가지고 계실 종목이라고 생각합니다.

 

- 이노그리드(한국투자): 이 회사는 2006년에 창립한 회사입니다. 대표는 김명진님입니다. 이노그리드의 경우, 과거 2011년에 이미 코스닥 상장을 하려고 준비를 했다가 예비심사에서 떨어진 경험이 있습니다. 지금 현재 기업의 소재지는 서울 서초구 서초동에 위치해 있습니다.시스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공급하는 회사로 알려져 있으며, 구체적으로는 클라우드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최근 이 회사는 클라우디버스라는 비전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 아이엠비디엑스(미래에셋): 이 기업은 2018년 창립된 회사입니다. 체외진단에 관련한 기업입니다. 회사는 금천 가산에 있으며, 기술특례상장으로 A등급을 받아 상장 준비를 했던 회사입니다. 특히, 암을 조기진단 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으며, 혈액을 가지고 암을 진단할 수 있는 기술을 가진 플랫폼을 개발해 냈습니다. 기존 암 진단 검사가 조직을 떼어서 보는 조직검사였다면, 비교적 간단하게 혈액으로 진단할 수 있어 미래 헬스 관련 분야에 기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기업은 윤석열 대통령이 경제사절단으로 미국을 방문했을 때 포함되었던 기업입니다.

 

상장을 한 다음 이후에 자본금을 모아 미국 시장으로 발돋움하겠다는 계획이 있는 회사입니다. 현재도 영업적자가 있는 편이기는 하지만, 매년마다 적자가 감소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3. 결론

오늘은 2024년 3월에 공모하는 주식들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배터리, 헬스 관련된 기업들이 많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미래에는 암을 진단할 때 혈액으로만 간단히 알 수 있는 기술도 개발되어, 미래 건강 산업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사료됩니다. 주식 시장에 상장하는 일은 기업에게도 굉장히 어렵고 고된 일입니다. 하지만, 열심히 기업에서 준비한 만큼 많은 투자금과 자본금으로 기술 개발에 도움이 되면 좋을 것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