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롱 라이프

수원 평양냉면 맛집이지만 만두 맛있는 식당, 평장원

반응형

수원에 맛있는 평양냉면 집이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수원시청, 인계동에 가까워 접근성도 좋은데 맛있고 슴슴한 평양냉면을 팔고 있어요. 평양 냉면이 먹고 싶을 때마다 방문하는 곳인데요. 이번에는 특별히 평장원에서 비빔냉면을 먹고 왔습니다. 24시간 운영하는 곳이고 주차장도 넓어서 평양냉면이나 만두가 생각나면 언제든지 즉시 방문할 수 있는 곳이라 더 좋아요.

1. 위치

평장원 본점은 인계동, 수원시청, 매탄동, 매교동 등에서 가깝습니다. 지하철을 통해 간다고 하면 수원시청역에 내려서 걸어가거나 잠시 버스를 타는 것이 좋겠습니다.


 

2. 인계동 평양냉면 맛집 평장원 방문 후기

이 곳은 외관이 아래와 같이 화려하게 생겨서 그냥 지나칠 수 없는 곳인데요. 24시간 운영하고 있다고 들었는데, 인계동이 워낙 번화가다 보니 밤에 술을 먹고 새벽에 해장하시는 분들도 많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제가 정말 좋아하던 북한산 아래의 평양냉면 맛집이 부럽지 않은 그런 곳입니다.

 

3. 평장원의 메뉴

메뉴는 많지 않습니다. 많지 않아서 더 좋아요. 작년보다 가격이 오른 것 같더라고요. 그래도 평양냉면이 10,000원이라니 아주 저렴하진 않지만 그렇다고 비싸다고 볼 수는 없는 가격인데요. 이 외에도 비빔냉면, 회냉면, 육개장, 만둣국, 만두 전골 등을 팔고 있어요.

 

저는 이 집에서 만둣국, 만두, 평양냉면을 제일 좋아합니다. 지금 블로그 포스팅을 하면서 평양냉면과 만두를 다시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다음에 간다면 평양냉면에 녹두전을 곁들여도 좋겠어요.

 

 

이번에는 냉면 중에서 특별히 비빔냉면을 곱배기로 시켜보았어요. 만두 1개에 곱배기 1개를 주문했습니다. 그러면 먼저 김치를 주시는데요. 아주 맵지 않은 맛의 김치라서 제 입맛에는 아주 딱 좋아요.

 

 

비빔냉면이 나왔습니다. 비빔냉면의 특징은 위에 고기가 올려져 있다는 것인데요. 이 곳은 다른 냉면집의 비빔냉면과는 달리 단 맛은 적습니다. 대신 간장맛과 같은 깊은 맛이 나고, 매콤한 맛이 강하게 올라오는 맛이예요. 저처럼 매운 것을 먹지 못하시는 분들은 선택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곱배기라 양이 많아요.

 

 

주문한 만두 나왔습니다. 만두는 김치 만두, 고기 만두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데 반반을 선택했어요. 저는 만두는 김치 만두가 훨씬 맛있는데, 같이 간 친구는 고기 만두가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어쨌든 평장원의 만두는 진리입니다. 원래 만둣국을 좋아해서 많이 먹었는데, 만둣국의 만두는 5개라서 그냥 만두를 주문했어요. 그냥 만두는 6개 나오거든요.

 

 

피가 약간 두툼하지만, 맛은 짜거나 맵지 않아서 누구나 먹을 수 있는 그런 담백한 맛입니다. 만두 속은 부들부들해서 부드럽고 담백하게 먹기 좋은 만두예요.

 

 

평장원에서 만둣국을 제일 좋아하지만 만두도 너무 맛있었어요. 비빔냉면은 개인적으로 너무 매워서 먹기가 힘들었는데요. 다음에 방문하면 그냥 만둣국이나 만두, 만두 전골을 먹어야겠어요. 하지만 매콤한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회냉면이나 비빔냉면 도전해 보세요.

 

수원 시민이 추천하는 수원 맛집

수원 삼계탕 맛집, 상황버섯 넣은 백세삼계탕 몸보신 후기

 

수원 삼계탕 맛집, 상황버섯 넣은 백세삼계탕 몸보신 후기

삼계탕을 좋아하는 제가 얼마 전 다녀온 백세 삼계탕입니다. 사실 이 집은 지난 달에 우연히 갔었는데요. 너무 맛있어서, 최근 다시 한 번 찾아가 먹고 왔답니다. 보통 하얗거나 투명한 삼계탕은

toronglife.tistory.com

 

수원시청역\ 인계동 곱창 맛집 구들짱황소곱창 (나혜석 거리)

 

수원시청역 인계동 곱창 맛집 구들짱황소곱창 (나혜석 거리)

곱창이 먹고 싶어 다녀왔던 인계동 황소곱창을 후기를 남기고자 합니다. 인계동은 사실 잘 몰라서 인터넷 검색을 했는데요. 여기 이 집이 이쪽 일대에서 그래도 곱창으로 유명하다는 글을 보고

toronglife.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