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롱 라이프

집에서 네임펜 지우는 방법 (옷에 묻은 네임펜도 해결!)

반응형

생활 속에서 펜이 옷에 묻을 때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네임펜이 옷에 묻게 되는 경우, 지워지지 않을까봐 걱정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도 업무를 하다가 네임펜이 옷에 묻어 해결책을 찾다가, 여러 가지 노하우를 발견하였습니다. 이에 대하여 정리하여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1. 네임펜의 뜻과 정의

그런데 네임펜이 무엇일까요? 보통 우리가 부르는 네임펜은 모나미 회사의 제품인데요. 사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이 네임펜은 마커에 속합니다. 마커는 문구 중 하나인데요. 무언가 글씨를 쓸 때나 그림을 그릴 때, 캘리그라피를 할 때 등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문구류입니다.

2. 마커 펜의 성분

그렇다면 마커펜은 무엇으로 만들어질까요? 성분을 파악해야 우리가 네임펜이 묻었을 때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커펜의 경우, 펠트 또는 나일론처럼 아주 표면이 거친 천을 사용하는데요. 그 안에 잉크를 내장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싸인펜 역시 비슷한 재질로 만들어지는데요. 영어로는 마커, 펠트 펜이라고도 부릅니다.

3. 네임펜과 관련된 신기한 점

우리나라에서는 이런 펠트 펜, 마커를 아무 곳에서나 구매할 수 있는데요. 또한, 남녀 노소 누구나 구매가 가능합니다. 그런데 특히 미국의 경우, 성인이 아닌 경우에는 이 펜을 구매할 수 없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이 펜의 성분이 유해하고 독성이 있기 때문인데요. 일부러 이 냄새를 마시기 위해 펜을 구입하는 사람들도 있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네임펜과 같은 펜들이 건강에 좋지 않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4. 옷에 묻은 네임펜 쉽게 지우는 방법

이제 본론으로, 네임펜으로 인한 오염을 제거해 보는 방법에 대하여 소개하겠습니다.


(1) 리무버

인터넷에 검색해 보면 리무버나 아세톤을 사용하라는 글이 있는데요. 아세톤과 같은 리무버는 굉장히 강력합니다. 따라서 소중한 옷 등에 사용할 경우에는 신중하게 사용해야 할 것입니다. 리무버의 경우, 아래의 다른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을 때 최종적으로 사용하시면 좋을 것입니다.

(2) 선크림

집에 누구나 가지고 있는 선크림을 이용해 네임펜을 지울 수 있습니다. 선크림을 화장솜 등에 듬뿍 묻힌 다음, 문지르면 됩니다. 아래에 있는 방법보다 선크림은 냄새 등의 문제가 적기 때문에, 가장 추천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3) 물파스

집에 있는 물파스를 이용하여 네임펜을 지울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화장솜 등에 물파스를 적셔서 해당 부분에 문질러 주시면 되는데요. 대신, 냄새가 강력할 수 있으니 환기가 잘 되는 곳에서 시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집에 물파스나 선크림은 누구나 가지고 있을테니 비교적 손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4) 스프레이 형태의 살충제

살충제로도 지울 수 있다고 하는데요. 위의 선크림, 물파스의 방법이 통하지 않는 경우 세 번째로 사용해 볼 수 있는 방법일 것입니다. 집에 있는 에프킬라 등을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이 살충제의 경우에도 물파스처럼 냄새가 굉장히 독합니다. 그러므로 3번처럼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생활을 하다보면 다양한 것들이 옷에 묻곤 하는데요. 저는 선크림과 물파스를 이용하여 네임펜을 지울 수 있었습니다. 지금과 같은 겨울철에는 옷이 두껍고 길다 보니, 더욱 더 오염이 되기가 쉬운 것 같습니다. 네임펜이 옷에 묻었다고 너무 좌절하지 마시고 위의 방법으로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5. 생활 속의 아이디어들

(1) 붕어빵 파는 곳을 쉽게 찾아주는 편리한 앱 추천

 

붕어빵 파는 곳을 쉽게 찾아주는 편리한 앱 추천

추운 겨울이 오니, 붕어빵이라는 간식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인지, 카페나 길거리에 아주 가끔 붕어빵을 파시는 분들을 만날 수 있는데요. 지금은 사실 예전만큼 붕어빵 파는 곳을

toronglife.tistory.com

(2) 춘식이 인형 굿즈 구매 후기, 이번에는 춘식이 차량용 목 쿠션

 

춘식이 인형 굿즈 구매 후기, 이번에는 춘식이 차량용 목 쿠션

새로운 춘식이 굿즈를 구매했습니다. 카카오 프렌즈 샵을 지나가다가, 춘식이 신제품이 있는지 궁금해서 들어가 보았는데요. 결국에는 춘식이 차량용 목 쿠션을 손에 들고 가게를 나왔습니다.

toronglife.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