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롱 라이프

드디어 한국 출시되는 에어팟 3 세대에 대한 정보

반응형

애플의 에어팟 3세대가 한국에 출시되었습니다. 몇달 전부터 에어팟에 관심있는 분들을 중심으로, 에어팟3에 대한 정보들이 쏟아져 나왔었는데요. 오늘은 에어팟 3세대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고, 에어팟 3세대의 특징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이 글을 쓰려니 집에서 쉬고 있는 에어팟 프로에게 미안해 지네요.

1. Airpods 3 출시일

에어팟은 미국에서 먼저 선보였습니다. 미국 기준으로 2021년 10월 26일이었는데요. 우리나라의 출시일은 나중에 공개된다고 이야기를 하였다가, 지금 현재 애플 홈페이지에서 주문이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지금 주문하더라도 11월 22일에서부터 배송된다고 하네요.

2. 에어팟 신제품 가격

신제품의 가격은 에어팟 프로보다 저렴합니다. 249,000원으로 책정되었는데요.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최대 12개월 할부가 된다고 합니다. 저는 정말 급할 때가 아니고서는 쿠팡을 잘 이용하지는 않는데요. 쿠팡의 경우 찾아보니 신용카드 결제 시 최대 8%가 할인이 되기 때문에 가격 비교를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오프라인에서 구매하실 때는 프리스비에 방문해 보세요.

3. 무엇이 달라졌는가?

에어팟 3는 도대체 어떤 차별점이 있을까요? 일단 디자인이 조금 더 짧아졌습니다. 애플 공식홈페이지에서는 이를 짧아진 본체라고 설명하고 있는데요. 새로운 디자인이 호응을 얻을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또한, 배터리가 최대 6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도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맥 세이프라는 악세사리를 추가로 구매할 경우 무선 충전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무선 충전이 되는 기능이 있다면 더욱 더 편리하겠죠? 3세대의 경우, 저음을 들을 때 음이 더욱 더 공간감이 있고 풍부하게 들리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에어팟 3의 경우, 케이스 전체에 방수 기능이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비가 오는 날, 운동을 심하게 한 날 등 편리하게 착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더불어 공식홈페이지에서 애플 에어팟 3를 구매할 경우에는 다양하게 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데요. 독특한 점은 "이모티콘" 역시 각인할 수 있다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기존에 휴대폰에 있는 이코지를 사용할 수 있네요.

4. 무게

무게는 4.28g입니다.

5. 에어팟 프로 vs 에어팟 3세대의 차이

프로는 가격면에서 더욱 더 비쌉니다. 그러나 에어팟 3세대의 경우, 저렴한데요. 사용자가 가장 크게 느낄 수 있는 차이는 에어팟 프로는 커널형이고 에어팟 3는 오픈형 이어폰이라는 점입니다. 에어팟 프로를 착용하고 있으면, 물 속에 들어간 것 같은 느낌을 받을 때가 있는데요. 그런 답답한 느낌보다는 개방된 느낌으로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3세데대가 더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얼리어답터의 경우에게는 3세대가 훨씬 최신 상품으로 느껴지겠죠? 그리고 짧은 충전으로도 오래 사용하는 것을 원하실 경우 프로보다는 3세대 구매가 더욱 적합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한국에 최근 출시된 에어팟 3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에어팟은 점점 더 진화한 형태로 소비자를 만나고 있는데요. 자신이 원하는 기준을 세워 적합한 에어팟을 구매하는 것이 현명해 보입니다. 그래도 애플의 최신 제품이 나왔다고 하니, 한 동안은 또 뜨거운 인기를 얻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