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롱 라이프

삼척 가볼만한 곳, 파도가 부서지는 절경 이사부 사자바위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파도가 부서지는 절경을 느낄 수 있는 삼척의 이사부 사자바위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사부 사자바위는 많은 분들이 내려서 사진을 찍는 모습을 볼 수가 있는데요. 정말 파도가 힘차게 휘몰아치는 곳입니다. 주소를 쓰기가 애매하여, 삼척 삼돌이 횟집을 검색하여 지도로 표시했습니다.

 

1. 삼척 가볼만한 곳, 파도가 부서지는 절경 이사부 사자바위 위치

위치가 다소 애매하게 있습니다. 삼돌이 횟집을 검색하고 가셔서 바닷가 쪽을 쭈욱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정자도 볼 수 있고, 이사부 사자바위도 볼 수 있습니다. 지도에 잘 표기되어 있지 않은 것이 아쉽습니다. 삼척에 자주 놀러가는데도 불구하고 이사부 사자바위를 이제서야 봤습니다. 휘몰아치는 파도가 바다의 매서움을 잘 느껴지게 합니다.

2. 삼척 여행 추천, 이사부 사자바위 둘러보기

여기가 바로 이사주 사자바위입니다. 영어로 멋있게 이사부 사자바위라고도 적혀있는데요. 아는 사람들만 오는 것인지 아주 많은 사람들이 오지는 않은 곳입니다. 하지만, 바닷길 따라서 걷기에 너무 좋은 길입니다. 굉장히 센 파도가 밀려오는데 동해의 다른 곳에서는 좀처럼 보기 힘든 풍경입니다.

 

가까이 가서 이사부 사자바위의 표지판을 다시 한 번 찍어보았습니다. 

이것이 바로 이사주 사자바위인데요. 마치 사자가 웅크리고 있는 듯한 모습이라고 합니다. 사진으로 보시면 알겠지만, 옆에 파도가 바위에 부셔져서 물이 튀어오르는 것 보이시나요? 동영상으로 보면 더 멋집니다. 그리고 실제로 보면 탄성이 절로나올 정도로 아주 강한 파도가 칩니다.

 

이사부 사자바위에 대한 이야기도 적혀있습니다. 이사부 사자공원은 다른 곳에 있는데, 이사부 사자 바위는 이 곳에 있어 신기했습니다.

 

파도가 밀려와 부서지고 난 뒤에는 하얗게 잔 거품이 올라옵니다. 얼마나 많이 파도가 부서졌는지 느낄 수 있습니다.

 

이사부 길을 소개해놓았습니다. 정말 풍경이 멋진 곳인데, 별로 홍보가 되지 않는 곳 같아서 아쉬운 마음입니다. 이쪽 근처를 중심으로 공원을 개발했으면 더욱 좋았겠지만, 그렇게 개발할 수 없었겠지요.

 

거센 파도도 느껴지고, 청명한 날씨도 보입니다. 이쪽 길을 따라 걸으면 너무나도 힐링이 되는 길이었는데요. 시간적 여유가 있으면 이쪽 길을 끝까지 한 번 걸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파도가 어찌나 거센지, 걸어가고 있는데도 부서진 파도가 얼굴에 떨어질 정도였습니다.

 

동영상으로도 올려봅니다. 너무 신기하고 멋진 풍경이었는데요. 파도가 워낙 거세다보니, 아이가 있으신 경우 혹시 모를 안전 사고에 대비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청명한 하늘과 푸르고 깊은 바다의 모습입니다.

 

굉장히 이국적인 풍경입니다.

다시 한 번 영상을 올려봅니다. 한참 멍하니 바라보고 있으면 가슴이 시원해지는 풍경입니다.

 

보고만 있어도 시원하고 가슴이 뻥 뚫리는 것 같은 이사부 사자바위 앞바다입니다. 삼척에 놀러가신다면, 그리 멀지 않으니 한번 꼭 방문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넓게 펼쳐진 해수욕장의 풍경은 아니지만, 바위에 알알이 부서지는 파도의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계속해서 파도가 밀려와서 시원하기도 하고요. 또 지나가던 젊은 커플들은 이 바다 앞에서 파도가 위로 솟구칠 때 인증샷을 찍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우연히 지나가다가 발견한 삼척의 이사부 사자바위였습니다. 삼척 여행의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한번 지나가보시기 바랍니다. 동해역, 추암 해변과 삼척 쏠비치에서 매우 가까운 위치입니다. 저도 시원한 풍경을 보고 싶을 때 제 블로그에 와서 이사부 사자바위 파도 사진을 보아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직 한 여름은 아니지만, 파도를 보니 서핑을 하러 가고 싶군요.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