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롱 라이프

강원도 삼척 맛집 짬뽕으로 유명한 중국집, 영화춘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짬뽕 맛집으로 유명하다고 하는 삼척의 영화춘을 찾았습니다. 지도로 보시면 아시겠지만 산이 있고 천이 흐릅니다. 멀다고 생각하면 멀고, 가깝다고 생각하면 가까운 삼척의 영화춘을 리뷰해보겠습니다. 들어가는 입구 사진은 깜빡하고 못 찍었습니다. 들어가기 전에는 너무 배가 고파서 잊었고, 나올 때는 해가 다 져서 캄캄해서 까먹었답니다.

 

위치는 대부분 네이게이션을 사용하셔서 가다보니, 찾기 어려운 위치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다소 밤에 가기에는 깜깜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삼척 호산 맛집 영화춘은 삼척에서도 한참 아래에 위치해 있습니다.

 

삼척 영화춘은 짬뽕이 유명한 곳이라고 합니다. 특히 뚝빼기 짬뽕이 유명하다고 하는데, 양이 많을 것 같아 일반 짬뽕을 주문했습니다.

 

1. 삼척 영화춘 메뉴 가격가격

자장면은 5천원, 짬뽕도 6천원입니다. 대신, 삼선짬뽕은 9천원, 비빔짬뽕은 7천원이라고 합니다. 뚝배기 짬뽕의 경우, 중 사이즈가 2만원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삼척 맛집 영화춘 내부

가게 내부는 아래와 같습니다. 지방 특유의 느낌이 나는 여러 인테리어 소품들이 보입니다. 의자를 보면, 많은 손님들이 방문했었을 것이라고 추측이 됩니다. 낡은 의자의 분위기도 꽤 나쁘지 않네요. 

 

저희가 주문한 것은 탕수육(소), 짬뽕, 볶음밥이었습니다. 두 명이 주문하고 아주 조금 남기고 나왔습니다. 아마 일반 성인 두 분이시라면 양이 부족하지는 않으실 것 같지만, 아주 많다고 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3. 삼척 영화춘 탕수육 후기

탕수육의 맛은 사과맛, 케첩맛이 꽤 강하게 납니다. 과일 특유의 달콤한 맛 소스를 좋아하신다면 좋아하실 맛입니다.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단 맛은 꽤 좋아하지 않아서 따로 간장을 찍어먹었습니다.

 

탕수육의 튀김옷은 일반 탕수육집과 살짝 다른데, 조금 더 옛날통닭 튀김 집의 튀김 옷과 비슷한 맛을 느꼈습니다. 탕수육 고기 자체에 간이 강하게 되어 있지 않아서 어떤 분들에게는 조금 심심한 맛이 느껴질 수도 있겠습니다. 그러나 제 입맛에는 바삭하니 괜찮았습니다.

 

4. 삼척 영화춘 짬뽕 후기

짬뽕입니다. 짬뽕은 불 맛 자체는 강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조미료가 적게 들어갔는지 확 당기는 맛이 적습니다. 깔끔하고 담백한 전형적인 해물짬뽕의 맛입니다. 강한 불맛이 나는 짬뽕을 좋아하신다면 이것 역시 좀 뭔가 부족하다라고 느끼실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저는 먹으면서 대학생 때 학교 앞에서 먹었던 짬뽕이 생각나는 추억의 맛이었어요.

5. 삼척 영화춘 볶음밥 후기

대표사진 삭제

다소 아쉬운 볶음밥입니다. 짬뽕과 탕수육은 일반적인 맛이었는데, 볶음밥의 야채가 저를 너무 슬프게 했습니다.

야채의 양도 제가 기대한 수준보다 적었고, 야채 크기도 매우 작았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요리를 할 때 야채의 양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편이라, 볶음밥을 보니 조금 실망감이 들었습니다.

제가 직접 맛은 보지 않았는데 함께 동행한 지인은 전체적으로 짠 맛이 강했다고 합니다.

 

6. 삼척 영화춘 총평 후기

삼척에서 유명한 중국집이라고 알고 추천 받고 방문한 곳이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전국 어딜가나 음식의 퀄리티가 예전보다는 많이 우상향 된 것 같습니다. 삼척 주변에 사시는 경우에는 한 번쯤 방문해 볼만한 집은 맞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먼 거리에 사신다면 일부러 찾아가서 드시지는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이상 솔직한 맛 평가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