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롱 라이프

맥도날드 BTS 세트에 대한 모든 것(부제: 맥도날드를 접수한 BTS)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제 맥도날드를 방문해서 더블쿼터치즈 파운드를 먹었는데요. 맥도날드에 가는 길에, 맥도날드에 대해 검색해보다가 BTS 세트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맥도날드에 BTS 세트가 출시된다니 BTS의 인기가 실감이 되는데요. 저도 방탄소년단의 멤버들과 노래를 좋아합니다. 만약 BTS 세트가 출시된다면, 맥도날드에 아마 당분간은 가기 어려울 것입니다. 전세계의 아미들이 맥도날드에 가게 된다면, 맥도날드가 분주해질 것 같네요. 오늘은 맥도날드의 BTS 세트가 무엇인지 한번 집중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사진 출처: 맥도날드 공식 홈페이지

 

맥도날드의 프렌치 프라이인 감자튀김으로 빅히트의 마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금은 빅히트가 하이브로 이름을 변경하였습니다.

 

What is the BTS meal at McDonald's?

1. 맥도날드 BTS 세트 이름

 

출처: <맥도날드 공식 홈페이지>

 

맥도날드의 정식 방탄소년단 세트 이름은 바로 "The BTS 세트(The BTS meal)"입니다. 이름부터 아주 멋집니다. 우리나라에는 세트라는 이름이 붙고, 해외에는 밀이라는 이름이 붙습니다. 색상도 아미들이 좋아하는 보라색을 썼네요. 그 옆에는 맥도날드의 시그니처 사인이 보입니다.

 

2. 맥도날드 BTS 세트 판매 국가

판매국가는 놀랍게도 한국을 포함하여 50개국입니다. 대신 방탄소년단이 한국 그룹이라서 그런지, 한국에서 가장 먼저 출시를 한다고 합니다. BTS 세트가 한국에서 출시되면 한번 꼭 먹고, 블로그에 올리고 싶습니다.

 

3. 맥도날드 BTS 세트 출시일

가장 중요한 출시일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한국에서 가장 먼저 출시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맥도날드 BTS 세트의 한국 출시일은 2021년 5월 27일입니다.

 

4. 맥도날드 BTS 밀 해외 출시일

 

출처: 맥도날드 공식 홈페이지

 

The BTS meal의 해외 출시일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현지 시각 5월 26일

미국, 오스트리아, 바하마, 캐나다, 콜롬비아, 도미니코 공화국, 이스라엘, 말레이시아, 파라과이, 신트 마르턴, 우크라이나

(2) 현지 시각 5월 27일

호주, 벨라루스, 크로아티아, 그리스, 헝가리, 카자흐스탄, 오만, 싱가포르, 한국, 베트남

(3) 현지 시각 5월 28일

몰타, 푸에르토 리코

(4) 현지 시각 6월 1일

코스타리카, 인도(델리), 멕시코, 파나마, 아랍 에미리트(UAE)

(5) 현지 시각 6월 2일

바레인, 싸이푸르스, 카타르

(6) 현지 시각 6월 3일

홍콩, 마카우

(7) 현지 시각 6월 4일

인도(뭄바이)

(8) 현지 시각 6월 5일

모로코

(9) 현지 시각 6월 7일

에스토니아,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10) 현지 시각 6월 9일

타이완(대만)

(11) 현지 시각 6월 15일

엘 살바도르, 과테말라, 온두라스, 니카라과(중앙 아메리카이의 국가로, 수도는 마나과이다.), 수리남(남아메리카에 있는 소국으로, 수도는 파라마리보이다.)

(12) 현지 시각 6월 18일

필리핀

(13) 현지 시각 6월 25일

인도네시아

 

5. 맥도날드 BTS 세트 구성

BTS 버거와 함께 후렌치 후라이(중간 사이즈), 맥너겟 9~10개, 음료, 스위트 칠리와 케이준 소스를 함께 준다고 합니다. 맥너겟을 10개나 준다니요! BTS 세트라고 하여, 저는 외국에서 이미 나왔던 시그니처 밀처럼 버거가 있는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그러나 맥도널드 BTS 세트의 경우, 버거 없이 치킨에 주력한 상품일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미국에서는 버거가 있는 세트를 출시했으나, 우리나라에서는 맥너겟을 주력으로 밀고 가나 봅니다.

 

BTS 세트인데 그냥 일반 맥너겟이 나올지, 또 새로운 맥너겟이 나올지도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개인적으로는 BTS세트를 버거 세트로 만들어주었더라면 더욱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아쉬운 마음입니다.

 

5.1 맥도날드 THE BTS 세트 가격

THE BTS 세트 가격이 얼마인지는 아직 공개되어 있지 않습니다. 아마 출시가 되어 봐야 정확한 가격이 공개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미 출시된 적이 있는 트래비 스캇 맥도날드 버거 세트는 6.99 달러였습니다. 또한, 제이 발빈 맥도날드 버거 세트는 6달러였습니다. 맥도날드에서도 이미 출시된 셀레브리티 시그니처 버거 세트의 가격과 비슷하게 출시할 지 궁금해집니다. 그런데 맥너겟을 10개나 주는데 6달러 대로 과연 출시될 수 있을까요?

6. 맥도날드 BTS 세트 주문 방법

이후에 한국에 출시하게 되면, 전국 매장과 배달, 드라이브 스루에서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행히도, 전국 매장에 동시 판매라서 아미들이 코로나 시대에 한 지점에 모일 일은 없겠습니다. 다행입니다.

7. 맥도날드 BTS 세트가 나온 이유

지금까지 BTS 세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제 구체적으로 맥도날드 BTS 세트가 나온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미국 맥도날드에서는 셀레브리티 시그니처 메뉴라는 프로그램을 새로 만들었습니다. 이제 BTS도 글로벌 셀레브리티로 자리잡아, 맥도날드와 콜라보를 하네요. 정말 알수록 놀라운 BTS입니다.

 

 

맥도날드 공식 트위터

 

현재 맥도날드의 공식 트위터를 살펴보면 BTS 세트 출시가 메인 글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기대하라는 의미인 것 같네요. 이미 59.5만 명의 사람들이 좋아요를 눌렀습니다. 또한 27.3만 명의 사람들이 공유를 하였으니, 맥도날드의 입장에서는 아주 좋은 마케팅입니다.

 

맥도날드 공식 틱톡

 

맥도날드는 이미 틱톡에도 BTS 세트의 출시 예정을 알리고 있습니다. 많은 BTS 아미들의 틱톡을 사용할 것이라고 추측이 되는데요. 그래서 트위터보다 더욱 더 강력한 홍보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58.1천개의 댓글이 달렸으며, 682.1천 명이 좋아요를 눌렀습니다.

 

맥도날드의 공식 트위터와, 틱톡을 보니 더욱 더 기대가 되는 BTS 세트입니다. 과연 어떤 내용물이 나올까요? 팬들이 상상하는 것처럼 정말 보라색 번이 있는 햄버거 일까요? 너무 기대되는데요. BTS 세트를 사면 BTS 스티커라도 한 장씩 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8. 맥도날드 셀레브리티 시그니처 메뉴 프로그램 알아보기

작년 맥도날드는 래퍼인 트래비스 스콧과 함께 시그니처 밀을 이미 출시한 바 있습니다.

(1) 트래비스 스캇 X 맥도날드

 

출처: 데일리모션

 

트래비 스캇은 1992년 생이며, 미국 출신의 래퍼이자 프로듀서입니다. 본명은 자크 버만 웹스터 2세라고 합니다. 소개를 살펴보면, 2010년대에 인기 있는 힙합 아티스트였으며,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인물입니다. 또한 트래비 스캇은 패션에도 두각을 보였는데요. 트레비 스캇은 나이키와 이미 수 차례 콜라보레이션을 한 아티스트입니다.

(2) 제이 발빈 X 맥도날드

 

출처: 클레브랜드닷컴

 

제이 발빈(J balvin)도 맥도날드 시그니처 밀에 함께 했습니다. 제이 발빈은 1985년에 태어난 콜롬비아 출신의 싱어송라이터입니다. 주로 레게톤과 라틴 팝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2017년에 Mi gente라는 음악으로 빌보드 차트 3위까지 올랐던 아티스트입니다.

 

9. 맥도날드 더 비티에스 세트 출시에 대한 외신

많은 아미들이 이미 트위터를 통해 THE BTS 세트의 출시를 몹시 기다리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미 많은 맥도날드 팬아트들이 생겨나고 있고요. 이것이 바로 BTS 효과인 것 같습니다. BTS의 파워 덕분에 맥도날드 역시 전세계를 상대로 맥도날드를 홍보할 수 있겠습니다. 

 

10. 맥도날드 버거를 들고 있는 방탄소년단

 

출처: SAINT 트위터

 

마침 맥도날드 음식을 먹고 있는 BTS의 사진도 있습니다. 과연 BTS 세트가 어떤 맛인지 너무나도 궁금해집니다.

 

11. BTS 루이비통의 새 모델 발탁

맥도날드와 BTS의 콜라보레이션을 검색하다가, 우연히 발견했습니다. 방탄소년단이 루이비통의 새로운 모델이 되는 건가봅니다. BTS와 루이비통의 콜라보레이션이라니 참 기대가 됩니다. 방탄소년단은 자주 구찌나 샤넬의 제품을 착용한 것을 보았는데, 루이비통과의 합작이라니요.

 

 

방탄소년단 덕분에 루이비통 주주는 오늘도 마음이 포근해집니다. 고마워요, 방탄소년단. 고마워요, 루이비통. 루이비통 주주로, 방탄소년단의 뉴 엠배서더를 격렬히 환영하는 바입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빨리 5월이 되어 BTS 세트를 먹어보고, 후기 남기고 싶네요. 맥도날드, 5월에 봅시다. SEE YOU SOON.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