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롱 라이프

5060을 위한 유튜브 채널 추천 Top 10

반응형

오늘은 5060세대인 부모님을 위한 유튜브 채널 추천 BEST 10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혹시 그거 아세요? 아시아경제에서 2019년 6월 18일 나온 뉴스에 따르면, 유튜브를 가장 많이 보는 것은 50대 이상이라고 합니다. 이는 10대를 제쳐버린 수치라고 합니다. 놀라운 결과입니다.

 

시니어라고 불리는 5060세대 중장년층 분들도 이제 유튜브를 많이 보시는 분위기입니다. 이왕이면 부모님들께서 재미있는 여가 시간을 보내실 수 있도록 유익하고 재미있는 유튜브를 보여드리고 싶어서 직접 정리해보았습니다. 앞으로 저희 부모님들에게 추천할만한 유튜브 채널이 있으면 계속해서 추가하여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5060을 위한 유튜브 채널 추천 BEST 10

 

1. 백종원의 요리비책 (요리)

 

 

유명한 사업가 백종원이 하는 백종원의 요리비책입니다. 사실 요리비책은 해외에 있는 분들이나 요리 초보인 젊은 세대들에게도 각광을 받고 있는 유튜브 채널입니다. 때로는 우리가 집에서 익숙히 먹는 음식을 알려주기도 하지만, 가끔은 젊은이들이 즐겨먹는 음식도 만들어줍니다. 심지어 요리를 알려주는데 약간의 유머까지 겸비되어 있어 지루하지 않게 보실 수 있습니다. 채널 영상 또한 신세대 스타일이라, 요즘 젊은 아이들이 이러한 영상을 보는구나라고도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1) 젊은 세대가 좋아하는 음식이 궁금하신 5060세대

(2) 요리 초보지만, 이제 요리를 집에서 직접 해보고 싶은 5060남성

(3) 자녀와 분가하고 있어, 자녀에게 요리 레시피를 알려주고 싶은 5060여성

 

2. 미니 포레스트 (평화로운 힐링 영상)

 

 

아기자기한 감성 채널입니다. 5060세대에게 추천하고 싶은 이유는 만든 제작자 분도 비슷한 연령대이기 때문입니다. 그냥 요리 음식처럼 보이지만, 사실 이것은 모두 아주 작은 미니어쳐입니다. 그런데 만드는 과정이 너무 아름답고 예쁜 한 편의 영화같습니다. 가마솥에다가 밥도 해주시기도 하는데요. 특히 아기자기한 감성의 중년 여성분들이 좋아하실 영상입니다. 소리도 아름답고 화면도 예쁩니다. 어떻게 이렇게 작게 만들었을까 싶으면서도, 5060세대 부모님들이 어린시절을 떠올릴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아래와 같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1) 잔잔하고 평화로운 영상을 보면서 힐링하고 싶은 5060세대

(2) 어린 시절 시골 집의 향수를 느끼고 싶은 5060세대

(3) 일상에서 보기 어려운 것을 찾아 다니는 호기심 많은 5060세대

 

3. 김미경TV (자기계발하기)

 

 

TV에서 독설가로 유명하신 김미경TV의 김미경씨입니다. 워낙 유명하신 분이었는데, 요즘은 많은 여성들을 대상으로 강의 및 교육을 해주시고 계신 것으로 보입니다. 삶의 좋은 자극을 받고 싶은 5060여성분들에게 추천하는 채널입니다. 평소에는 생각하지 못했던 주제들에 대해서도 생각해볼 수 있으니 지적인 자극을 얻고 싶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경제, 사회, 자녀 교육, 노후 준비 등 여성들이 관심있는 다양한 주제로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보아도 악플보다는 서로 격려하고 응원하는 좋은 댓글이 많습니다.

 

아래와 같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1) 누군가의 조언을 듣고 싶은 5060세대

(2) 스스로의 인생을 변화시키고 싶은 5060여성

(3) 다양한 질문을 통해 지적 자극을 추구하고 싶은 5060여성

 

4. 요가소년 (요가로 건강 챙기기)

 

 

명상, 휴식, 이완, 요가 등 건강 관련 분야에 관심이 많은 5060 부모님에게 추천하고 싶은 영상입니다. 보통 요가와 같은 채널의 경우 젊은 여성분들이 운영하는 채널이 많습니다. 하지만 요가소년의 경우, 아주 목소리가 나긋나긋하신 남성분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요가라고 하면 보통 여자들이 많이 하는 운동이라고 잘못 인식되어 왔지요. 하지만 요가소년은 그러한 우리나라의 편견을 바로 잡아주는 채널입니다.

 

집에서 스마트 TV를 연결하여 요가소년을 따라해보신다면, 마음의 휴식이 일어나는 것을 느낄 수 있는 채널입니다. 부담스럽지 않은 외적 스타일을 추구하고 계셔서 보는 사람도 마음이 편안해지는 그런 분입니다. 이분은 아직 36만명 구독자밖에 되지 않지만 제 주변에서는 많이 유명하신 분입니다. 집에서 차분히 하루를 맞이하거나, 하루를 정리할 때 추천하고 싶습니다.

 

참고로 요가소년 채널에는 서서하는 기초 시니어 요가 25분이 있습니다. 영상을 검색해서 부모님에게 직접 공유해주신다면, 부모님이 더욱 편리하게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아래와 같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1) 많이 움직이고 싶지는 않지만 건강은 지키고 싶은 5060세대

(2) 이완을 통해 마음의 평화를 얻고 싶은 5060세대

(3) 해보지 않은 것에 새롭게 도전하고 싶은 5060남성 

 

5. 그까이꺼 (재미있는 영상 보기)

 

 

이번에는 약간의 재미를 주는 채널입니다. 채널의 주인공은 개그맨 장동민의 아버님입니다. 장동민의 아버님은 그까이꺼라는 채널을 운영하고 계신데 15만명의 구독자가 있습니다. 영상은 무언가를 웃기려고 한다기 보다는 그냥 시골에 사시는 아버님들의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충청도 사투리가 구수하게 느껴지는 영상입니다. 충청도가 고향인 5060세대는 더욱 반가워하실 것 같습니다.

 

그냥 재미있는 인간극장을 보고 있는 느낌입니다. 시골에 사시는 5060남성분들의 생활을 잘 보여줍니다. 저희 아빠가 좋아할만한 주제라서 5060 추천 영상으로 넣어보았습니다. 민물고기 잡아서 튀김 해먹기, 물메기탕에 소주 한 잔 마시기, 빙어낚시 해보기, 고추모종 심고 청국장 먹어보기와 같은 시골 일상입니다.

 

아래와 같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1) 충청도에서 어린 시절을 보내신 5060세대

(2) 시골 아저씨들의 삶을 보며 힐링과 재미를 동시에 잡고 싶은 5060남성

(3) 농사, 낚시, 시골 생활 등에 관심이 많은 5060세대

 

6. 금영 노래방 공식 유튜브 채널 (노래 부르기)

 

 

음악과 노래 부르기를 좋아하시는 5060세대에게 추천할 만한 노래방 채널입니다. 이제 노래방에 가지 않아도, 금영과 태진과 같은 노래방 업체에서 유튜브 영상을 올려주니 참 좋습니다. 집에 블루투스 마이크까지 가지고 계시다면 노래방이 부럽지 않을 것입니다. 스마트 TV에 연결하셔서 노래 한 곡 부르시면 코로나 라이프에도 좋은 취미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나훈아의 테스 형과 같은 노래도 준비되어 있으니, 흥얼흥얼 따라부르시는 것은 어떨까요?

 

아래와 같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1) 노래 부르기를 좋아하는 5060세대

(2) 코로나가 종식되면 노래방에 가서 노래 실력을 뽐내고 싶은 5060세대

(3) 스트레스 해소가 필요한 5060세대

 

7. 멜로디 키친 (악기 배우기)

 

 

이제 유튜브를 단순히 보는 것을 넘어, 취미 생활로 악기를 배우실 수 있는 5060세대에 추천할 만한 영상입니다. 이 분은 멜로디 키친이라는 채널인데, 사실 악기 배우는 채널은 이 분 말고도 다른 분들도 많습니다. 한번 둘러보시고 마음에 드는 영상을 찾아보셔도 좋습니다.

 

우쿨렐레는 사실 5060세대에게 취미로 추천할 수 있는 악기입니다. 기타와 비슷한 소리를 내지만, 운지법이 어렵지 않아 간단한 곡의 경우 유튜브를 보시고 따라하실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꼭 우쿨렐레가 아니더라도 집에서 간단히 연주하실 수 있는 악기를 찾아서 배워보신다면 어떨까요? 생산적인 활동을 추가하시면 유튜브 보는 것이 더욱 의미가 있는 활동이 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와 같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1) 새로운 악기를 배워보고 싶은 5060세대

(2) 손자나 손녀에게 곰 세마리와 같은 동요를 불러주고 싶은 5060세대

(3) 사랑하는 배우자와 함께 할 수 있는 취미가 필요한 5060세대

 

8. 삼프로TV 경제의 신과 함께 (경제 배우기)

 

 

경제에 관심이 많으신 5060세대 분들이 많으십니다. 요즘은 주식, 부동산, 노후 대책 등에 대해서 세대를 막론하고 많은 국민들이 관심이 있습니다. 삼프로TV 경제의 신과 함께는 110만명의 구독자가 있는 채널입니다. 중장년층에게도 역시 노후 계획은 매우 중요한 주제입니다. TV로 경제 뉴스를 보지 않더라도, 경제 관련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시면서 사회 및 경제에 관심을 가져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아래와 같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1) 금융교육 및 경제 분야에 관심이 많은 5060세대

(2) 노후 자금에 대해 고민해보고 싶은 5060세대

(3) 주식에 진심인 5060세대

 

9. 임영웅 채널 (좋아하는 연예인 보기)

 

 

중년이 사랑하는 연예인을 대라면 임영웅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임영웅씨의 영상을 한 곳에 모아 놓은 유튜브 채널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임영웅과 관련된 영상 자료라면 빠짐없이 업데이트가 되는 것으로 보이는 채널이 있습니다. 구독자는 109만명인데요. 사랑의 콜센타, 뽕숭아학당, 미스터트롯, 임영웅이 다른 가수의 노래를 부른 영상 등 아주 다양한 자료들이 있습니다. 게다가 임영웅이 길거리에서 트로트 노래를 부르던 시절의 영상까지 있으니, 임영웅 팬이라면 놓쳐서는 안되겠습니다.

 

 

아래와 같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1) 임영웅을 사랑하는 5060세대

(2) 임영웅의 팬인 5060세대

(3) 트로트에 열정있는 5060세대

 

10. 걸어서 세계 속으로 (세계 여행 영상 보기)

 

 

코로나로 인해 여행을 가지 못하는 요즘, 걸어서 세계속으로 영상이 TV에 많이 나오더라구요. 세계여행 영상을 통해 여행가는 기분을 느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 추천 영상으로 넣었습니다. 사실 해외의 유튜브 채널에서 만든 영상들이 훨씬 퀄리티가 좋고, 아름다운데 영어로 되어 있어서 추천하기에는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영상미가 더 넘치는 세계여행 영상을 찾으신다면, 아래의 영상 채널도 추천드립니다. 채널 이름은 Touropia입니다. 유럽 쪽의 영상이 많기는 하지만, 이제 여행을 많이 못가다보니 이런 영상을 집에서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것 같습니다.

 

 

 

아래와 같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1) 해외 여행을 좋아하지만, 지금은 집에 있는 5060세대

(2) 이국적인 아름다운 풍경을 보고 싶은 5060세대

(3) 코로나가 끝나면 어디로 여행을 갈까 고민하고 있는 5060세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