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롱 라이프

BTS가 루이비통의 새로운 글로벌 앰버서더가 되었습니다.

반응형

와우, 오늘 새로운 뉴스를 접했습니다. 방탄소년단이 루이비통의 새로운 글로벌 앰버서더가 되었다고 합니다! BTS와 루이비통의 콜라보레이션이라니, 전세계적으로 파장이 엄청나게 클 것 같습니다. 루이비통의 아주 스마트하고 영리한 선택이네요. BTS를 루이비통의 모델로 채용하다니요!

방탄소년단 X 루이비통 손잡다.

1. 오늘 신문

놀랍습니다. BTS가 루이비통의 새로운 홍보대사로 뽑힌 것을 많은 신문사에서 보내고 있습니다. 축하할 일입니다. 프랑스 명품이자, 세계에서 손 꼽히는 명품 브랜드의 모델이라니요.

 

2. 방탄소년단 X 루이비통 공식 트위터 상황

4월 23일에 루이비통이 직접 공식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이 소식을 알렸다고 하는데요. 사진을 캡쳐하다보니, 뷔와 RM, 지민의 얼굴이 짤렸네요.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진도 너무 멋지게 잘 나왔네요.

이미 32.9만 명의 트위터가 공유되었습니다. 65.4만 명의 사람들이 좋아요를 누르기도 했고요. 루이비통이 방탄소년단을 새로운 홍보대사로 임명한 것은 정말 마케팅적으로 완벽하다고 생각합니다. 전세계의 아미들이 이제 루이비통으로 달려가겠네요.

 

루이비통과 방탄소년단의 콜라보레이션 악세사리라도 나오면, 그 파장이 아주 어마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미들의 연령대가 워낙 다양하다보니, 루이비통과 어떤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내놓을지 너무나도 궁금합니다.

 

루이비통은 친절하게 멤버들의 사진 하나하나를 다 올려주었습니다. 파스텔톤으로 찍은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모습이 루이비통과 어떤 조화를 이룰지 너무 기대가 되네요.

제이홉입니다. 전 보면 볼수록 제이홉도 너무 멋진 것 같습니다. 춤도 참 잘추고요. 이번 루이비통 화보가 제이홉과 굉장히 어울리는 느낌입니다.

슈가도 사진이 참 잘 나왔네요. 핑크색을 굉장히 잘 소화하는 모습입니다.

진의 사진은 왜 이러게 작은 것일까요? 진의 옆 모습을 살려서 찍은 사진일 것입니다. 정면 사진도 너무 멋진데, 다소 아쉬운 사진입니다. 그래도 잘생겼네요.

일산 친구들의 자랑인 RM입니다. 아니, 경기도의 자랑이라고 해야할까요? 푸른 색이 잘 어울립니다. 그런데 정국과 뷔의 사진이 보이지 않네요. 정국이와 뷔의 사진은 일부러 나중에 보여주려고 감추어둔 것 같습니다. 정국이와 태형이의 사진이 너무 궁금했는데, 루이비통 트위터에 현재 없네요.

 

3. 루이비통은 왜 BTS를 선택했을까?

루이비통은 방탄소년단이 각종 세계적인 기록을 경신하고 있는 KPOP 아티스트라고 하였습니다. 루이 비통은 고급스러움과 현대적인 아름다움을 조화롭게 융합하는 시도를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에 맞추어 방탄소년단과의 프로젝트를 통해 협업을 매우 기대하고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 루이 비통의 남성 컬렉션 디렉터인 버질 아블로와 함께 작업해 나갈 것이라고 하는데요. 루이 비통의 남성 컬렉션이 앞으로는 더욱 더 매출이 상승할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케이팝의 위상이 높아지면서, 많은 한국 아티스트들이 해외 브랜드의 새로운 얼굴이 되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뿐만 아니라, 티파니앤코 역시 로제를 홍보대사로 임명하기도 했는데요. 티파니는 세계적인 주얼리 브랜드이죠. 로제는 블랙핑크의 멤버이자 솔로로 활동하고 있는 아티스트인데요. 이러한 새로운 움직임이 세계에 불고 있는 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크리스찬 디올도 수지가 모델을 맡고 있습니다.

 

그러나 방탄소년단의 경우, 더욱 더 강력한 홍보대사인만큼 전세계적 파급효과가 매우 기대되는 바입니다. 방탄소년단을 좋아하는 루이비통 주주로 오늘의 이 소식이 너무나도 반갑고 기쁩니다.

 

만약 루이 비통에서 방탄소년단과 악세사리부터 콜라보레이션한다면, 젊은 아미들에게 엄청난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방탄소년단의 아미들이 나이대가 다양하다보니, 여러 연령을 아우르기 위해서는 먼저 진입 단가가 낮은 것부터 시작하지 않을지 조심스레 추측해봅니다. 팔찌, 귀걸이, 목걸이 등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니까요.

 

이미 여러 차례 루이 비통과 방탄소년단은 콜라보레이션을 한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정식 엠버서더로 임명되는 만큼 더욱 더 서로 활발한 협업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4. 루이 비통 남성 제품

생각해보니 루이 비통의 남성 제품은 유심히 본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루이 비통이 방탄소년단을 뉴 앰배서더로 맞이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루이 비통 남성 제품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텐데요. 남성 아미들은 방탄소년단의 멋진 옷을 보고 모방 소비를 할 가능성이 높을 것입니다.

 

반면, 여성 아미들의 경우 경제력이 있는 경우 남자친구나 남편을 위해 선물할 가능성도 높겠습니다. 루이 비통은 샤넬, 에르메스와 다르게 현대적인 아티스트들과 잦은 협업을 하고 있습니다. 조금 더 세련되면서 젊고, 트렌디하며 글로벌한 느낌으로 나아가는 루이 비통의 전략인 것 같습니다.

 

위의 상품은 루이 비통의 새로운 남성제품인 키폴입니다. 키폴 XS 가방으로, 가격은 290만원입니다. 실제로 착용한 모델의 모습도 있는데요. 이런 형식의 가방이 기존의 여성들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이라는 편견과 벽을 깨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 미래 사회로 가면서 점점 패션에 있어 성적으로 중립적인 디자인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 것이 느껴지네요.

 

직장을 다니는 남자들이 들만한 무난한 아이템을 고르라면 이런 디자인도 있습니다. 왼쪽 가방은 메신저 백으로 가격은 304만원입니다. 오른쪽 도트백은 387만원입니다. 이제 남성 가방의 가격도 점점 올라가는 것 같네요.


오늘은 루이비통과 방탄소년단의 콜라보레이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방탄소년단은 5월에 출시되는 맥도날드와의 콜라보렝션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많은 아미들이 이제 루이 비통을 들고, 맥도날드로 향하는 풍경이 펼쳐질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니면, 맥도날드를 먹고 루이 비통 매장으로 직진할지도 모르지요.

 

아직 BTS 세트를 모르신다면, 제가 블로그에 정리해놨으니 아래 글도 천천히 읽어보세요.

[경제, 사회/세상 이야기] - 맥도날드 BTS 세트에 대한 모든 것(부제: 맥도날드를 접수한 BTS)

 

맥도날드 BTS 세트에 대한 모든 것(부제: 맥도날드를 접수한 BTS)

안녕하세요. 어제 맥도날드를 방문해서 더블쿼터치즈 파운드를 먹었는데요. 맥도날드에 가는 길에, 맥도날드에 대해 검색해보다가 BTS 버거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맥도날드에 BTS 버거가 출시

toronglife.tistory.com

오늘도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방탄소년단이 앞으로도 승승장구하기를 바라며, 김석진님 응원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