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롱 라이프

울진 가볼만한 곳 추천 여행지 베스트 10

반응형

울진이 좋아서, 울진에 여행을 정말 많이 다녔었는데요. 현지인들에게 추천을 받아 방문했었던 울진 가볼 만한 곳을 추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울진군청에 따르면, 2022년과 2023년은 울진 방문의 해라고 하는데요. 얼마 전에 안타까운 산불이 있었던 장소입니다. 산불로 인한 피해를 회복하기 위해, 우리나라의 많은 분들이 울진 여행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가보면, 정말 정글에 온 것처럼 신비한 자연들이 많으니까요. 또, 울진 대부분의 관광 명소는 무료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무료지만 관광 명소의 퀄리티가 좋아 멋진 여행을 경험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 여행 시리즈 1편, 동해 가볼만한 곳 추천 여행지 베스트 10

※ 여행 시리즈 2편, 삼척 가볼만한 곳 추천 여행지 베스트 10


 

경상북도 울진군 가볼만한 곳 추천 여행지 베스트 15

울진은 외진 곳에 위치해 있기는 하지만, 자연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방문을 하시면 볼거리 및 할 거리가 굉장히 많은 곳인데요. 한번 둘러보시고, 울진 여행 코스 계획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울진 베스트 10이라고 적긴 했는데, 적다보니 14개가 넘어가네요. 사실 더 추천하고 싶은 곳이 많았는데, 요약해서 딱 15개로 추려보도록 하겠습니다.

 


1. 울진 은어다리 (입장료: 무료)

멋진 은어가 있는 다리입니다. 포켓몬스터의 잉어킹을 닮기도 했는데요. 바닥에는 우레탄이 잘 깔려 있어서 아이들이 뛰거나, 어른들의 휠체어 등을 밀기에도 아주 적합한 장소였습니다. 은어 다리는 2015년에 완공된 다리라고 하는데요. 관리가 잘 되어 있어서 매우 깨끗하고 튼튼합니다. 은어 다리 아래로 밀려오는 바다를 보고 있으면, 마음이 절로 시원해집니다.

▷ 토롱 라이프가 직접 다녀온 울진 은어다리 후기! 바다 위 힐링 산책 코스로 추천

 

울진 은어다리 바다 위 힐링 산책 코스로 추천

코로나 시대 여행지를 찾고 계신가요? 울진 가볼만한 곳을 추천하고자 합니다. 최근 울진 여행을 다녀와 사진을 찍어 보았는데요. 오늘은 울진에 있는 독특한 은어 다리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

toronglife.tistory.com


2. 울진 연호공원 (입장료: 무료)

여름에 방문하는 것을 강력추천하는 연호공원입니다. 연꽃이 가득한 공원을 볼 수가 있는데요. 우리나라 여러 곳을 방문해 보았지만, 울진 연호공원의 연꽃이 가장 풍경이 멋있는 것 같습니다. 한 여름에 방문하면 얼마나 멋진지요. 울진군 읍내에 위치해 있는데, 굉장히 한적한 곳입니다. 연꽃이 활짝 피었을 때 다녀오세요. 제가 다녀온 사진도 꼭 둘러보고 가세요!

▷ 제가 직접 다녀온 울진 연호 공원, 연꽃과 호수를 보며 힐링 장소로 강력 추천

 

울진 여행 연호공원, 연꽃과 호수를 보며 산책할 수 있는 곳

경북 울진은 강원도 삼척과 동해시, 태백시에 인접한 동해안 지역인데요. 요즘 코로나 이후에 부쩍 인기가 많아진 여행지 중 한 곳입니다. 울진의 인구는 매우 적은 편이지만, 공원 등의 인프라

toronglife.tistory.com


3. 울진 죽변 해안 스카이레일

몇 년 전 새로 생긴 울진 해안 스카이레일입니다. 가격은 착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울진의 다른 여행지가 대부분 무료입장이라서 이 정도는 투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바다 위로 스카이레일을 타고 가는데요. 정말 바다 바로 위에 있어서 스릴도 느낄 수 있고, 바다 위를 걷는 듯한 착각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왕복, 편도, A코스, B코스가 있었는데요. 2022년 6월 왕복 기준, 1~2인 탑승의 경우 26,000원입니다. 3인 탑승의 경우, 33,000원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싼 비용이 들기는 하지만 한번쯤 경험 삼아 타보기 너무 좋은 스카이레일! 다른 지역에서도 비슷한 것을 많이 타보기는 했는데요. 죽변 해안 스카이레일이 제일 바다와 가까워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어르신들은 무서울 수도 있어요!


4. 울진 엑스포 공원, 동물원 (무료입장)

울진에는 공원이 참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관광객이 가볼 만한 곳은 엑스포 공원입니다. 더군다나, 집에 아이들이 있다면 꼭 가보세요. 왜냐하면 몇 년 전부터 동물원이 작게 생겼는데, 무료입장임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동물들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어서 좋은 곳입니다. 이 동물들이 왜 여기에 있는지 의아할 정도로, 손님은 별로 없는 상태에서 동물들이 여유롭게 거닐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평화로우면서도, 동물들이 좋아할 것 같은 장소입니다. 사막여우, 원숭이, 미어캣, 프레리독, 각종 조류, 조랑 말이 비현실적으로 눈앞에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동물들이 놀라지 않게 조용히 산책하는 것이 우리들의 매너일 것 같습니다.


5. 울진 왕피천 케이블 카

울진에는 해안 스카이레일 외에도 하늘 위를 구경할 수 있는 케이블 카가 있습니다. 케이블 카 역시 전국 곳곳에 많지만, 동해안의 풍경을 내려다보며 울진의 평화로운 모습을 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6살 조카도 재미있고 신나게 탔던 케이블카였는데요. 바닥이 유리로 되어있는 캐빈도 있어서 사진 찍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왕피천 엑스포 공원, 망양정 일대를 연결해 주는 케이블카인데요. 공원을 둘러본 뒤에, 케이블 카를 타고 올라가 망양정 일대를 둘러보시고 내려오면 딱 좋은 코스입니다. 실제로 가면, 망양정 위에 올라가면 어린 왕자 등대, 바람소리 길 등 볼거리가 많아요. 실제로 저희 조카는 어린 왕자에 꽂혀서 사진을 많이 찍었습니다. 참고하세요.

출처: 울진 왕피천 케이블카 홈페이지


6. 울진 덕구 온천, 덕구 온천 스파

천연수 100%를 사용하는 물 좋은 덕구 온천입니다. 여기에는 워터 파크도 같이 있는데요. 전국에서 가장 물이 좋다는 온천 중 하나이며, 자부심을 가진 곳입니다. 실제로도 가 보면 계속해서 물이 온천 탕 밖으로 물이 철철 넘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저는 아토피가 있는 피부인데요. 신기하게도 덕구 온천에서 놀고 나오면 피부가 보들보들해졌던 경험이 있어서 울진에 갈 때마다 꼭 들리는 코스 중 하나입니다. 또한, 덕구 온천 호텔 및 리조트도 최근 몇 년 전에 리모델링을 하였는데요. 깔끔하고 모던하게 리모델링을 하여, 가족 힐링 여행 숙소로도 좋고 효도 여행으로 추천할 만한 곳입니다.

출처: 덕구온천 스파월드

▷ 제가 직접 돈 주고 다녀온 공기 좋은 울진 덕구온천리조트 콘도 스탠다드 26평 숙박 후기

 

공기 좋은 울진 덕구온천리조트 콘도 스탠다드 26평 숙박 후기

덕구온천 리조트는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자연 온천수가 나오는 곳입니다. 이곳은 울진에 위치해 있는데요. 소나무와 산이 있고, 바다가 펼쳐져 조용히 여행하기 좋은 덕구온천 콘도를 소개해

toronglife.tistory.com


7. 울진 성류굴

울진에 스페인 구엘 공원 뺨치는 멋진 굴이 있다는 것 아시나요? 굴로 들어가는 길이 스페인 느낌이 납니다. 여기에서 사진을 찍어 인스타에 올리면, 매우 이국적인 감성을 뽐낼 수 있는데요. 이 성류굴은 우리나라 문화재청에 등록된 천연기념물 155호랍니다. 동굴 안으로 들어가면 정마라 시원하고, 석회암의 다양한 풍경들을 볼 수 있는데요. 어린이들이 있는 가족이라면 꼭 추천할 만한 장소입니다. 한 여름에 들어가면 정말 시원해요.

※ 입장료: 어른 기준 5,000원 / 청소년 3,000원 / 어린이 2,500원 등


8. 울진 도화동산 (무료입장)

외부인들에게 잘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가슴이 시원해지는 도화동산입니다. 위에 올라가면 멋진 풍경을 360도 파노라마 뷰로 감상할 수가 있는데요. 주차를 하는 공간에서 아주 조금만 걸어 올라가면 보이는 풍경이라, 나이가 있으신 분들이나 어린이들도 쉽게 갈 수 있을만한 곳입니다. 산책 길도 잘 되어 있어서 좋고, 특히 밤에는 아주 깜깜해서 별을 보기에도 최적의 장소입니다.

▷ 제가 직접 방문한 360도 파노라마 뷰를 자랑하는 울진의 도화 동산

 

울진 여행지 추천 파노라마 같은 경관의 도화 동산

울진에는 숨겨진 관광지들이 많은데요. 울진에는 가볼 만한 곳이 많아, 사진을 많이 찍었놓았는데요. 대부분은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아 조용한 곳이 많습니다. 오늘 추천해드릴 곳은 흔하지 않

toronglife.tistory.com


9. 울진 망양정 공원 (입장료: 무료)

관동팔경이라는 말은 매우 유명합니다. 그중에서 이 울진의 망양정이 포함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관동팔경이란, 강원도 동해안을 기준으로 멋있는 풍경을 가지고 있는 장소를 8군데 선정한 것인데요. 북한부터 우리나라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몇 군데는 북한에 있어 갈 수는 없지만, 망양정에서 멋진 관동의 풍경을 즐겨볼 수 있습니다. 해파랑길 트레킹 코스에도 포함된 장소입니다. 올라가면 소망의 탑도 있고, 망양정 위에서 바다를 내려다볼 수 있는데요. 깨끗하고 큰 공원이라서 어린이들도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장소입니다. 시원한 바닷바람이 사진으로도 느껴지네요.

 


10. 죽변 하트해변, 폭풍 속으로 드라마 세트장 (무료입장)

바람과 파도를 시원하게 만끽할 수 있는 장소는 바로 폭풍 속으로라는 옛 드라마의 세트장인데요. 이름 만큼, 폭풍속으로 정말 빨려 들어갈 것처럼 바람이 부는 곳입니다. 예쁜 전원주택 같은 곳도 있고, 그 위로 살짝 올라갈 수 있는 언덕도 있는데요. 이 아래로 보이는 사진을 보면 해변이 하트 모양처럼 보인다고 하여 죽변 하트 해변이라는 곳도 있답니다. 아래에 내려가서 이렇게 걸으면, 시원한 바다 바람 때문에 머리카락이 휘날리는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11. 울진 불영사

불영사는 신라의 의상 대사가 지은 절입니다. 실제로 방문하면 매우 고즈넉하고 조용한 사찰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데요. 여자 승려들만 지내는 비구니 절로도 유명한 곳이지요. 불영사의 명칭의 유래는 부처님 불(佛), 그림자 영(影), 절 사(寺)입니다. 불영사 내에는 연못이 하나 있는데, 그 연못에 산에 있는 바위가 비치는 그 모습이 부처님을 닮았다고 하여 불영사라고 지었다고 합니다. 불영사는 여름도 예쁘지만, 가을에 방문했을 때 최고의 풍경을 느낄 수 있는 곳인데요. 불영 계곡 내의 단풍이 들고 불영사에 가을이 찾아오면, 오색찬란한 나무들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출처: 불영사 홈페이지


12. 울진 금강소나무 숲길

우리나라에서 이렇게 소나무가 많은 곳이 있을까요? 금강송 숲길은 워낙 전국적으로 트레킹 하시는 분들에게 유명한 장소입니다. 숲 나들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예약을 해야만 방문할 수 있는 곳인데요. 금강송 숲길 탐방은 실제로 가보면 자연 치유가 되는 것 같은 그런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최고의 힐링 장소라고 봐도 무색합니다. 1일 탐방객의 수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숲을 보호하기 위함인데요. 선착순 신청으로 행운이 따르는 분들만 가실 수 있는 그런 장소입니다. 탐방 예약은 사전에 미리 하셔야 하니, 방문을 원하시면 꼭 미리 예약해 보시기 바랍니다. 숲길 가이드와 함께 할 수 있어 설명도 들을 수 있습니다. 다만 매주 화요일은 운영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출처: 울진 금강송숲길, 울진군청

 


13. 울진 구수곡 자연 휴양림

여름에 제가 정말 좋아하는 장소였는데요. 구수곡 자연휴양림에 방문하면, 정말 자연 그 자체를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안에서 자연 휴양림 펜션도 예약이 가능해요. 저렴한 가격에 가족들이 편백 나무집에서 잠을 잘 수 있어, 절로 아픈 것이 사라질 것 같은 곳입니다. 가족들끼리 자연 친화적인 숙박을 하고 싶으시다면, 꼭 캠핑카를 가지고 오지 않으셔도 숙박을 예약할 수 있어요.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숲 속의 집이 정말 많은데요. 잣나무, 느티나무, 낙엽송 등 천연 나무집이 있으니 꼭 들려보세요! 또 가고 싶네요. 가격도 저렴합니다!

출처: 구수곡자연 휴양림 홈페이지


14. 울진 구산해수욕장, 핑클이 다녀간 캠핑장

핑클이 다녀간 울진 캠핑장으로 유명한 곳이죠. 정말 한적하고 조용한 곳이라서, 힐링 그 자체를 느낄 수 있는 장소입니다. 그래서인지 캠핑카를 몰고 오시는 분들이 많은 곳인데요. 저기 아래 벤치에서 가끔 라면을 끓여 드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마음도 넉넉해지는 그런 캠핑장입니다. 서울에서 차를 끌고 오기에는 시간이 다소 소요되는 곳이라서, 긴 여행 일정을 잡고 오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15. 울진 기성망양해수욕장, 캠핑의 천국

바다 캠핑 장소의 끝판왕이라면, 기성망양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넓고 쾌적하고 한적한 곳인데요. 푸르른 초록 바다가 눈앞에 끝없이 펼쳐지는 장소입니다. 직접 방문해 보시면 전국에서 온 캠핑카와 텐트들을 볼 수가 있는데요. 해수욕을 하기에도 정말 시원한 장소입니다. 화장실, 샤워실 건물도 관리가 잘 되어 있어서 깨끗한 곳이었습니다. 샤워실은 특히 온수를 사용할 수 있는 코인 샤워라서 더 좋았습니다. 해수욕장과 캠핑장에 온수 안 나오는 곳 많은 거 알고 계시죠!

▷ 제가 직접 해수욕했던 울진 기성망양해수욕장 소개 및 풍경, 샤워장 가격 정보

 

한적한 울진 기성망양해수욕장 소개 및 풍경, 샤워장 가격 등

코로나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얼마 전 코로나 확진자가 없었던 울진에 여행을 갔었는데요. 기성망양해수욕장에 코로나를 피해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 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toronglife.tistory.com


여기까지 울진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5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원래는 베스트 10이었는데 작성하다 보니 15까지 왔네요. 울진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라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당분간 해외여행 대신 울진으로 가는 여행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생각보다 무료입장인 곳이 많아서 가성비 좋은 여행지가 될 것입니다. 조만간 울진 맛집 베스트 10도 정리하여 올릴 테니 기대해 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