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롱 라이프

동부산 롯데 아울렛 이가네떡볶이 직접 먹은 후기

반응형

동부산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이가네 떡볶이를 먹어보고 왔습니다. 이가네 떡볶이는 원래 부산 남포동에 있는 떡볶이 집이었다고 하는데요. 백종원의 3대 천왕, 떡볶이 편에 나와 유명세를 탔다고 합니다. 원래도 부산 시장에서 유명했다고 하는데요. 마침 롯데 프리미엄 아웃렛 푸드 코트에 있어서 주문해 보았습니다. 사실, 이렇게 유명한 떡볶이인지는 모르고 사람들이 유난히 많이 사 먹고, 줄이 길어서 먹어 보았습니다.

위치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3층, 테이스티 그라운드 안에 있습니다. 모던한 느낌의 푸드코트 예쁘더라고요.

메뉴 및 가격

떡볶이 5,500원

튀김 6,000원

순대 6,000원

어묵 3,000원

떡볶이와 튀김 세트 11,000원

떡볶이, 순대, 어묵 세트 14,000원

떡볶이, 튀김, 순대, 어묵 20,000원

이가네 떡볶이 동부산 아울렛 후기

떡볶이와 튀김, 순대를 모두 먹고 싶었는데 이상하게 그런 세트 메뉴는 없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떡볶이 튀김 세트에 순대를 추가해서 먹었는데요. 일단 빨갛고 진한 국물이 일반적으로 먹는 떡볶이와 조금 달라 보였어요. 그래서 궁금하기도 했습니다. 더운 날씨에도 떡볶이를 먹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있었던 것도 신기했고요. 옆에는 충무 김밥 집이 있었는데, 아웃렛 직원 분들로 보이시는 분들은 이 떡볶이에 김밥을 포장해서 많이 가시더라고요.

튀김은 이렇게 야채튀김까지 있었습니다. 김말이와 오징어 튀김, 야채튀김, 고구마튀김, 냉동만두로 보이는 만두 튀김이 있었어요. 저희는 일단 메뉴를 주문하고 기다렸는데, 다른 손님들을 둘러보니 보통 튀김 세트를 가장 많이 드시더라고요. 아마 그게 가장 맛있는 메뉴인 것 같습니다.

주문한 떡볶이가 나왔습니다. 떡볶이에 당근, 대파 등이 더욱 풍성하게 들어가 있어서 신기했는데요. 떡볶이 맛은 일반적으로 먹는 떡볶이보다 더 진한 맛이 났습니다. 처음 먹어보는 떡볶이 맛이었는데, 거부감이 많은 맛은 아니었어요. 특히, 튀김을 찍어 먹으니 더 맛있게 어울렸습니다. 그냥 떡볶이만 단독으로 먹는 것보다는 튀김을 콕 찍어 먹는 것이 좋았어요.

주문한 순대도 나왔습니다. 순대는 내장을 섞어달라고 요청드렸는데, 제가 잘 먹지 않는 내장까지 골고루 주셨어요. 순대 반 내장 반 이렇게 받았는데요. 다음에는 가면 그냥 순대만 달라고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간과 염통은 먹을 수 있는데, 그 옆에 있는 것은 먹지를 못해서 남기고 왔어요.

오징어 튀김과 김말이 튀김이 특히 맛있었는데요. 진하고 매콤한 떡볶이 국물에 먹으면 어울릴 것 같은 튀김옷이었습니다.

부산이라서 그럴까요? 쌈장을 주시더라고요. 이 쌈장은 어디에 먹는 것인가 보니, 순대에 찍어먹는 것 같았습니다. 순대에 쌈장을 찍어 먹어보니 이것도 새로운 맛이 있네요.

특히, 떡볶이는 부산 어묵을 쓰는지 어묵이 굉장히 맛있었어요. 도톰하고, 씹히는 식감도 좋고요. 부산 국제 시장에서 파는 이가네 떡볶이가 원조라고 하는데요. 다음에 부산에 여행 갈 일이 있으면 그때도 한 번 제대로 먹어봐야겠습니다.

총평 (5점 만점)

맛 3.5점

가성비 4점

다음에 가면 순대는 주문하지 않겠음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