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롱 라이프

꼭 알아야 할 스마트폰 사용시간 확인하는 방법

반응형

스마트폰 사용시간을 확인하는 간단한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에서 소개하는 방법은 안드로이드에서 확인하는 방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더욱 휴대폰을 가까이하는 시간이 많은데요. 성인들 역시 스마트폰을 멀리 하고 살기가 쉽지 않은 세상입니다. 그래도 한번 스마트폰 사용 조절 습관을 만들어보기 위해 노력해봐야 할 것입니다.

스마트폰 사용시간 쉽게 확인하는 방법

1. 안드로이드 화면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앱을 누릅니다.

2. [디지털 웰빙 및 자녀 보호 기능]을 눌러줍니다.

3. [디지털 웰빙 및 자녀 보호 기능]에서 우측 위에 점 세 개를 누르시면, [앱 화면에 아이콘 추가]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설정에 들어가 확인하지 않아도 아이콘을 통해 바로 실행이 가능합니다.

디지털 웰빙 및 자녀 보호 기능에서 할 수 있는 것

이 기능은 반드시 자녀를 위해 사용할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성인들의 경우에도 자신의 스마트폰 습관을 점검하기 위해 확인해 볼 수 있는 앱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오늘부터 이 앱을 사용하고, 스마트폰을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노력할 예정입니다.


1. 어떤 앱의 사용량이 많은지 알 수 있다.

2. 자주 사용하는 앱의 구체적인 사용 시간을 알 수 있다.

3. 스마트폰 총 사용시간을 일자 별로 비교하여 분석할 수 있다.

4. 하루에 휴대폰에 잠금해제를 몇 번이나 했는지 알 수 있다.

5. 스마트폰 평균 사용시간이 나온다.

6. 집중 모드를 설정하여,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을 수 있게 도와준다.

7. 수면 준비 모드를 통해, 잠드는 시간에는 스마트폰 알람이 울리지 않도록 돕는다.

8. 스마트폰의 소리 크기를 조절하여, 청력을 보호할 수 있다.

9. 자녀 보호 기능을 활용하여, 자녀의 스마트폰 활용 시간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사람들의 평균 스마트폰 사용량

스마트폰이 보급화됨에 따라, 이제 어디든 스마트폰을 손에 꼭 쥐고 있는 사람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남녀노소 불문하고, 모두들 스마트폰에서 자신 만의 세계를 즐기는 데에 매우 열중하고 있는데요. 실제로 연구자들에 따르면, 특히 팬데믹 상황인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등장한 이후로 스마트폰 사용 시간이 급증했다고 합니다. 평균적으로 4시간이 늘었다고 하는데, 공감이 되는 대목입니다.


청소년, 어린이들 뿐만 아니라, 성인 및 노인들까지 비슷한 현상이 일어나고 있는데요.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편리하고, 많은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지만 건강과 시간 관리를 위해 스마트폰 사용 시간을 조절하는 습관이 필요해 보입니다. 지난번 뉴스에서도 우리나라에서 유튜브를 가장 많이 보는 연령대가 50대 이상으로 집계되었습니다. 필요에 의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은 좋지만, 무분별하게 사용하고 있지는 않은지 점검해 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