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롱 라이프

편안한 수면을 위한 시몬스 매트리스 모델 및 가격 정리

반응형

신혼 침대 또는 혼수, 이사 등으로 매트리스를 알아보고 계신가요? 시몬스 침대는 편안한 것으로 유명한데요. 이번에 침대를 구매하기에 앞서 자료 조사를 하고 있습니다. 시몬스 침대를 구입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시몬스 침대야 워낙 유명하기에, 실용적인 정보 위주로 정리하였습니다.

시몬스 공식 홈페이지

1. 시몬스 할인 받아 구매하는 방법

시몬스 매트리스 및 프레임의 가격이 비교적 있기 때문에,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은 필수입니다.

(1) 웨딩 프로모션

예비 신혼부부를 위한 프로모션으로, 해당 지점에 이 프로모션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2) 시몬스 페이

최대 36개월까지 무이자 할부를 혜택하는 파격적인 조건입니다. 단, 100만원 이상 결제해야 하며, 백화점이나 스타필드 등 대형 복합몰 내에 입점한 곳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백화점 상품권

백화점에서 구매할 경우, 상품권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4) 얼리 버드 배송 할인(3%)

물품을 빨리 받는다면, 3% 얼리 버드 할인이 있는데요. 지금 현재에는 이 플랜이 있는 상태입니다.

(5) 연말 할인(최대 20%)

수퍼 싱글을 구매할 경우 7%, 킹 사이즈 이상 구매 시 10% 등의 할인 정책이 있습니다.

(6) 시몬스 아울렛 상품

공식 홈페이지에서 아울렛 상품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다만, 모델이 지금 현재 벨로 2만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제한적인 상품만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은 단점이지만, 비교적 폭 넓은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을 것입니다.

(7) 시몬스 매장 방문 및 견적 비교

여러 지점을 돌아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가격적인 부분은 크게 차이가 없을 수는 있지만, 사은품이 지점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다고 하네요. 저희가 방문한 곳에서는 아래의 스프링 베개만을 말씀해 주셨습니다. 그런데 다른 후기를 보니, 케노샤 침구세트를 주시는 곳도 있으니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2. 시몬스 사은품

시몬스 공식 홈페이지

지난 주말, 시몬스 매장에서 체험을 하고 왔는데요. 500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 포켓 스프링을 2개 주신다고 하여 체험해 보았습니다. 뷰티 레스트 제품인데요. 남편은 베개가 너무 마음에 든다고 하였는데, 낮은 베개를 선호하는 저는 다소 높게 느껴지기는 했습니다.

3. 시몬스 매트리스 사이즈 가이드

(1) 그레이트킹(GK)

1,900(폭) x 2,075(길이) x 340(두께)mm

(2) 킹오브킹(KK)

1,800(폭) x 2,075(길이) x 340(두께)mm

(3) 라지킹(LK)

1,700(폭) x 2,075(길이) x 340(두께)mm

(4) 퀸(QE)

1,500(폭) x 2,000(길이) x 340(두께)mm

(5) 슈퍼싱글(SS)

1,100(폭) x 2,000(길이) x 340(두께)mm


시몬스 매장에서 상담을 한 결과, 퀸의 경우 꼭 프레임을 시몬스 제품으로 할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퀸의 사이즈는 규격화 되어 나오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킹 이상으로 가게 되면, 세트 구매가 좋다고 합니다. 프레임이나 침구 세트 등을 딱 맞는 사이즈로 구하기 어려울 수도 있다고 합니다. 프레임을 따로 구매한다면, 사이즈를 잘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4. 시몬스 매트리스 분류 (경도에 의한 분류)

(1) P CLASS: 딱딱한 타입

버나드, 로렌, 메리온 모델이 여기에 속한다고 합니다. 매장에서 상담을 받아보니, 나이가 있으신 분들이나 온돌 생활을 즐겨하시는 분들이 찾는 유형이라고 합니다.

(2) G CLASS: 보통 타입

보통의 신혼 부부들이 많이 선택하는 유형이라고 하며, 가장 일반적이라고 합니다.

(3) W CLASS: 부드러운 타입

어린이 및 청소년들을 위한 침대로 많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5. 시몬스 매트리스 모델 제품 비교

먼저, 시몬스는 온라인과 직영점 제품이 다릅니다. 저는 직접 매장에서 구분한 것만 보았기 때문에, 온라인은 제외하고 정리하고자 합니다. 아래에는 일반 뷰티레스트와 블랙으로 나뉘어 지는데요. 블랙은 시몬스 침대에서 가장 고급라인입니다. 가격대가 굉장히 있는 편이지만, 함께 정리해 보았습니다.


(1) P 클래스: 버나드, 헨리(뷰티레스트) / 로렌, 메리온(뷰티레스트 블랙)

(2) G 클래스: 머스크, 지젤, 윌리엄, 에디슨(뷰티레스트) / 브리짓, 데보라(뷰티레스트 블랙) 

(3) W 클래스: 바바라, 엘리너, 헬렌, 잴몬(뷰티레스트) / 루실, 켈리(뷰티레스트 블랙)

6. 시몬스 버나드 VS 헨리 VS 윌리엄 VS 에디슨 비교 (정가 기준)

비교 버나드 헨리 윌리엄 에디슨
퀸 가격 315만원 479만원 550만원 727만원
라지킹 가격 393만원 598만원 689만원 911만원
경도 P (하드) P (하드) G (레귤러) G (레귤러)
만족도

블랙을 구매하면 좋겠지만, 뷰티레스트 라인에서만 비교를 하고자 합니다. 실제로 주말에 체험을 해 본 매트리스 중에서 4가지를 뽑아보았는데요. 버나드의 경우, 바닥에 누운 것처럼 딱딱하다는 느낌을 받아서 가장 만족도가 낮았습니다. 강하고 탄탄하게 받쳐주는 것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같은 하드 타입이지만 헨리의 경우에는 그래도 편안한 탄탄함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헨리가 하드 타입으로 속한다는 것도 의외입니다. 헨리도 좋았습니다.


그러나 애석하게도 가격에 비례해서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에디슨이 가장 비싼 만큼, 가장 빈틈없는 포근함이 느껴졌습니다. 매장 직원분도 아묻따 에디슨이라고 이야기를 하셨는데, 예산이 허락한다면 에디슨이 가장 좋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그 차이가 꽤 크게 느껴졌기 때문입니다. 가격이 상관없다면 당연히 라지킹 에디슨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할인을 최대 23% 받는다고 해도, 부담되는 가격이네요.

7. 최종 결정

아직 최종 결정은 하지 못했습니다. 솔직한 후기는 에디슨이 제일 좋았는데요. 가격이 좋지 않네요. 사람에 따라 몸에 맞는 매트리스가 다를테지만, 매트리스는 정말 가격과 비례하는 편안함이었습니다. 버나드가 그나마 제일 접근가능한 가격이어서, 버나드가 몸에 맞기를 바랐는데 제겐 정말 불편했어요. 헨리도 좋기는 했지만, 윌리엄에 누워보니 약간 애매한 느낌이었습니다. 헨리를 살 바에야 조금 더 돈을 쓰고 윌리엄이나 에디슨으로 올라가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덧붙여서 퀸 보다는 킹 사이즈가 좋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막상 킹으로 가자니, 가격이 사악하네요. 그래도 시몬스의 15년 보증기간을 감안해서 용기를 내어 보아야 하는 걸까요? 매트리스는 정말 비싼 게 최고인 것 같습니다. (눈물)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