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롱 라이프

아기와 맘을 위한 출산 선물 베스트 10

반응형

오늘은 아기를 출산한 맘들과 아기들을 위한 출산 선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변에서 출산을 하게 되면, 어떤 선물을 해야 하는지 막막한데요. 받으면 기쁘고 유용한 출산 선물 10가지를 추천하니, 꼼꼼히 골라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팁: 출산 선물의 경우, 선물 받으시는 분에게 어떤 것이 필요한지 꼭 물어보셔야 합니다. 이미 가지고 있는 경우도 있고, 주변에서 물려 받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1. 브레짜

베이비 브레짜라고 불리는 이 상품은 아기가 먹을 분유를 자동으로 제조해 주는 기계입니다. 색상은 화이트가 있고, 블랙이 있는데요. 분유를 먹이는 가정의 경우, 베이비 브레짜가 있으면 훨씬 수월합니다. 젖병의 경우에도, 다양한 종류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하고, 세척 역시 간편하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추천하시는 필수 국민 육아 템으로 등극한 물건입니다.

2. 아기띠

있으면 정말 편하다는 아기띠입니다. 국민 아기띠로 코니 아기띠가 유명한데요. 코니 아기띠의 경우, 아이가 바로 태어났을 때보다는 60일 정도 지나야 사용하기 편리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휴대성이 좋아서 아기 엄마가 들고 다니기 좋은 점도 있네요. 뿐만 아니라, 잠이 잘 들지 않는 아이의 경우 아기띠를 하는 경우 잠도 잘 잔다고 합니다. 그러나 선물을 했으나 장기간 사용하지 못하는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그래도 있다면, 아기 가족의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는 제품이네요.

3. 분유포트

만약 브레짜를 사용하지 않는 가정이라면 분유 포트도 좋은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아기에게 분유를 타 줄 때 필요한 물건인데요. 보통 이런 물건들은 미리 준비를 해 놓았을 가능성도 있으니, 꼭 선물을 받으시는 분에게 여쭤보시면 좋겠습니다. 그러나 만약 분유 포트가 없다면, 매일매일 아기를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니 좋은 선물이 될 것입니다.

4. 기저귀 또는 분유

기저귀와 분유는 사진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기저귀와 분유는 소모품이라고 볼 수도 있는 제품이지요. 그러나 개인에 따라 선호하는 기저귀와 분유가 있을 수 있으니, 반드시 선물 받는 분에게 물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기저귀의 소재나 제조사, 원산지 등에 민감할 수 있으니까요. 또한 분유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5. 브라운 체온계

브라운 체온계 역시 산모들이 선물을 받으면 좋은 상품이라고 합니다. 아기들의 경우, 평소에도 열이 잘 날 수 있어서 정확하게 체온을 측정해 주는 기기가 좋을 것 같은데요. 지금은 코로나 상황이라, 좋은 체온계가 있다면 더욱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물건의 부피는 작지만, 가격이 나가는 물건입니다.

6. 젖병 소독기

그다음은 젖병 소독기입니다. 유팡 제품을 많이 사용하시는 것 같은데요. 유팡 외에도 다른 브랜드에서 여러 제품이 나오고 있습니다. 젖병 소독기의 경우, 젖병을 살균소독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매일매일 아기가 먹는 젖병을 깨끗하고 철저하게 소독한다면, 아기 엄마들은 더욱더 안심이 되겠지요. 특히 유팡의 경우, 젖병 소독기만 전문으로 제조하는 업체라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7. 역류 방지 쿠션

역류 방지 쿠션도 좋은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아기 척추 등에 무리가 없는 제품으로 고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아기가 소화를 잘할 수 있도록 적절한 자세를 유지해 주는 것이 좋은데요. 역류 방지 쿠션의 경우, 아이들의 소화에 도움이 되는 쿠션이라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아기의 척추 성장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귀가 솔깃하네요.

8. 아기 장난감

출산 선물로 아기 장난감도 좋은 선택입니다. 구체적으로 아기 장난감으로, 모빌, 촉감놀이 세트, 소리 놀이 세트, 아기 체육관, 딸랑이, 오뚝이 등이 있습니다. 아기 장난감은 정말 다양한 세계가 있는데요. 선물 받으시는 분에게 혹시 가지고 있는 장난감이 무엇이 있는지, 어떤 것이 가지고 싶은지 물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중복되는 장난감을 받게 되면 그것도 곤란할 테니까요!

9. 기저귀 갈이대

없어도 되지만, 있으면 정말 편하다는 기저귀 갈이대입니다. 기저귀를 갈 때, 딱 정해진 장소가 있으면 좋은데요. 기저귀 갈이대가 만약 없다면 좋은 선물이 될 것 같습니다. 아기의 기저귀를 갈아주는 엄마, 아빠도 서서 편하게 기저귀를 갈아줄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10. 아기 엄마 선물

마지막으로는 아기 엄마의 선물입니다. 립스틱, 탈모 방지 샴푸, 튼살 크림, 예쁜 잠옷 등 엄마를 위한 선물인데요. 아기가 태어나는 순간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는 아기 엄마를 위한 선물을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출산을 한 아기 엄마들이 가장 좋아하는 선물은 아기 선물과 작은 엄마 선물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산모 선물, 출산 선물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아기를 키울 때 필요한 것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비용도 만만치 않고요. 주변에서 선물을 할 때, 출산 선물만큼은 아기 부모님에게 물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니면, 백화점 상품권으로 준비해서 보내주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실 아기 부모님의 양육 방법에 따라 선호하는 물건들도 달라지니까요. 어쨌든, 오늘은 출산 선물 베스트 10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선물을 받아보시는 분들이 좋아하시면 좋겠네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