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롱 라이프

퍼스널 컬러 뜻과 종류, 실제 진단 후기

반응형

오늘은 퍼스널 컬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몇년 전부터 퍼스널 컬러에 대한 이야기는 꾸준히 나왔는데요. 제가 과거에 퍼스널 컬러 진단을 받은 뒤 얻은 결과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퍼스널 컬러의 의미

우리는 가끔 어떤 색상의 옷을 입으면 조금 더 건강해 보이며, 활기가 있어 보이기도 하지요. 그러나 반대로 어떤 색의 옷을 입으면 지쳐 보이고, 아파 보이기도 합니다. 퍼스널 컬러는 말 그대로 개인적인 색을 뜻하는데요. 색채학을 통해 개인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컬러가 무엇인지 찾아주는 것이라고 합니다. 여기에서 잘 어울리는 컬러라는 것은 어떤 뜻일까요? 개인의 이미지를 조금 더 생생하게 보여주는 컬러라고 합니다.

퍼스널 컬러의 종류

먼저 퍼스널 컬러는 봄, 여름, 가을, 겨울로 크게 나뉘어 집니다. 이론가들에 따라 쿨톤, 웜톤, 딥, 뮤트, 덜, 라이트, 브라이트 등으로 나뉘어 지기도 하는데요. 보통, 봄 라이트, 봄 브라이트, 여름 라이트, 여름 뮤트, 여름 뮤트, 여름 브라이트, 가을 뮤트, 가을 딥, 겨울 브라이트, 겨울 딥으로 나뉘는 경우가 많습니다.

퍼스널 컬러 진단 후기

저는 예전에 강남역에 위치한 곳에서 진단을 받았었는데요. 의외의 결과가 나와 놀랐습니다. 겨울 브라이트가 나왔는데요.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어릴 때와 달리 피부 색이 많이 어두워졌는데, 쿨톤이 나와 놀랐습니다. 그러나 알고 보니, 피부색에 따라 웜톤과 쿨톤이 나누어지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나의 베스트 컬러

이 업체에서 추천해 주셨던 저의 베스트 컬러는 바로 겨울 브라이트였습니다. 비비드한 쿨 컬러를 추천해 주셨습니다. 두 번째로 잘 어울리는 컬러는 여름 뮤트라고 합니다. 여름 뮤트 컬러의 경우도 쿨톤에 속한다고 하는데요. 약간의 회색이 섞인 느낌이라고 합니다. 머리 색은 자연 블랙이 어울린다고 하네요. 과거에 여러 가지 색으로 염색을 해 보았는데, 지금은 더 이상 염색을 하지 않는 것이 현명한 선택인가 봅니다.

추천하는 립 컬러와 악세사리

핑크 톤의 쿨레드, 체리레드, 핑크빛, 자주빛의 립스틱을 추천 받았습니다. 악세사리로는 금이나 로즈 골드 보다는 실버나 화이트 골드 또는 메탈 계열이 좋다고 합니다.

실제 퍼스널 컬러 진단 후기

드레이프(천)을 몸에 대어 보고 진단을 받았는데요. 진단 받는 과정에 비해 지불한 비용은 생각보다는 비싸다고 느껴집니다. 그래도 진단을 받는 경험을 통해, 다시 한번 베스트와 워스트에 대해 객관적으로 알아 볼 수 있었는데요. 역시 평소에도 잘 구매하지 않는 옷의 컬러들이 워스트 컬러로 나왔습니다. 저의 워스트 컬러는 가을 딥이었는데요. 가을 딥 컬러만 피해서 물품을 구매해도 100% 실패는 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가을 딥 컬러


오늘은 퍼스널 컬러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