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롱 라이프

서울 근교 나들이 가볼만한 곳, 고양 서오릉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울 근교에 나들이 가볼만한 곳인 서오릉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서오릉은 서울 북부와 고양시에 맞닿아 있는 곳인데요. 서울에서도 아주 멀지 않아, 가족들 또는 아이들과 함께 가볼만한 곳으로 적합한 곳입니다. 서오릉은 고양시 덕양구에 위치해있으며,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는 조선 왕릉 중 하나입니다.

 

1. 고양 서오릉 위치

고양시 덕양구에 위치해 있으며, 서울 은평구와 가까이 있습니다.

 

2. 서오릉 소개

서오릉은 조선왕릉 중 하나입니다. 조선 왕릉 중 두 번째로 규모가 크다고 합니다. 또한, 이 고양 서오릉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되어 있는 곳입니다. 서오릉에는 창릉, 경릉, 명릉, 익릉, 홍릉, 순창원, 수경원, 대빈묘가 있습니다.

  • 창릉: 1499년 조성, 조선 8대 예종, 두 번째 왕비인 안순왕후 한씨의 능
  • 경릉: 1457년 및 1504년 조성, 덕종(왕 위에 오르지 못하여 추존이라는 호칭이 있음)과 소혜왕후 한씨의 능
  • 명릉: 1701년, 1720년, 1757년 조성, 숙종과 둘째 부인 인현왕후 민씨, 셋째 부인 인원왕후 김씨의 능
  • 익릉: 1681년 조성, 숙종의 첫째 왕비 인경왕후 김씨(천연두로 세상을 떠난 것으로 알려짐)
  • 홍릉: 1757년 조성, 영조의 첫째 왕비 정성왕후 서씨
  • 순창원: 1563년, 1879년 조성, 순희세자와 공회빈 윤씨의 합장
  • 수경원: 1764년, 1899년, 1970년 조성, 영빈 이씨
  • 대빈묘: 1702년, 1719년 조성, 희빈 장씨의 묘

3. 고양시 서오릉 입장료 및 관람 안내

먼저, 서오릉으로 검색하여 들어오시는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실 것 같은 자료입니다. 관람기간은 계절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보통, 9시에 문을 열어 문을 닫는 시간이 다릅니다. 여름 철에는 18:30분까지 하지만, 겨울 철에는 17:30까지만 운영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람요금의 경우, 대인이 1,000원입니다. 여기에서의 대인이란, 만 25세부터 만 64세까지를 칭합니다. 그러나 고양시 거주민의 경우 50% 할인이 된다고 하니, 지역 주민은 신분증을 챙기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또한, 10인 이상 단체 관람을 할 경우 20% 할인하여, 800원에 입장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상시관람권도 운영하고 있는데요. 1개월에 10,000원이라고 합니다. 만약 한 달에 10번 이상 서오릉을 방문할 목적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개별 입장 티켓을 사는 것보다 상시관람권 구매가 유리하겠습니다.

 

그리고 매주 월요일은 쉰다고 하니, 방문하실 때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고양시 서오릉 입장료 및 관람 안내

날씨가 좋습니다. 평일 낮임에도 불구하고 주차장에 차가 많았습니다. 서오릉에 날씨 좋은 날은 사람이 많으니, 미리 서둘러서 이동하실 필요가 있겠습니다.

 

들어가는 입구에 있는 전시 사진들입니다.

 

서오릉에 입장하는 표를 구매할 수 있는 곳입니다.

 

서오릉 역사문화관도 있지만, 지금은 현재 코로나로 운영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서오릉 내부입니다. 산책로가 잘 되어 있어, 아이들이나 노약자들도 충분히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날씨가 좋아, 많은 분들이 서오릉에서 나들이와 산책을 즐기고 있었습니다.

 

서오릉 입장 티켓을 찍어보았는데, 사진 촛점이 잘못 맞추어졌네요. 그래도 입장권은 이렇게 생겼다는 것을 보여드립니다. qr코드도 함께 있습니다.

 

나무 잎들을 보니 봄이 오는 소리가 들리는 것 같습니다. 서오릉에 가 보니, 많은 분들이 릉에 관심이 있어 오기 보다는 자연 풍경을 만끽하러 오시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푸릇푸릇합니다.

 

릉의 모습도 보입니다. 깨끗하고 정갈하게 관리가 잘 되어 있습니다. 문화재청에서 관리를 열심히 해주시는 것 같습니다.

규모가 아주 크지는 않지만, 날씨 좋은 날 가족들끼리 서울 근교에서 나들이 하기 좋은 곳입니다. 서오릉 주변에는 맛집과 카페들이 많으니, 서오릉을 둘러보시고 음식점에 방문해보셔도 좋을 것입니다.

 

중간중간, 이렇게 출입금지라고 표시되어 있는 곳도 있습니다.

 

나무들이 옷을 갈아 입고 있는 것이 느껴집니다. 푸릇푸릇, 새록새록 봄의 기운입니다.

 

이 곳은 익릉입니다. 서오릉 중에서도 익릉 근처가 참 좋았는데요. 이 길을 천천히 걷다보면 마음이 평화로워지는 것이 느껴집니다.

 

익릉 쪽으로 다가가서 반댓 편을 바라 본 모습입니다.

 

소나무도 울창하고, 잔디도 잘 다듬어져 있으니 정말 고요하고 예쁩니다.

 

서오릉에 다녀오니, 잠시나마 힐링이 되는 느낌이었습니다. 넓은 곳을 천천히 걸으니, 봄의 기운이 다시 한번 느껴졌습니다.

 

서울 근교에서 산책하기 좋은 곳으로 고양 서오릉은 어떠세요? 아이들과 혹은 가족들과 함께 하기 참 좋은 곳입니다. 고즈넉하고 조용하니 평화로운 풍경까지 느껴집니다. 그리고 주변에 맛집이 워낙 많아, 식사하는 재미도 있고요. 이번 주말 서오릉 나들이 어떠세요?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