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롱 라이프

2020년 태풍 바비 경로 및 위력과 태풍 예방 수칙

반응형

안녕하세요. 2020년 태풍이 바비가 오고 있어 모두 긴장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유초중고는 전면 원격 수업으로 변경을 하였습니다. 이는 코로나의 영향도 있지만, 태풍 바비로 인한 안전상의 이유로 원격 수업을 진행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2020년 태풍 바비는 얼마나 강력한 위력을 가지고 있기에 이렇게 불안해하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태풍 예방 수칙도 추가하였으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1. 2020년 태풍 바비 경로

연합뉴스에 따르면, 태풍 바비의 예상 경로는 제주도부터 수도권을 지나 북한쪽으로 수직 상승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제주 남서쪽 해상으로 올라올 예정이며, 26일 오후에는 제주도에 가장 가까울 예정이고 27일 오전에 서울로 북상할 것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오늘 저녁에는 제주도에 바비가 머물 예정이므로 수도권에서 만반의 대비를 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27일 오전에는 수도권으로 북상을 할텐데, 아침에 출근하시는 직장인 분들은 매우 조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바비는 현재 다소 서쪽 방향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우리나라의 동쪽 고기압 영향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세력이 아주 강하고 거세기 때문에, 긴장을 늦출 수 없을 것입니다.

 

오늘 밤 8시(20:00)에는 목포 인근을 지날 예정입니다. 그리고 내일 새벽 3시에서 4시 사이에는 인천 서쪽으로 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만약 최대풍속이 45m/s로 가게 된다면 사람이나 돌이 태풍에 의해 날아갈 수도 있는 상황이 된다고 하니 각별히 주의하셔야 겠습니다.

 

8월 26일 저녁 태풍 바비는 목포를 지날 예정이며, 8월 27일 새벽 3시 부근에는 백령도 쪽을 지나갈 예정입니다. 그리고 8월 27일 9시쯤이 되면 평양 쪽으로, 그리고 계속해서 중국 하얼빈 방향으로 북상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피해를 받을 수 있는 지역의 경우 아래의 그림에 잘 나와있습니다. 그림의 출처는 한겨레 신문의 태풍 바비입니다.

 

출처: 한겨레신문 태풍 ‘바비’ 진행 방향 다소 서쪽으로 이동…세력은 여전히 역대급 원문보기: http://www.hani.co.kr/arti/society/environment/959362.html#csidxc35289da9ec6ff8a52e9d2bb9cacb15 

 

2. 2020년 태풍 바비의 위력

태풍 바비는 과거 우리나라에 왔던 링링과 볼라벤과 비슷한 위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링링은 바로 작년 2019년에 왔던 태풍이며, 볼라벤은 2012년에 한국에 왔던 태풍입니다. 링링, 볼라벤 모두 제주도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직선으로 북상한 경로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태풍 바비의 경우, 중심기압은 955hPa이며, 강풍반경이 370km로 매우 큰 태풍임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강도는 매우 강하며 최대 풍속은 40m/s라고 합니다. 강풍 반경은 볼라벤에 비하여 적지만, 강도가 매우 강하고 중심기압이 높으므로 반드시 조심하여 피해를 예방해야 합니다. 특히 공사장이나 양식장, 대교, 비닐하우스, 가건물 등에서는 큰 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오늘 업데이트된 뉴스에 따르면, 역대 1위였던 매미의 풍속을 넘어갈 수 있는 강력한 태풍이라고 합니다. 지금 시시각각으로 변하고 있는 태풍의 소식에 귀를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3. 2020년 태풍 바비의 뜻

태풍 바비의 뜻은 베트남에서 지은 이름입니다. 베트남어로 바비는 산맥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영어로는 bavi라고 표기합니다. 바비의 경우 태풍의 눈이 보일 정도로 발달해있습니다.

 

 

작년 링링으로 인해 집 주변의 나무가 꺾이고, 여러가지 간판들이 날아간 것을 경험했던 기억이 납니다. 올해의 바비 역시 역대급 태풍이라고 하니, 오늘 밤 반드시 태풍을 예방할 수 있는 수칙을 잘 지키시기 바랍니다.

 

 

4. 태풍 대처법, 2020년 태풍 바비 대처법, 태풍 올 때 해야하는 일

 

  • 태풍이 온다고 이야기를 한다면, 가장 중요한 것은 TV나 라디오 등으로 예보를 미리 듣고 준비하는 것입니다. 또한 중요한 정보가 있을 때는 이웃에게 알려야 합니다.

  • 안전한 곳으로 이동합니다. 산이나 계곡 등은 반드시 피합니다.

  • 가족과 지역주민과 협력하여, 위험물을 이동시키거나 점검합니다.

  • 비상용품을 준비하여, 비상시를 대비합니다.

  • 외출을 자제합니다.

  • 가족이나 이웃과 연락이 될 수 있도록, 연락망을 구축합니다.

  • 태풍으로 인한 2차 피해를 방지 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침수된 음식이나 재료는 특히 먹으면 안됩니다.

  • 물이 침수되었다가 빠져나가는 지역에서는 물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야합니다. 오염된 물로 인해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태풍 바비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미리 준비하시어 피해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