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롱 라이프

펭귄 얼음깨기 리뷰 보드게임 펭귄팡팡 후기 (게임 영상 있음)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연히 이마트에 들렸다가, 펭귄 얼음깨기 보드게임인 펭귄팡팡을 구매했습니다. 역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실내 놀이에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쇼핑 카트에 펭귄 얼음깨기와 부루마불을 넣고 이마트를 돌아다니니, 어린이들이 저희 쇼핑 카트에 눈을 떼지 못하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 눈빛에서 왠지 모를 기쁨을 느끼며 계산대로 향했습니다. 지난 번에는 루미큐브를 구매했고 오늘은 펭귄 얼음깨기와 부루마블 프렌즈를 구입해왔습니다. 생각보다 펭귄팡팡 펭귄 얼음깨기가 재미있어서, 이렇게 리뷰까지 올리게 되었습니다. 재미있게 봐주세요.

 

1. 펭귄 얼음깨기 구입처 및 가격

이마트 보드게임 코너에서 구매했습니다. 가격은 6,800원에 신용카드로 구매했습니다.

 

2. 펭귄 얼음깨기 구입 이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 맞추어 집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놀잇감이 필요했습니다. 어른들끼리 해도 재미있다는 의견이 있어 구매했습니다.

 

3. 펭귄 얼음깨기의 장점

한 번 게임을 해보니, 펭귄 얼음깨기 보드게임의 장점이 보입니다. 몇 가지 나열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미취학 아동부터 어르신까지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쉬운 게임이다.
  • 게임 준비 시간과 진행 시간, 정리 시간 모두 짧다.
  • 인원 수 제한이 없다.
  • 얼음을 톡톡 깨는 재미와 더불어 스트레스 감소 효과가 있다.
  • 이 게임을 하고 있는 내 모습이 귀엽다.
  • 어른들은 이 게임을 통해 내기 놀이를 할 수 있다.
  • 어린이들은 마찰력에 대하여 실제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 저렴하다. 단돈 6,800원이다. 다른 보드게임에 비해 경제적이다.
  • 다시 말하면, 그냥 단순하고 재미있다.

 

4. 펭귄 얼음깨기 펭귄팡팡 구성품 살펴보기

내용물은 얼음 블럭 38개와, 보드, 받침대, 펭귄 말, 회전판, 망치가 들어있습니다.. 모든 게임 내용물은 아주 가벼운 플라스틱이므로, 망치라고 하더라도 힘이 없어 아이들에게도 크게 위험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5. 펭귄 보드게임 살펴보기

이마트에 현재 판매하고 있는 펭귄 보드게임의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실 펭귄 얼음깨기를 제작하는 회사가 많지만, 이마트에는 이 제품만 입고 되어 있어 선택권 없이 이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펭귄 얼음깨기 펭귄 팡팡의 사진

 

5. 펭귄 보드 게임 방법

펭귄 얼음깨기 구성품 사진

 

게임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펭귄 얼음깨기 게임 방법>

(1) 가벼운 플라스틱의 얼음 블럭을 모두 끼웁니다.

블럭 끼우는 것이 어렵지 않아, 미취학 아동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모두 쉽게 끼울 수 있습니다. 다칠 수 있는 부분도 없습니다. 매우 가볍고, 얇습니다.

 

(2) 펭귄을 얼음 한 가운데에 올립니다.

 

(3) 회전판을 돌리고, 나침반에 나온 규칙을 따라 망치로 얼음을 톡톡 두들깁니다.

생각보다 펭귄이 빨리 떨어지지 않습니다. 젠가 게임처럼 다소 긴장감이 흐릅니다. 회전판에는 그림 설명이 되어 있는데, 회전판에 따라 얼음을 1개 떨어뜨리기도 하고 2개를 두들겨야 할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한 차례 쉴 수도 있는 행운이 있기도 합니다. 또는 얼음 3개를 두드려 떨어뜨려야 하는 불운한 규칙도 있습니다. 게임 규칙 상 주변 블럭을 미리 두들겨 볼 수는 없고, 손을 대면 그 얼음을 두드려야 합니다. 우리나라의 옛 속담인 돌 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넌다는 말은 이 게임에서 허락되지 않습니다.

 

(4) 펭귄이 떨어지면 게임이 끝납니다.

펭귄이 떨어지지 않게 조심조심 망치로 얼음을 두드려야 합니다.

 

펭귄 얼음깨기 게임 모습

 

아래는 펭귄을 확대한 모습입니다. 펭귄 게임인 만큼, 펭귄이 주인공입니다. 펭귄의 생김새는 아주 귀여운 모습은 아니지만, 사이즈가 매우 작아서 펭귄의 얼굴이 잘 보이지는 않습니다.

 

펭귄 얼음깨기 주인공의 펭귄의 늠름한 모습

 

게임을 하다보면 아래 사진과 같이 아슬아슬한 순간이 옵니다. 그리고 잘못 걸리게 되면, 아래와 같이 펭귄이 떨어집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이 게임의 블럭은 매우 얇은 플라스틱 조각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블럭과 펭귄이 모두 떨어져도 소음이 크게 발생하지 않으며, 위험한 요소가 없습니다. 어린 아이를 둔 학부모님이나 어르신을 모시고 가족여행을 할 때 이 게임을 가지고 가면 더욱 더 재미있게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펭귄 얼음깨기 게임 모습과 펭귄이 떨어져 게임이 종료된 모습

6. 펭귄 얼음깨기 펭귄팡팡 게임 영상

짧은 동영상입니다. 게임 나침반이 돌아가는 것과 망치로 얼음을 깨는 것을 찍어보았습니다. 펭귄 얼음깨기 보드게임을 구매하려고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6-1. 펭귄 얼음깨기 동영상

아래 동영상에서는 나침반을 돌리고, 망치를 들어 얼음을 부셔보았습니다. 망치를 들고 다소 제가 무엇을 깰까 고민하는 모습이 영상에 나와있습니다. 망치를 들고 게임을 하다보면 정말 무얼 해야 좋을지 고민이 됩니다. 가족끼리 해도 정말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6-2. 펭귄 얼음깨기 동영상 2편

아래 동영상에서는 나침반을 돌리고, 얼음을 깨자 펭귄이 떨어진 모습을 담아보았습니다. 나침반을 돌리니 얼음 3개를 깨라고 하였습니다. 얼음 3개를 두드리는 것이 가장 불리한 규칙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와르르 펭귄과 얼음이 깨지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한번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7. 펭귄 얼음깨기 보드게임 총평

게임 난이도가 매우 쉽고, 위험하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가벼운 게임이었습니다. 가격도 착하기 때문에, 어린 아이들에게 이 게임을 선물한다면 가성비 좋은 선물이 될 것입니다. 또한 무엇보다 어르신들과도 이 게임을 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펭귄 얼음깨기를 해보니 어른들도 충분히 긴장감과 재미를 느끼고 웃을 수 있는 게임이었습니다. 이 정도면 단순하지만 가성비 정말 좋은 보드게임이 아닐까 싶습니다. 어린이가 있는 집이라면 당연히 추천할 수 밖에 없는 게임인 것 같습니다. 아니면, 하나 들고 다니면서 친구들과 내기를 할 때 꺼내도 색다르고 재미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사다리 타기 말고, 펭귄 얼음깨기로 내기 어떠세요?

 

다음 편에서는 부루마불 프렌즈를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