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롱 라이프

포항 남구 신축 아파트, 포항 자이 둘러 본 후기

반응형

포항 여행을 간 김에 포항 자이를 둘러보았는데요. 사진만 찍고 나왔지만, 그래도 기록은 남깁니다. 포항 자이는 포항 남구에서 유명한 신축 아파트라고 하는데요. 2018년 하반기에 입주한 아파트라서 여전히 신축의 느낌을 강하게 느낄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이 아파트는 포항 애서턴 자이와는 다른 아파트인데요. 포항 애서튼 자이의 경우 2026년 입주라고 합니다.


1. 위치

위치는 남구 대잠동에 위치해 있는데요. 대잠동 자이라고 불리기도 한다고 합니다. 포항시청과 비교적 가깝고 주변에 포항터미널, 포항 남부 경찰서, 포항 종합 운동장 등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2. 아파트 정보

총 12개의 동이 있으며, 단지마다 층은 29층부터 34층까지 다양하다고 합니다. 세대 수는 1,567세대입니다. 주차장의 경우, 세대당 주차대수가 1.32대로 나와있네요. 특이한 점으로는 평수가 20평 후반대인 29평부터, 54평까지 매우 다양하게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타워형과 판상형이 섞여 있다고 합니다. 인터넷에 있는 정보를 구글링한 결과, 다양한 하자에 대한 내용이 올라온 것을 볼 수 있습니다.


3. 현장 사진

아파트의 메인 출입구로 들어가는 길입니다. 주말이라 인도에 사람이 많지는 않습니다.

아파트 입구의 모습입니다. 단지 안에서 바깥 쪽을 본모습입니다.

자이안센터, 맘스스테이션, 어린이집, 놀이터, 홈 캠핑장, 근린생활시설, 주민 운동시설, 티하우스, 썬큰가든, 자이 팜, 엘리시안 가든 등이 단지 내부에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내부를 걸어봅니다. 최고가 34층인 아파트이다 보니, 세로로 사진을 찍어도 다 담아지지 않네요.

티하우스입니다. 추운 겨울이라 아무도 없지만, 날씨가 좋으면 많은 분들이 이용할 공간인 것 같습니다.

아파트가 전체적으로 평지였는데요. 이렇게 조경을 해 놓으니 마치 산과 가까운 곳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분리수거장의 모습입니다.

길이 넓고 아파트에 경사가 없는 점이 참 좋네요.

어린이 놀이터의 모습입니다.

포항 자이를 아주 잠깐 둘러보고, 차 안에서 찍은 풍경입니다. 포항 성모병원이 3분 거리에 있고, 포항 홈플러스 역시 2분 거리에 매우 가까이 위치하고 있는데요. 포항에 거주하고 있는 분들이 선호하는 아파트 단지라고 하는 만큼, 편리한 곳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