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롱 라이프

연신내역, 불광역 북한산 힐스테이트 7차 사진 및 임장 후기

반응형

불광역과 연신내역 사이에 있는 북한산 힐스테이트 7차에 방문해 보았습니다. 이 아파트의 경우, 소재지는 은평구 불광동인데요. 실제로 걸어보니, 불광역과 연신내역을 도보로 모두 이용한 곳이었습니다. 각자의 목적에 맞게 다른 지하철역을 사용할 것 같은데요. 이 곳은 어떤 곳인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A. 녹번역 (3호선)

1. 래미안 베라힐즈 아파트 (1,305세대): 2018년 12월

2. 북한산 푸르지오 아파트 (1,230세대): 2015년 7월

B. 불광역, 연신내역 (3호선)

1. 북한산 힐스테이트 7차 아파트 (882세대): 2011년 7월

2. 불광동 미성 아파트 (1,342세대): 1988년 10월


북한산 힐스테이트 7차 아파트 정보 요약

2011년 7월 입주한 882세대의 아파트입니다. 인근에는 불광역, 연신내역이 있습니다. 3호선과 6호선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곳이지요. 더불어 앞으로 GTX A까지 생길 예정이라, 3개의 트리플 역세권이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또한, 아파트 단지 뒤에는 북한산이 자리 잡고 있어 공기와 경치가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사진과 함께 직접 알아보겠습니다.


1. 이동 동선

3호선과 6호선이 교차하는 연신내역에 내렸습니다. 오늘은 연신내역에서 7차를 들려, 미성아파트를 보고 불광역을 이용하기로 계획했습니다. 아침 시간에 방문했더니, 사람은 없었고 길은 꽤 쾌적하고 깨끗했어요.

2. 아파트 가는 길 및 내부 단지 둘러보기

왼쪽 도로가 통일로라고 하는데요. 이쪽 길을 따라서 쭉 걸어가기만 하면 되니, 길은 안전하고 밝아 보였습니다.

가는 길은 그냥 평범한 가게들이 있었는데요. 연신내역에 내려보니, 반대편에 GTX A 공사가 한창이었습니다. GTX A가 완공이 되면, 연신내역은 완전히 탈바꿈하지 않을까 기대되는데요. GTX라는 노선이 아직은 등장하지 않았으니, 참 궁금하네요.

통일로를 따라서 쭉 걸어봅니다. 통일로의 교통 체증이 심하다고 들었는데요. 일요일 아침이라 그런지 굉장히 쾌적했어요. 주말이라, 서울으로 가는 방면의 차는 한산했는데요. 비교적 반댓편으로 나오는 차들은 꽤 정체가 있었습니다.

드디어 북한산 힐스테이트 7차 아파트에 도착했습니다. 연신내역에서 조금만 걸으면 되고, 그다지 멀지 않았는데요. 바깥에서 보니 상가가 웅장해 보입니다. 상가의 모습을 보니, 약간 단차가 있는 아파트라고 생각이 들었는데요. 직접 들어가서 한 번 확인해 보기로 했어요.

카페, 휴대폰 가게, 식당 등이 보이는데요. 상가 대부분이 모두 입점해 있었는데요. 아직 아침이라 한산해 보이네요.

바로 아파트 단지 앞에는 동명여고 버스 정류장이 보였습니다. 버스를 이용하기에는 굉장히 편리할 것 같네요.

단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통로입니다. 상가 사이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천고가 굉장히 높고, 천장에는 하늘 그림으로 도색을 해 놓았네요. 치킨 마루, 부동산, 영어 학원 등이 보입니다.

상가 사이로 쭉 들어가면, 중앙 썬큰 광장이 보입니다. 나무들이 있어, 봄과 여름에는 특히 울창하고 예쁠 것 같네요.

단차가 있는 아파트입니다. 그래서 계단이 있네요. 계단을 따라 올라가 봅니다.

계단에 모두 올라가 아래를 내려다 보니, 아까 들어온 입구와 정원이 보이네요.

아파트 내부로 들어오니, 놀이터가 눈에 띕니다. 자연을 모티브로 한 놀이터인 것 같네요.

아파트의 입구는 이런 모양입니다. 그리스의 신전 같네요.

아파트 단지를 따라 쭉 걸어봅니다. 지하 주차장 입구도 일부 보이네요.

은평구는 전반적으로 경사를 활용한 공간이 많이 보입니다. 이 아파트 역시 단차를 이용한 구조물들이 보이네요. 낙차를 이용한 폭포도 보입니다. 여름에는 시원하고 쾌적한 모습이겠네요.

단지 내부를 계속 걸어보았습니다. 산과 가깝다보니, 아무래도 높낮이가 있어 아파트 단지가 전반적으로 입체적입니다.

다른 게이트로 나와보니, 이런 문도 있네요. 아파트 이름이 크게 적혀 있습니다. 이 문을 나와 다시, 통일로의 대로변으로 걷기 위해 내려왔습니다.

약간의 경사가 있는 길을 따라 내려오면, 큰 길로 나올 수 있었습니다.

큰 길에 도착하여 다시 한 번 마지막으로 바라 본 북한산 힐스테이트의 모습이네요. 웅장합니다. 내려오면, 도보 10분 이내로 연신내역과 불광역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네요. 버스도, 지하철도, 통일로도 모두 가깝습니다. 게다가 북한산 주변에 있어 숲세권, 산세권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관심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은 불광동 미성 아파트에 대한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