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롱 라이프

래미안 베라힐즈 녹번 아파트 사진 및 임장 후기(3호선, 1305세대)

반응형

3호선 녹번역 래미안 베라힐즈와 녹번 북한산 푸르지오 아파트를 다녀왔습니다. 원래 갈 계획은 없었는데, 인근에 용무가 있어 들렸다가 역 전체가 모두 새 건물이어서 한번 걸어보았어요. 사진의 갯수가 많다보니, 먼저 래미안 베라힐즈를 포스팅 하고 다음 글로 북한산 푸르지오를 올리려고 합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순서대로 읽어 주세요.


1. 녹번역 동선

아래와 같은 동선으로 걸어보았습니다. 실제 거리는 얼마 되지 않았는데, 제가 체력이 좋지 않아 금방 피곤해져서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원래는 녹번 힐스테이트, 녹번 이편한세상까지 보려고 했으나 체력 부족으로 방문하지 못해 아쉽네요. 

2. 녹번 아파트 래미안 베라힐즈 임장 사진

먼저 3호선 녹번역에 내려, 반댓편 출구로 나와보았습니다. 멀리 보이는 건물이 녹번 힐스테이트와 래미안 베라힐즈인데요. 녹번 힐스테이트의 경우, 녹번역과 완전히 밀접해 있습니다. 집 코 앞에 역이 있는 것이나 마찬가지더라고요.

멀리서 보이는 것처럼, 산에 있어서 경사가 있었습니다. 보기에는 올라갈 만하다고 생각했는데요. 직접 올라가다보니, 저는 체력이 좋지 않아서 약간 숨이 차더라고요. 다른 주민분들을 보니, 아무렇지 않게 올라가셨어요. 제가 아마도 운동 부족인가 봅니다.

왼쪽에 있는 아파트가 베라힐즈인데요. 녹번역 베라힐즈,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아파트가 비슷한 컨셉을 가지고 있어서 마치 하나의 단지로 보이기도 합니다. 도색, 단차 등이 비슷하죠?

래미안 베라힐즈의 정문입니다. 지하 주차장으로 내려가는 입구가 보이네요.

정문에 가까이 갑니다. 왼쪽에는 관리사무소가 보입니다. 정문을 지나면, 길이 1개인데요. 이쪽으로 쭉 걸어가면 단지 내부를 걸을 수 있습니다.

조금만 들어가면, 바로 이런 계단을 볼 수가 있는데요. 계단 이용이 어려우면, 외부 엘리베이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계단으로 올라가 보았습니다.

계단을 올라오니, 또 계단이 있습니다. 저기 멀리 보이는 아파트는 북한산 푸르지오였습니다.

조경 및 산책로의 모습입니다. 역시 래미안 특유의 멋진 조경 설계입니다.

가운데에는 티 하우스도 있었습니다. 티 하우스 주변으로는 작은 연못이 있었는데요. 겨울에 방문해서 아름다운 조경을 볼 수는 없었지만, 봄, 여름, 가을에는 푸릇푸릇 예쁜 풍경일 것 같습니다.

클럽 래미안이라는 커뮤니티 센터도 티 하우스에서 볼 수 있습니다. 클럽 래미안 앞에는 엄청나게 큰 소나무 6그루가 보입니다. 정말 멋지네요. 고층 아파트를 고려하여 높은 소나무를 선택한 것이 아닐까요?

티하우스 바로 앞에는 이렇게 단지 외부로 나갈 수 있는 외부 엘리베이터가 또 있었습니다.

바로 아래는 주유소가 있었습니다. 자동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주유를 하고 출근하기 편리하시겠네요. 단지 내부를 걷다보면 중간중간 외부 엘리베이터가 곳곳에 설치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단지 내부에서 찍어 본 풍경입니다.

주민 운동 기구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근린시설이네요.

래미안 베라힐즈 내부를 걸어보고 쭉 돌아나와서, 녹번역 쪽으로 걸어봅니다. 외부 조경을 굉장히 잘해 놓았는데요. 여기에도 바위와 소나무들이 보입니다. 북한산 자락에 위치해 있다보니, 단차가 꽤 있었는데요. 단차가 있다보니, 외부에서 보았을 때 더욱 더 웅장함을 주는 것 같습니다.

녹번역 앞 쪽에 있는 길에서 바라본 래미안 베라힐즈의 모습인데요. 이 길을 따라서 천천히 올라갈 수도 있었습니다.

앞 쪽 상가는 주유소, 버거킹 등 필요한 시설들이 있었는데요. 아직도 계속해서 발전 중인 모습이었습니다.

이 길을 쭉 따라 걸어가면 녹번역이 나옵니다. 유모차를 끌거나, 어르신들이 걸어가시기에 좋은 길입니다.

래미안 베라힐즈를 인근 초등학교 앞에서 바라본 모습인데요. 앞에는 학원 등이 있었어요. 인근 초등학교의 이름은 어울초등학교였습니다. 학교를 보니, 최근에 지은 신축 건물처럼 보였습니다.

태권도 학원, 정육점, 카페, 미용실, 수퍼마켓, 부동산, 분식집 등이 보입니다. 멋지네요. 3호선을 이용하면 경복궁, 안국, 을지로 3가, 종로 3가, 압구정, 신사, 양재 등으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다음 글은 이어서 녹번역 북한산 푸르지오 아파트 사진에 대해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다음 글을 살펴봐 주시기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