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롱 라이프

스타필드 잇토피아 탄탄면공방에 대한 정말 솔직한 후기

반응형

스타필드에서 맛집을 찾고 계신가요? 스타필드에는 많은 맛집이 있는데요. 이번에는 스타필드의 잇토피아에서 탄탄면을 먹어보았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탄탄면을 전문점으로 내놓은 식당이라고 하는데요. 솔직한 후기를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치

이 탄탄면을 파는 탄탄면 공방은 스타필드 잇토피아 내에 위치해 있습니다. 하나로마트가 보이는 안쪽 구석에 있어, 잇토피아에 위치해 있지만 나름대로 조용한 분위기에서 식사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그런데 탄탄면은 무엇일까?

탄탄면은 딴딴면, 탄탄멘 등의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래는 중국 사천의 면 요리였다고 하는데요. 과거에 이 국수를 팔던 장수가 어깨에 기다란 봉을 메고 다니면서 팔았던 음식이라고 합니다.

 

(1) 중국의 탄탄면은 비벼 먹는 면 요리에 가까운데요. 우리가 한국에서 접하는 통상적인 탄탄면은 일본 스타일입니다.

 

(2) 일본식 탄탄면은 국물이 어느 정도 있는데요. 일본 사람들도 탄탄면이 중국 음식이라고 알고는 있지만, 일본 스타일로 국물을 부어 먹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합니다. 이 탄탄면 역시 가게마다 맛이 조금씩 다르다고 하네요.

 

탄탄면에 들어가는 재료

탄탄면을 보면 겉으로도 보이고, 미각으로 느낄 수 있듯이 땅콩과 고춧가루 등이 들어갑니다. 땅콩 특유의 고소함과 느끼함이 있어, 드시는 분에 따라 호불호가 있을 만한 음식이라고 생각합니다.

 

가게 외관

고양 스타필드의 탄탄면공방입니다. 많은 직원분들이 있습니다. 탄탄면공방은 특유의 그릇을 가지고 있는데요. 아래 사진에서 함께 살펴보시겠습니다.

저희는 탄탄면 2인 세트를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25,000원이었습니다. 위에서 보이는 것처럼 국물이 약간 기름진 맛이 강합니다.

 

고명으로는 대파를 얇게 썬 것과 간장 계란, 다진 소고기, 다진 마늘, 고춧 가루 등이 들어 있습니다. 면은 일반적인 일본 라멘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옆에는 아주 소량의 밥이 함께 나옵니다.

세트 메뉴라서 만두도 함께 나왔는데요. 튀김은 가라아게와 만두 튀김이었습니다. 가라아게는 바삭하게 잘 튀겨져 있었습니다. 또한, 만두는 그래도 생각보다 고퀄리티의 맛이 났는데요. 특히 표고 버섯이 듬뿍 들어 있어서 나름 괜찮은 만두라고 느껴졌습니다.

튀김을 가까이 찍어 본 모습입니다. 탄탄면과 함께 먹으니, 약간 느끼하면서 매콤하기도 했는데요. 맥주 한 잔을 같이 주문해서 먹었더라면 더 맛있게 먹었을텐데 아쉬움이 남습니다.

탄탄면공방의 기본 탄탄면 맛은 땅콩 베이스의 음식을 좋아하는 분들이 선호할 만하다고 느꼈습니다. 저에게는 매콤함보다도 느끼한 맛이 더 강했는데요. 땅콩 특유의 느끼함이라, 대파가 없었으면 사실 먹기가 조금 힘들었을 것 같아요.

 

전체적인 맛은 괜찮았지만, 뒤로 갈 수록 느끼함이 더욱 더 강조되는 맛이었습니다. 대파나 다른 야채들이 더 많이 올라가 있었더라면 씹는 식감이 있어 더 좋았을 것 같은데요. 아쉽게도 야채 고명은 양이 많지 않아, 초반에 다 먹어버리고 말았습니다.

 

탄탄면은 땅콩 베이스가 들어가 고소하면서도, 고춧가루의 매콤함이 느껴지는데요. 그런데 또 국물을 먹다보면 약간의 시원한 맛도 느껴집니다. 사실 저는 지금까지 탄탄면을 먹고 성공한 적이 없었던 입맛입니다. 예전에 일본에서 탄탄면을 먹었을 때도 다소 느끼하다고 느꼈는데요.

 

다른 느끼한 음식과 땅콩이 가지고 있는 느끼함은 약간 다른 결인 것 같습니다. 어쨌든, 저는 제 입맛에는 그리 맞지 않아 다음 번에는 사먹지 않을 것 같습니다. 만약, 대파도 더 많이 추가되고 땅콩의 느끼함이 조금만 약하면 더 맛있게 느꼈을 것 같습니다. 아쉬운 평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