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롱 라이프

북한산 주변 추천 맛집 시원한 면 요리가 있는 가야 밀냉면

반응형

북한산 등산을 다녀오면, 가끔 시원한 것이 먹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등산 후 더울 때 가볍게 면 요리를 드셔 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미 유명한 식당이기는 하지만, 소개해봅니다.

 

북한산 주변 맛집으로 시원한 밀면이 있는 가야 밀냉면

위치는 북한산성 입구쪽입니다. 사실 북한산 주변에는 맛집이 참 많죠. 우이동으로 올라가는 길에도 맛집이 정말 많은데, 은평구 쪽 북한산성 쪽도 식당이 참 많습니다. 위치는 북한산성 상가에 위치해 있어, 내비게이션을 이용하시면 쉽게 가실 수 있습니다.

 

정확한 상호는 가야밀냉면입니다. 방문해보시면 많은 연예인들의 싸인을 볼 수가 있는데요. 네이버 평점에는 현재 4.3점으로 나와 있어, 꽤 괜찮은 평이 있는 곳입니다.

 

밀면 스타일의 냉면을 파는 곳이니, 등산 후 혹은 더운 날 시원하게 먹기 좋은 음식점입니다.

 

메뉴

밀냉면집이라는 이름처럼 밀면을 주로 팔고 있습니다. 물밀면, 비빔밀면, 콩밀면, 회 비빔밀면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칼국수도 판매 중입니다. 손칼국수, 들깨 손수제비, 육개장 칼국수, 만두, 오리백숙 등도 있습니다.

 

사실 서울에서는 밀면을 파는 곳이 많지가 않은데요. 밀면이라는 음식은 부산의 대표적인 음식으로 알려져 있지요. 북한 분들이 부산으로 피난을 갔는데, 냉면을 만들 재료가 없어 밀면을 사용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시원한 물밀면, 비빔밀면, 콩밀면

주문한 음식이 나왔습니다. 사진으로 함께 보시겠습니다. 

밀면이다 보니, 면이 하얗습니다. 들어간 고명은 오이, 무, 양념 소스, 고기, 달걀, 깨, 토마토입니다. 처음 이 집에 왔을 때 밀면 위에 토마토를 주어 뭔가 색다른 느낌이었는데요.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기분이지만, 먹어보면 또 나쁘지는 않습니다.

비빔밀면입니다. 매콤한 맛보다 달콤한 맛이 더 강해서, 매운 음식을 잘 먹지 못하는 저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다른 곳에서 먹는 것만큼 아주 맵지 않아 좋았습니다.

가장 맛있었던 콩밀면입니다. 사실, 이번에 방문했을 때 서비스로 받은 것이었는데요. 국물이 너무 맛있어서, 콩국물을 사가고 싶은 마음까지 들었습니다. 콩국수를 좋아하지는 않는데, 이 콩밀면은 너무 맛있더라구요. 다음에 또 방문하게 되면, 밀면이 아니라 꼭 콩밀면을 먹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너무나도 좋았습니다. 콩국물은 1.5리터 단위로 팔고 있어, 혹시 필요하신 분들은 구매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가게는 사실 냉면 전문집이지만, 저는 콩밀면이 제일 맛있어서 콩국수 전문집으로 생각할 예정입니다.

이 북한산성 입구가 서울인지, 경기도인지 헷갈렸는데 제로 페이가 가능한 것을 보니 서울이었습니다. 제로페이로도 결제가 가능하니, 자주 가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평양 냉면을 드시고 싶다면?

여기 근처에 맛있는 평양 냉면 집도 있습니다. 혹시 밀면 스타일보다 평양 냉면 취향이시라면, 여기에도 가보시기 바랍니다. 녹두 전도 맛있고, 평양 냉면의 담백함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인기가 워낙 많아, 늦게 가면 오래 기다리셔야 하니 서둘러 보세요.

수요미식회에도 소개되었던 북한산 근처 평양냉면집은 어디?

 

수요미식회에도 소개되었던 북한산 근처 평양냉면집은 어디?

서울 평양냉면 맛집으로 유명한 만포면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만포면옥은 과거 수요미식회에도 나왔을 만큼 유명한 평양냉면 가게입니다. 173회에서 고양시 덕양구에 있는 이 만포 면옥과

toronglife.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