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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가복의 샤넬, 룰루레몬 주식 알아보기 LULU (NASD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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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요가복의 샤넬, 요가복의 대명사 룰루레몬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룰루레몬이라는 브랜드는 제가 작년부터 눈여겨 보고 있는 브랜드인데요. 물론, 주식을 사려기 보다는 제가 룰루레몬 옷을 입고 싶어서입니다. 하지만 룰루레몬 옷은 역시 몸매가 받쳐줘야 더 멋진 옷이지요. 그래도 관심 브랜드의 주식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닷가에 있는 모래사장에서 요가하는 여자

1. 왜 룰루레몬 주식을 보는가?

최근 코로나의 영향을 전세계가 재택근무 및 휴교에 들어갔습니다. 뿐만 아니라 각종 헬스짐이나 단체 운동 역시 금지가 되었습니다. 미국이나 다른 나라의 경우도 많은 짐들이 휴업 상태에 들어가고 있는데요. 요즘 유튜브의 피트니스 채널, 즉 운동 채널이 수요가 많다고 합니다. 저 역시 헬스장을 못가기 때문에 집에서 유튜브로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많은 여성들이 홈트레이닝을 하게 되면서, 홈트레이닝에 어울리는 옷을 구비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영향으로 여성 요가복의 매출이 꾸준하다고 합니다. 룰루레몬은 요가복의 샤넬이라 불리며, 레깅스 하나가 100$가 넘는 고가의 요가복입니다. 

 

2. 룰루레몬 주식 살펴보기

2.1 룰루레몬 회사 알아보기

  • 회사명: lululemon atheletica (lulu)
  • 시가총액: 251.13억
  • 주가: 192.74 USD, +20.44 (11.86% UP) 2020년 3월 25일 기준

룰루레몬의 공식홈페이지는 shop.lululemon.com인데요. 룰루레몬은 의복 산업입니다. 부문은 서비스이고 직원 수는 15,700명이네요. 현재 룰루레몬의 주식은 나스닥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룰루레몬은 밴쿠버에 위치한 캐나다 기업입니다. 1998년 창립되었는데, 룰루레몬의 이름은 L발음이 3번이나 들어가 발음이 편하다고 하여 지은 이름이라고 합니다. 창립자는 데니스 칩 윌슨으로, 평소 스포츠(스노우보드, 서핑)를 즐기며 운동복 판매 사업을 했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요가 수업에 참여하게 되며 요가복 사업에도 뛰어들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1998년 이전 당시 요가복은 코튼 소재가 많아 운동하기에 적절하지 않은 옷이 많았다고 하네요. 땀이 나면 모두 흡수해버려서 땀이 나는 요가 활동에 적절하지 않았다는 것을 눈여겨봤다고 합니다. 이후 이 창립자는 요가복을 만들어 보급했는데, 여성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고 합니다. 디자인도 세련되고 예쁠뿐만 아니라, 스포츠 기능도 있기 때문에 요가를 하는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이지요. 또한 인터넷의 영향으로 SNS가 발달하며 함께 인지도를 올렸다고 합니다. 룰루레몬의 요가복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레깅스를 일상에서도 입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고급 운동 브랜드로서 운동을 좋아하고 여행을 즐기는 건강한 전문직 커리어 우먼을 타겟으로 한 전략을 세우게 되었다고 합니다. 룰루레몬의 레깅스 및 요가복은 일반 요가복 브랜드의 2배~3배 심지어는 4배 이상 비쌌지만 마케팅은 성공했습니다. 고급화 전략을 내세운 룰루레몬의 레깅스는 인기를 끌었다고 합니다. 특히, 할리우드 여배우들이 룰루레몬의 레깅스를 평소에 입고 찍힌 사진, 그리고 스스로 룰루레몬 레깅스를 입고 사진을 찍어 SNS를 통해 여성들에게 인지도를 쌓았습니다. 이제 룰루레몬은 사업을 확장하여 남성복과 수영복 사업도 하고 있습니다. 룰루레몬은 이렇게 고급화 전략으로 여성들에게 레깅스를 팔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이 고급화 전략은 계속될 것이라고 합니다. 

 

 

2.2 룰루레몬의 주식 차트

나스닥에 상장되어 있는 룰루레몬의 주식 차트.

 

위의 설명에 발 맞추어 룰루레몬은 여전히 우상향을 하고 있는 차트를 볼 수 있습니다. 비록 2020년 코로나 사태로 인해 나스닥이 떨어지면서 함께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는데, 나스닥 지수가 반등하면서 어제도 11% 가량 상승하였습니다. 

 

2.3 룰루레몬이 성장한 이유

나스닥에 상장된 캐나다기업 룰루레몬의 연간 매출액 그래프.

오피니언 뉴스에 기고된 글을 참고하여 요약했습니다. 자세한 기사를 보시려면, 이곳을 눌러주세요. 새창으로 이동합니다. 룰루레몬은 이미 포화상태인 의류업계에서 우상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룰루레몬의 연간 매출액 역시 꾸준하게 상승하고 있는데요. 그 이유 중 하나는 기능성 요가복이 없던 시대에 기능성을 갖춘 요가복을 생산하여 판매했다는 것입니다. 또한, 요가라는 스포츠가 전세계적으로 유행하게 되면서 덩달아 룰루레몬도 성장하였습니다. 초기 룰루레몬의 창업자는 자금이 부족해 실제로 자신의 사무실을 저녁에 요가 강사들에게 빌려주고 클래스를 오픈할 수 있도록 했다고 하는데요. 그때가 바로 고객이 룰루레몬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게된 계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이렇게 시작된 체험형 매장에서는 옷만 파는 것이 아니라 요가를 직접 가르침으로써 요가에 친숙해질 수 있도록 돕기까지 했다네요. 이러한 까닭에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룰루레몬은 충성적인 여성고객을 모을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많은 모델을 생산하지만 적게 만든다고 합니다. 이러한 경우, 특정 물품이 금방 소진이 되기 때문에 고객들은 더욱 더 빨리 신제품이 나오면 구매를 하도록 유도하는 전략을 택했다고 하네요. 

 

3. 룰루레몬과 관련된 기사

룰루레몬은 이영원 미래에셋대우 글로벌주식컨설팅이사가 선정한 2019년에 주목해야 할 주식으로도 뽑혔습니다. 이때 이영언 이사가 유망하다고 본 종목은 마이크로소프트(ms), 아마존, 룰루레몬, 나이키 등이었습니다. 밀레니얼 세대가 이제 소비층으로 왔는데요. 밀레니얼 세대의 소비 경향을 고려하여 이러한 유망 기업을 뽑았다고 합니다. 미국의 밀레니얼 세대 역시 우리나라의 밀레니얼 세대와 마찬가지로 더 이상 집을 사기 위해 아둥바둥 거리지 않는다네요. 또한, 결혼 역시 느긋하게 통상적으로 말하는 결혼적령기가 희미해지고 있으며, 물건을 구입한 이후에 혼자 집에 소유하는 것이 아니라 SNS 등을 통해 타인에게 공유하고자 하는 심리가 강하다고 합니다. 또한 인터넷 사용이 자연스럽다보니 가격을 잘 비교하여 자신에게 맞는 영리한 소비를 하기도 하는데요. 밀레니얼 세대의 경우 자신의 건강에 관심이 많으며, 운동을 통한 몸매에도 이전 세대보다 많은 시간을 쏟고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1988년 시작한 프리미엄 스포츠 웨어인 룰루레몬에 관심을 둔 것이지요. 룰루레몬의 경우, 가격이 고가로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소득이 많은 여성들이 주로 소비를 합니다. 2008년에는 룰루레몬의 스포츠웨어 시장 점유율이 0.3%였으나, 2018년에는 1.9%가 되었다고 하네요. 현재 룰루레몬을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에서도 꾸준하게 팔리고 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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