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롱 라이프

2021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비교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1년 4월 18일 일요일자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를 비교하고자 합니다. 정기 예금 금리의 경우, 거래 조건이 계속해서 변경되기 때문에 아래 표는 참고용으로 활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아래의 표는 금융상품한눈에의 2021년 4월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를 살펴본 것입니다. 기준은 12개월 1,000만원 기준이며, 지역은 서울 한정입니다. 또한 가입이 누구나 가능한 것으로 알아보았습니다.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합니다.

 

1. 2021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비교

아래의 표는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는 금융상품한눈에라는 사이트에서 참고하였습니다.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는 곳이기 때문에, 신뢰할 수 있습니다.

 

위의 홈페이지를 통해 최고 우대금리를 주는 것을 기준으로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오늘 검색을 해보니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역시 2%가 넘는 것이 없는 것 같습니다. 계속해서 정기예금 금리가 하락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한눈에/12개월 1천만원 기준(서울)

위의 표는 금리가 높은 순서대로 1위부터 10위까지 정렬한 것입니다. 현재 스마트저축은행의 e로운 정기예금이 가장 유리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그 다음은 스마트저축은행의 e정기예금입니다. 스카이저축은행의 b정기예금과 e정기예금도 순위권에 올라와있습니다. 그 이후로는 웰컴저축은행의 e정기예금이었습니다.

 

출처: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한눈에/12개월 1천만원 기준(서울)

11위에서 20위를 살펴보면, 웰컴저축은행의 m정기예금이 상위권에 있습니다. 그 이후로는 대신저축은행의 스마트정기예금, 한국투자저축은행의 비대면정기예금, 비대면 회전정기예금, 스마트뱅킹 정기예금 순입니다. 저축은행임에도 불구하고 2%를 넘는 금리는 확인하기가 어려운 것으로 보입니다.

 

세후이자율은 이자소득 원천징수 15.4%를 반영한 것입니다. 15.4%의 원천징수는 소득세 14%와 지방소득세 1.4%로 이루어져있습니다.

2. 저축은행 정기예금의 정확한 금리 문의는 해당 금융회사로 하십시오.

위에 나열된 상품의 경우, 대부분이 스마트폰을 통한 비대면 정기예금인 것으로 보입니다. 위의 자료는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시고, 변동 사항이 있는지 해당 금융회사에 문의해보시면 정확한 정보를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