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롱 라이프

카카오뱅크 계좌이체 영수증 발급 방법(연말정산 월세 계좌이체 영수증)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뱅크 계좌이체 영수증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연말 정산의 계절을 맞아, 여러가지 목적으로 계좌이체 영수증이 필요하신 분들이 있으실텐데요. 계좌이체 영수증 발급 방법을 알기 전에는 다소 막연한 감이 있지만, 방법을 알아보면 어렵지 않으니 잘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계좌이체 영수증 발급 방법

(연말정산 월세 계좌이체 영수증)

 

카카오뱅크 계좌이체 영수증은 어제 포스팅했던 신한은행의 방법과는 다소 차이가 있으니 천천히 잘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신한은행에서 계좌이체 영수증을 발급하는 방법과 연말정산 월세공제 받는 방법을 아래에 링크로 걸어드리겠습니다. 필요하신 분은 아래에서 정보 얻어 가시기 바랍니다.

 

1. 카카오뱅크 계좌이체 영수증 발급하는 방법

(1) 준비물: 카카오뱅크 앱, PC(컴퓨터 또는 노트북), 인쇄 가능한 프린터

 

2. 카카오뱅크에서 계좌이체 영수증 신청하는 방법

(1) [카카오뱅크]를 열고 [설정]에 들어가서 [고객센터]를 누릅니다.

설정은 화면의 맨 오른쪽 아래를 보시면 점 세개 모양이 있는 것이 있는데, 그것을 누르시면 됩니다. 빨간 색으로 동그랗게 표시해놓았습니다.

(2) [고객센터]에 들어간 화면입니다. 이제 아래에 보이는 [증명서 발급]을 누릅니다.

(3) 증명서 발급 페이지입니다. [예금]을 누릅니다.

우리는 계좌이체 영수증을 발급하기 위해서 예금을 눌렀습니다. 대출이나 카드와 관련한 기타 증명서가 필요하실 때도 이 탭에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4) 증명서 발급 페이지입니다. [이체확인증] 또는 [자동이체확인증]을 누릅니다.

자동이체를 이미 걸어놓은 지출내역이라면 자동이체 확인증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자동이체를 하지 않은 경우라면 이체확인증을 눌러주세요.

(5) 증명서 발급 화면입니다. 발급 방법에 [PC출력]을 눌러주세요.

증명서를 발급하는 방법은 보통 인쇄하는 것이기 때문에, 컴퓨터와 프린터가 필요합니다. 발급방법은 PC출력을 선택해야 실물 종이를 얻을 수 있습니다.

(6) 증명서 발급 페이지입니다. 여기에서 발급하실 내역을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동이체를 하지 않은 경우에는 대략적인 월을 알아야 찾기가 쉬울 것입니다. 저는 여기에서 다소 시간이 걸렸는데요. 다음부터 연말정산에 필요한 계좌이체 내역은 반드시 자동이체를 해놓아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7) 카카오뱅크 계좌이체 영수증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8) 위의 화면이 보이시면 PC를 켜서, 카카오뱅크 홈페이지에 직접 들어갑니다.

(9) 카카오뱅크 홈페이지에서 [고객센터]를 누르고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을 누릅니다.

 

(10)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을 하는 방법은 QR코드로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을 준비하여 QR코드 인증을 해주세요.

(11) 카카오뱅크 계좌이체 영수증을 출력하면 끝입니다.

 

예전과 다르게 이제 보다 간편하게 은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 같아서 좋습니다. 예전에 사용하던 공인인증서가 참 불편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이제 최소한 공인인증서 스트레스는 없어진 것 같아 마음에 듭니다. 연말정산을 대비하기 위하여 계좌이체 영수증 잘 챙기시기 바라겠습니다.


신한은행에서 계좌이체 영수증을 발급하는 방법연말정산 월세공제 받는 방법을 아래에 링크로 걸어드리겠습니다. 필요하신 분은 아래에서 정보 얻어 가시기 바랍니다.

 

[경제, 사회/경제, 금융] - 신한은행 계좌이체 영수증 발급 방법(연말정산 월세 계좌이체 영수증)

 

신한은행 계좌이체 영수증 발급 방법(연말정산 월세 계좌이체 영수증)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한은행에서 계좌이체 영수증을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제가 직접 해보니 과거와 달리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서 굉장히 편리했는

toronglife.tistory.com

[경제, 사회/경제, 금융] - 연말정산 월세 세액공제 방법 및 서류 총정리

 

연말정산 월세 세액공제 방법 및 서류 총정리

연말정산의 계절이 다가왔습니다. 매년마다 연말정산을 실시함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연말정산에 대해 많은 정보를 갖지 못하신 분들이 많으신데요. 오늘은 연말정산 중에서도 월세 부분과 관

toronglife.tistory.com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