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롱 라이프

[긴급 속보] 28일 중대본 코로나 관련 긴급 발표 주요 내용, 8월 30일 일요일 0시부터 적용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정부, 중대본(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코로나 관련 대응책을 다시 한번 내놓았습니다. 코로나에 관한 정책이 시시각각 변하고 있는 현재 상황에서, 변화되는 점은 없는지 면밀히 살펴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모든 분들이 코로나를 잠재우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는 물론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며, 가급적이면 외부 활동을 줄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하루 빨리 일상 생활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이 간절합니다.

 

오늘 중대본에서 발표한 내용은 지금까지의 일상생활과 달라진 점이 다소 있으니, 꼼꼼하게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사진출처:https://www.asiae.co.kr/article/2020082808492826718

아래의 내용을 잘 보시고 일상 생활 속에서 준수하도록 합시다.

 

2020년 8월 28일 금요일 오후 정부에서 발표한 내용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의 사항들은 2020년 8월 30일 일요일 0시부터 시작을 한다고 하니, 내용을 잘 살펴보시고 준비하셔야 하겠습니다. 갑자기 변화하는 것들이 많은 만큼 빠르게 대응해야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입니다.

 

1. 수도권 코로나 비상 3단계에 준하는 2단계로 실시(9월 6일까지)

9월 6일까지 수도권에는 코로나 비상상황 3단계에 준하는 조치를 내린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는 3단계에 준하는 조치이기 때문에, 2단계를 유지할 것이라고 설명하였습니다.

 

2. 음식점과 카페의 운영 제한, 포장 및 배달 전용 시간 추가(21시~05시)

(1) 음식점의 운영 제한

음식물을 섭취하는 음식점의 경우, 밤 9시에서 새벽 5시까지는 포장 및 배달만 가능합니다. 즉, 아침 5시부터 밤 9시까지는 식당 안에서 식사를 할 수 있지만, 21시가 넘으면 반드시 포장 및 배달을 해야한다고 합니다. 

 

(2) 카페의 운영 제한

여기에서 말하는 카페란, 휴게음식점이나, 일반 카페, 애견 카페, 스터디 카페, 키즈 카페 등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대부분의 카페라고 합니다.

 

카페는 무조건 포장(테이크아웃, 테이크어웨이)과 배달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현재 저희 집 앞에 있는 스타벅스도 계속 해서 문을 닫거나 앉을 수 있는 테이블 좌석을 많이 줄여놓았습니다. 계속해서 카페에서도 확진자가 나오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조치를 취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음식점과 카페에 대한 운영 제한 조치는 젊은 세대가 외부 활동을 줄여 대인 접촉을 줄이게 하기 위한 방침이라고 합니다. 즉, 포장과 배달 시간을 정하여 사람들이 많이 모인 장소가 생기지 않도록 사전에 예방하는 차원이라고 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수도권의 음식점은 28.8만개이며, 베이커리를 판매하는 제과점은 8천개로 기타 음식점을 포함하여 약 29.6만개라고 합니다.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의 경우 미리 정보를 공유하시어 사업 운영에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3. 실내체육시설 집합 금지

 

4. 학생, 어린이 보호, 학생 이동 최소화 방침

학원은 규모와 상관없이 무조건 비대면 수업만을 해야합니다. 이는 한 공간에 여러 명이 집합으로 모이지 않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현재 수도권에 있는 중소형 학원의 경우 6만 3천개이고, 독서실의 경우 2,536개가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학생과 어린이를 보호하기 위해 집할 할 수 있는 공간은 모두 폐쇄하고 비대면 조치에 들어갑니다.

 

5. 재택근무 활성화

정부 기관 및 공공기관의 경우 전체 인원의 50% 이상이 재택 근무를 하도록 장려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는 정부 기관뿐만 아니라 민간 사기업의 경우에서도 비슷한 기준을 지켜야 한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6. 고령층 외출 금지

고령층은 약한 면역력으로 인해 코로나에 피해를 입을 수 있기 때문에, 강력하게 집에만 머무를 것을 가옺한다고 합니다. 더불어 어르신이 많으신 요양시설과 요양병원은 면회가 금지되고, 어르신 무더위 쉼터와 주야간 보호센터 역시 휴원을 권고하겠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오늘의 코로나 관련 중대본 긴급 발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변화된 사항을 주변 지인들과 가족들에게 널리 알려 불편함을 줄일 수 있게 모두 동참해야 할 것입니다. 더불어 이재명도지사는 오늘부터 경기도 내 공무원과 공공기관 임직원들에게 2주간 대인 접촉 금지 지시를 내린 상황입니다. 관련 글은 아래에 링크하였으니, 눌러보시기 바랍니다.

2020/08/28 - [경제, 사회/세상 이야기] - 경기도 공무원 2주간 대인 접촉 금지, 이재명 도지사의 긴급 지시

 

경기도 공무원 2주간 대인 접촉 금지, 이재명 도지사의 긴급 지시

안녕하세요. 오늘 이재명 도지사의 경기도 공무원에 대한 접촉 금지 지시가 뜨거운 감자가 되고 있습니다. 이재명 도지사는 모든 경기도 공무원들이 2주 동안 대인 접촉을 하지 말 것을 당부하��

toronglife.tistory.com

 

계속해서 급박하게 코로나 관련 발표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더불어 긴급재난 문자에서는 계속해서 확진자가 증가되고 있음을 알리고 있습니다. 우리 곁에서 점점 확진자가 나오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긴장 태세를 늦추지 않고, 코로나 예방에 힘써야겠습니다.

 

 

2020년은 코로나로 인해 어영부영 지나가는 것 같지만, 이 안에서도 우리의 삶을 계속해서 건설적으로 이어나갈 수 있는 방법들을 찾아보아야 할 것입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주변 지인들에게 널리 공유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아래의 하트도 잊지 말아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