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롱 라이프

트럼프 코로나 치료제로 클로로퀸 사용 승인, 코로나 잡힐까

반응형

안녕하세요. 트럼프가 어제 클로로퀸을 코로나19 치료제로 시험하라는 기사가 있었는데, 오늘 다시 나온 기사에서는 트럼프가 코로나 치료제로 클로로퀸을 사용할 수 있도록 승인했다는 속보도 나왔네요. 코로나, 정말 이제 잡힐 수 있게 되는 걸까요? 코로나가 잡혀야 경제가 다시 안정세로 회복할 수 있을텐데요.

 

클로로퀸은 원래 말라리아 치료제라고 합니다. WHO에 따르면, 클로로퀸은 코로나 치료를 할 수 있다는 증거가 없다고 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클로로퀸은 트럼프로부터 승인을 받았네요.

 

 

1. 클로로퀸은 무엇일까요?

클로로퀸은 약물의 한 종류인데요. 말라리아의 위험이 있는 지역에서 말라리아의 예방 및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이라고 합니다. 간헐적으로는 류머티스 관절염이나 루푸스 병에도 사용된다고 합니다. 예전에 호주에서 인도로 떠날 때 말라리아 예방 주사를 비싸게 맞은 적이 있는데, 그 주사의 물질이 이 클로로퀸이었군요. 제가 직접 주사로 투여 받고, 약으로도 복용했던 약의 물질이 클로로퀸으로 추정이 되는데, 이러한 약물이 코로나 치료에 대한 기대감을 가지고 있다니 친숙하게 느껴집니다. 

 

2. 클로로퀸 관련주

이와 관련해서 우리나라에서도 클로로퀸 관련주들이 많이 보이고 있는데요. 신풍제약, 신풍제약우, 비씨월드제약, 화일약품 등이 관련주라고 합니다. 비씨월드와 신풍제약 같은 경우, 코로나 사태로 인해 자주 언급되었던 제약회사들인데요. 이 회사들은 클로로퀸이 함유된 약품들을 갖고 있기 때문에 클로로퀸 관련주로 묶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현재 비씨월드 제약은 17,350원인데요. 오늘만 18.84% 올랐고, 오늘 아침에 이미 상한가를 찍었다가 다시 내려오고 있습니다. 비씨월드 제약은 코로나 이후에 계속해서 자주 보이는 기업이네요.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주로 하고 있는 회사이고, 우리나라 유수 제약기업에 제품을 납품하고 있기도 합니다. 또한 해외로도 전문 의약품을 수출하고 있는 회사네요.

 

이미 클로로퀸의 존재를 알아보고 미리 매수하신 분들도 있는 모양인데, 안목이 대단하신 것 같습니다. 트럼프가 저렇게 발언을 했으니 호재는 호재이지만, 코로나 테마주 역시 무시무시하네요.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까닭인지, 네이버나 다음 실시간 검색어에 나와있지 않네요. 

 

저는 클로로퀸 관련 주를 매수할 생각은 없지만, 정말 효과가 있어서 코로나가 종식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쓰고 있는 와중에도 비씨월드 제약이 다시 상승하고 있네요. 코로나로 인해 멈춰버린 일상이 다시 예전처럼 돌아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지금 갑자기 비씨월드제약이 강력한 매수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심장이 벌렁거리네요. 비씨월드제약 및 코로나 주에 투자하신 분들, 좋은 결과 있으시기를 바라봅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성투하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