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롱 라이프

클래식 기타 스트링, 어거스틴 블루 하이텐션의 특징

반응형

클래식 기타 나일론 줄인 어거스틴 블루 하이텐션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것이 그렇듯 기타 줄 또한 개인의 취향 차이가 큰 영향을 미칩니다. 많은 종류 중 어거스틴 블루 기타 줄에 대하여 살펴봅시다.

클래식 기타 스트링, 어거스틴 블루 하이텐션의 특징

1. 어거스틴 블루 하이텐션 기타 줄

클래식기타 줄도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어거스틴 블루 하이텐션의 경우, 알버트 어거스틴 회사에서 나온 제품입니다. 표지에 나와있듯이, 미국 뉴욕에 있는 회사입니다. 네이버 쇼핑몰을 통해 구매하시면 한화 만원 중반대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아주 고가의 줄은 아니지만, 특별한 추억이 있기에 오래간만에 구매해봤습니다.

2. 이 줄을 사용하는 사람

유명한 여성 클래식기타리스트인 박규희님은 2018년과 2019년 인터뷰에서 사바레즈와 어거스틴 블루를 사용한다고 밝힌 적이 있습니다. 특히, 4, 5, 6번 소리를 잘 표현하기 위해서라고 하는데요. 2, 3번 줄의 경우에는 사바레즈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또한 1번 줄에는 어거스틴 리갈을 즐겨 쓴다는 인터뷰가 있습니다. 실력 있는 기타리스트가 사용하고 있는 기타 줄이라고 하니, 더욱 더 믿을만 하지 않나요?

3. 특징

해외의 기타리스트에 따르면, 이 줄은 오리지날 나일론 기타 줄이라고 합니다. 또한, 이 줄의 경우 매우 매력적인 음색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비브라토를 만들기가 비교적 쉽다고 평가하고 있는데요. 또한, 클래식하거나 로맨틱한 음악을 연주하거나 녹음할 때 효과적인 줄이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동시에 다소 묵직한 음색을 가지고 있는 것 역시 중요한 특징입니다. 그리고 손가락으로 연주하기에도 편안한 줄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또한 하이 텐션이라는 말 그대로, 줄의 장력 역시 강합니다. 장력이 강하기 때문에 스트링을 누를 때 텐션이 약한 다른 줄보다 손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텐션이 높은 줄을 사용하게 되면, 연주를 할 때 줄이 지판에 닿지 않아 더욱 더 좋은 소리를 낼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기타 연주를 할 때 지판에 닿는 소리가 나는 줄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하이 텐션 계열의 스트링으로 교체해보시기 바랍니다.

4. 세부 사진

구성물은 위와 같습니다. 벌크로 구매한 것이 아니라, 낱개로 잘 포장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다른 줄보다 줄의 길이가 다소 짧다는 느낌이 들었는데요. 줄을 교체하실 때 이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클래식 기타라는 악기는 사실 대중적이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클래식 기타보다는 어쿠스틱 기타나 우쿨렐레를 더욱 더 많이 볼 수 있는데요. 마이너한 악기이기는 하지만, 특유의 영롱하고 고운 음색은 충분히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래 간만에 기타 줄을 구매하고, 교체를 하니 클래식 기타를 처음 배울 때가 생각이 납니다. 그래도 줄을 교체하고 나니 기타도 왠지 깨끗하게 정리된 느낌입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