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롱 라이프

개학 연기 관련주, 개학 연기 수혜주 (교육주, 테마주) 부제: 개학이냐 개학 연기냐 그것이 문제로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계속해서 초중고 개학연기 가능성을 두고 갑론을박이 펼쳐지고 있네요. 이런 상황 속에서 혹시 개학 연기로 인해 수혜를 받는 수혜주가 있지는 않은지 네이버 주식을 통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여러 정황 상 개학 연기 가능성이 전혀 없지는 않은 것 같아요. 내일 개학 발표를 할 수도 있겠지만, 공부 삼아 한번 정리만 해봅니다.

 

저는 참고로 공부 삼아 정리만 하고, 지금 지수가 좋지 않아 함부로 투자하지 않을 계획입니다. 이 글은 그냥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오니, 판단은 각자의 몫으로 맡겨주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오늘 3월 16일 오후 2:47분 정도 캡쳐한 교육주 상황입니다. 개학 연기 가능성이 있어 교육주가 오늘 상승세였네요. 역시 주식 시장에는 대가들이 많으신가 봅니다. 미리 다들 투자하고 계셔서, 놀랍네요. 이게 바로 주식을 할 때의 기대감이군요. 개학에 대하여 논의하고 있다고 했는데 들어가보니 올라버려서 놀랍네요.

공부 겸, TOP 7 위주로 살펴보겠습니다. 

 

(1) YBM넷(6,210원)

- 저는 YBM이 왜 개학 연기와 관련이 있는지 궁금했습니다. YBM은 토익이나 어학으로 유명한 학원이었는데 말이죠. 그런데 살펴보니 YBM넷은 온라인 교육사업, 온라인 테스트 사업 등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초중고 디지털교과서를 시범 도입하고 있다는 점이 이번 개학 연기와 관련성이 큰 것 같습니다. 또한, 대학에서도 IT와 관련하여 이러닝 도입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 코로나 사태와 관련하여 디지털 교과서를 사용할 것인지 이 부분은 저도 궁금하네요. 어쨌든 온라인 학습 분야, 오늘 일자 교육주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 YBM넷입니다.

 

(2) 메가엠디(3,940)

- 메가엠디는 일반 성인을 대상으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교육 기업이네요. 온라인 교육 정보 제공업 및 학원 사업으로 분류가 된다고 합니다. 온라인 교육 사이트는 무려 7개이고, 30개의 직영 학원을 운영하고 있다고 해요. 심지어 요즘은 메가랜드를 통해서 부동산 교육까지 하고자 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개학 연기와 관련하여 계속해서 메가엠디가 뜨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아마, 대학생을 위한 온라인 강의 쪽에 비중이 있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3) 웅진씽크빅(2,265)

- 추억의 웅진씽크빅이네요. 다양한 교육사업을 하고 있는 유명한 회사지요. 뉴스를 살펴보니, 웅진씽크빅에서 최근 디지털콘텐츠가 90%이상 상승했다는 기사가 있네요. '집콕학습'이라는 것을 내놨는데, 굉장히 반응이 좋은가봅니다. 더불어 에듀케어 홈스쿨링, 화상 독서토론 수업까지 내놓다니 어마어마하군요. 웅진에서 아이디어를 잘 냈네요.

 

(4) 비상교육(6,560)

- 문제집으로 유명했던 바로 그 비상교육이네요. 현재 온오프라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특히 2017년부터 초등 온라인 학습업체를 인수한 게 특징적입니다. 

 

(5) NE능률(3,650)

- 94에 설립된 꽤 역사있는 그룹이네요. 대상은 영유아부터 성인까지 전세대를 타겟으로 한다는 것이 다른 교육회사와 차별화되는 점이라고 보여집니다. 요즘은 영어 교과서/참고서, 이러닝, 법인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 초등 고학년 수학 학습서를 출간했는데, 이는 개학 연장과는 크게 관련성이 없어 보이는 이유는 뭘까요?

 

(6) 메가스터디(8,770)

- 추억의 메가스터디입니다. 메가스터디 역시 NE능률과 마찬가지로 초중고, 일반 성인까지 전세대를 아우르는 교육기업이네요. 출판 및 교육뿐만 아니라 급식까지 제공한다는 것이 색다른 점인 것 같습니다. 메가스터디는 메가엠디, 메가인베스트, 메가푸드앤서비스 등 20개의 계열회사를 보유하고 있다고 해요. 메가스터디 추억의 이름이네요, 정말. 최근 뉴스를 살펴보니 메가푸드앤서비스를 합병한 기사가 보이네요. 2020년 1월에 합병했다고 합니다. 메가푸드앤서비스가 급식 관련 사업을 하고 있는 곳으로 추측됩니다.

 

(7) 아이스크림에듀(11,200)

- 앞에 나와 있는 다른 회사보다는 인지도가 상대적으로 덜한 기업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 회사는 특이하게도 초등학생을 주 타겟으로 사업을 하고 있는데 '스마트러닝'이라는 것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이스크림홈런'이라는 제품을 가지고 있는데, 초등학생 대상 온라인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이 사업의 주된 내용이라고 합니다. 온라인 자기주도학습이라는 것을 보니, 학생들이 학교에 가지 않아도 자기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컨텐츠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개학 연기 관련주인 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이 자료는 제가 그냥 한번 기업들을 훑어보기 위해서 만들어 본 자료예요. 저는 당분간 주식 투자는 하지 않을 계획입니다. 따라서, 이 글은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 담긴 글이라는 것을 명심해주세요 :)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